예술문화/문화계소식

한복 전문교육 기관과 함께 우리 한복에 주목하다

국민문화신문 2021. 10. 19. 21:17

(국민문화신문) 유석윤 기자=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원장 김태훈, 이하 공진원)은 인사동 KCDF 갤러리 1전시장에서 10 20()부터 25()까지 2021 한복 전문교육 지원 성과전시 펼치다 을 개최한다. 해당 전시에서는 참여 프로그램 기관에서 제작한 한복 및 소품 작품 약 90점을 선보이게 된다.

 

<한복 전문교육 지원> 사업은 한복분야 전문 교육 강화를 통한 한복 산업 역량 강화와 미래 양성을 위한 사업으로 한복전문 교육 기회 제공을 통해 국내 한복 산업 관련 교육 분야 8 · 창작 분야 8 · 연구 분야 3개로 총 19개 프로그램, 15개 기관으로 구성되어 10월 말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각 분야의 프로그램에 따라 교육 분야에서는 배내옷과 배자, 원삼 등을 제작했고 창작 분야에서는 단령, 원삼, 도포, 백제의 승려 복식인 가사와 장삼 그리고 새롭게 창작된 신한복 및 아얌, 팔토시 등의 한복 소품을 제작하였으며 연구 분야에서는 고구려, 백제, 신라의 포 그리고 한복 인형을 전시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는 10 17일 마무리된 한복문화주간에 이어 한복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한복전문교육 프로그램의 성과를 소개하고 예비 한복인들 간에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이 될 것이다. 공진원 관계자는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나온 학생들의 결실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으며, 지속적으로 다양한 한복교육보급 지원을 활성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http://www.peoplenews.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14084 

 

한복 전문교육 기관과 함께 우리 한복에 주목하다

한복 전문교육 기관 학생들이 제작한 한복 및 소품 작품 약 90여점 선보여

www.people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