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문화/스포츠

'위드코로나' 첫 주말 전주성 빅 매치…시즌 첫 1만 관중 '들썩’

국민문화신문 2021. 11. 6. 23:19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를 딛고 단계적 일상 회복(위드 코로나)이 시작된 첫 주말 프로축구 K리그 그라운드의 열기도 일상을 되찾는 모습이다.

 

전북 현대와 울산 현대의 K리그1 35라운드가 열린 전주월드컵경기장엔 공식 집계 기준 1만1천383명의 관중이 몰려 우승 트로피 향방의 분수령이 될 '빅 매치'를 함께 했다.

 

코로나 사태 이후 금지됐던 원정석 운영이 지난달 말 재개되고, 위드 코로나 시행으로 수용 가능 인원도 늘어나면서 이번 시즌 들어 가장 많은 팬이 경기장을 찾았다.

 

1만1천383명은 '코로나 시대' 들어 K리그 최다 관중 기록이기도 하다.

 

코로나 사태 속 펼쳐진 지난 시즌과 이번 시즌을 통틀어 앞서 1만 명 넘게 입장한 K리그 경기는 지난해 11월 1일 전주에서 열린 전북과 대구FC의 경기(1만251명)뿐이었다. 올해는 2월 27일 전주에서 열린 전북과 FC서울 경기 때 6천199명이 이전까지 최다 관중이었다.

 

전북 구단 관계자는 "위드 코로나 전환 이후 입장 관련한 팬들의 문의가 부쩍 늘었다"면서 "취식 허용이나 매점 운영 여부, 어린이 입장이 가능한지 등을 가장 많이 물어보신다"고 귀띔했다.

 

유니폼과 현수막 등으로 '초록 물결'을 이룬 전북 팬들은 경기 전 백승호의 9월 'G 모멘트 어워드'와 이용의 통산 300경기 출전 기념 시상식 때부터 깃발과 클래퍼 등을 활용해 열정적인 응원을 펼쳤다.

 

승점이 같은 1·2위 전북과 울산의 올해 마지막 맞대결인 만큼 울산 원정 팬들의 발걸음도 이어졌다.

 

울산에서 출발한 원정 버스만 9대가 운영돼 330여 명이 이를 타고 왔고, 개별적으로 이동한 팬들까지 남측 관중석 1층에 '푸른 물결'을 만들어냈다.

 

울산에서 직접 운전해 4시간 가까이 운전해서 왔다는 팬 박민규(27) 씨는 "홈 경기는 요즘도 다 '직관'하고, 코로나19 이전엔 원정 경기도 모두 다녔다. 오늘은 특히 우승 도전에 중요한 경기인만큼 힘을 실어야 한다는 마음으로 왔다"고 말했다.

 

관중석을 메운 팬들이 거리두기 없이 자리에 앉아 경기를 즐기는 모습 등은 경기장에도 일상이 돌아오고 있음을 알리는 장면이었으나 마스크 착용 등 방역 수칙은 여전히 적용되고 있다.

 

전반 두 팀이 한 골씩을 주고받는 등 치열한 양상이 이어지면서 감정을 주체하지 못한 팬들의 환호성도 속속 터져나와 장내엔 '육성 응원이 금지돼 있다'는 안내 방송이 거듭되기도 했다.

 

팬들의 응원에 신바람이 난 양 팀 선수들은 5골이 오가는 난타전을 펼쳤고, 후반 추가시간 일류첸코의 '극장 골'에 힘입어 홈 팀 전북이 3-2로 승리하며 우승의 발판을 마련했다.

 

전북의 김상식 감독은 "오랜만에 많은 팬과 함께 즐기는 축구를 만들면서 승리해서 기쁘게 생각한다. 팬들의 응원이 큰 힘이 됐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http://www.peoplenews.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14193

 

'위드코로나' 첫 주말 전주성 빅 매치…시즌 첫 1만 관중 '들썩’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를 딛고 단계적 일상 회복(위드 코로나)이 시작된 첫 주말 프로축구 K리그 그라운드의 열기도 일상을 되찾는 모습이다. 전북 현대와 울산 현대의 K리

www.people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