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3/26 3

관광해설부터 환경교육까지…어촌관광 전문가 ‘바다해설사’

(국민문화신문) 최은영 기자 = “우리의 생명과 연결된 바다가 얼마나 소중한지, 먼 미래 우리 후손들에게 물려줘야 할 귀중한 자원임을 모르는 사람들이 많기에 제가 알고 배운만큼 현장에서 많은 사람들에게 전하고 싶어요.” 김도연 바다해설사. 인천에서 태어나 늘 바다를 보고 자란 김도연 씨는 빨간등대가 랜드마크인 경기도 시흥시 오이도어촌체험휴양마을에서 올해 8년차 ‘바다해설사’로 활동하고 있다. 바다해설사란 어촌, 어항 및 바다를 관광하는 관광객들에게 수산자원, 어업, 어촌·어항의 역사, 문화 등에 관한 해설을 제공하는 ‘어촌관광 전문가’를 일컫는다. 어촌과 어항 고유의 생태를 비롯해 자연과 문화재 등을 안내함으로써 어촌관광의 만족도를 높이고, 어촌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해양수산부가 지난 2010년부터 한..

“생명을 살리는 씨앗” 동물권행동 카라, 울진 산불 피해 지역 생태 복원 활동 나서

(국민문화신문) 유한나 기자 = 동물권행동 카라(대표 전진경, 이하 카라)가 24일 경북 울진 산불 피해 현장인 호월리 일대에서 시민 봉사자 및 지역 주민과 함께 생태 복원을 위한 씨앗 뿌리기와 야생동물 보호를 위한 먹이 주기 활동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4일 울진 북면에서 큰 산불이 발생한 이래 카라는 피해를 본 반려동물, 농장동물 등을 위해 5차례에 걸쳐 산불 피해 현장 구호 활동을 진행해 왔다. 특히 이번 6차 구호 활동은 산불로 인해 서식 환경이 파괴되며 직접적 피해를 본 것으로 예상되는 야생동물을 위한 것으로 근본적인 생태 복원에 주목한 활동이다. 6차 구호 활동으로 카라는 시민들과 함께 24일 오전 11시 30분경 울진읍 호월리에 집결해 산불 피해 현장에서 산수유 묘목 30그루, 방풍, ..

CyberLink FaceMe®, iBeta 안티 스푸핑 테스트에서 최고점 획득

(국민문화신문) 유석윤 기자 = 인공지능(AI) 기반 안면 인식 기술의 선두 주자 CyberLink Corp(5203.TW)는 자사의 FaceMe® 안면 인식 솔루션이 iBeta의 프레젠테이션 공격 인식(PAD) 테스트에서 최고점을 받아 레벨 2 테스트를 통과했다고 25일 밝혔다. 레벨 2 테스트는 3D 마스크를 사용한 더 높은 수준의 공격까지 방지할 수 있어야 통과할 수 있다. FaceMe®는 100% 스푸핑 방지 성능을 보이면서 최고점을 획득, 생체 인식 범죄를 막는 선도적 안면 인식 솔루션으로서 입지를 더 공고히 하게 됐다. iBeta는 미국 국립표준기술연구소(NIST, National Institute of Standards and Technology)의 국립 자발적 실험실 인가 프로그램(NVL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