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문화/공연·연극

주북제일교회 방글라데 식수사업 후원

국민문화신문 2021. 10. 28. 21:07

(국민문화신문) 유석윤 기자 = 월드비전 경기남부지역본부(본부장 최성호)가 주북제일교회(담임 조동욱 목사)로부터 해외 식수시설 건립을 위한 후원금을 각각 전달받았다.

27일 월드비전에 따르면 주북제일교회는 지난25일 방글라데시 식수시설 건립을 위한 후원금 1천200만원을 월드비전에 전달했다.

 

월드비전은 이 지역에 비소가 검출되지 않는 안전한 식수시설 2기를 지원할 계획이며, 식수위원회를 조직해 주민들이 스스로 식수를 관리하고 오랜 기간 사용할 수 있도록 도울 방침이다.

 

월드비전 관계자는 “이 나라는 식수시설 부족으로 깨끗한 물을 마시지 못하고 있다”며 “이번 후원은 식수 공급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주북제일교회 조동욱 목사는 “금번 식수시설 지원으로 인해 많은 방글라데시 주민들이 깨끗한 물을 마시고 건강을 지킬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월드비전은 삶과 직결되는 물과 위생문제로 고통당하는 아이들과 이웃을 위한 식수위생 보건 사업을 펼쳐나가고 있다.

 

깨끗한 식수 제공, 시추공 및 수도관 형태의 식수 시스템, 식수 시스템 청소 및 복구, 저장용 물탱크, 수질검사, 샘과 빗물 저수지 준설 및 정화 작업, 저수지 공사 외에도 물로 인한 질병을 최소화하기 위해 화장실 건축, 청결 생활 교육 등 광범위한 범위에서 지역주민과 함께 그들에게 가장 필요한 형태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http://www.peoplenews.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14141

 

주북제일교회 방글라데 식수사업 후원

해외 식수시설 건립을 위한 후원금 전달식 (좌로부터)월드비전 경기남부지역본부(본부장 최성호),주북제일교회(담임 조동욱 목사)해외 식수시설 건립을 위한 후원금을 전달한 주북제일교회(국

www.people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