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정치

용인시, 출산지원금·첫만남이용권 모두 지급 결정…최대 500만원

국민문화신문 2021. 10. 21. 15:12

(국민문화신문=구명석 기자)용인시는 출산지원금과 정부가 신규로 추진하는 첫 만남 이용권을 모두 주기로 했다고 20일 밝혔다.
 

첫 만남 이용권은 내년부터 정부가 자녀 인원수에 상관없이 출산가정에 육아용품 구입에 사용하도록 1인당 200만원씩 지급하는 바우처다. 사업비는 국··시비가 투입된다.
 

시는 첫 만남 이용권 예산에 시비가 투입되는 만큼 재정부담이 늘어나지만 출산 장려를 위해 출산지원금과 첫 만남 이용권을 모두 주기로 했다.
 

이에 따라 내년부터 용인시에 주소를 두고 180일 이상 거주한 출산가정의 경우 시가 지급하고 있는 출산지원금 첫째아 30만원, 둘째아 50만원, 셋째아 100만원, 넷째아 200만원, 다섯째아 이상 300만원과 함께 200만원의 첫 만남 이용권을 받게 된다. 다섯째아 이상 가정이면 500만원까지 받게 되는 것이다.
 

시는 출생 신고한 가정을 대상으로 10만원 상당의 출산용품도 지원하고 있다.
 

또 교육을 통해 양질의 양육정보도 제공하고 있다.내년에는 다자녀 가정에 문화·여가생활을 지원할 예정이다.
 

백군기 시장은 출산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덜기 위해 출산지원금과 첫 만남 이용권을 모두 주기로 했다 출산율을 높일 수 있는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http://www.peoplenews.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14098&me_id=1

 

용인시, 출산지원금·첫만남이용권 모두 지급 결정…최대 500만원

용인시청전경. (국민문화신문=구명석 기자)용인시는 ‘출산지원금’과 정부가 신규로 추진하는 ‘첫 만남 이용권’을 모두 주기로 했다고 20일 밝혔다.첫 만남 이용권은 내년부터 정부가 자녀

www.people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