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8/12 3

한국기원 방문한 ‘잼버리 영국대표단’, 바둑문화 체험

(국민문화신문) 최정수 기자 = ‘2023 새만금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에 참가한 영국스카우트 대표단이 바둑 문화체험을 위해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한국기원을 찾았다. ​ 11일 한국기원을 방문한 11명의 잼버리 영국대원들은 바둑 경기장과 미니박물관, 국가대표 훈련실, 바둑TV스튜디오 등을 둘러보며 한국바둑의 역사와 문화를 탐방하는 시간을 가졌다. ​ 대원들은 알파고와 이세돌 9단의 대결을 비롯한 한국바둑 역사 기록물들을 보며 이야기를 나눴고, 바둑 경기방법과 규칙을 배워 직접 바둑을 둬보는 등 다양한 체험을 통해 바둑을 즐겼다. ​ 영국대원 리더 다니엘 맥클린(Daniel McClean)은 “바둑 초심자인데 이번 방문 후에 더 배우고 싶은 마음이 들었다”며 “바둑을 두는 사람이 이렇게나 많은지 몰랐..

뉴스/뉴스 2023.08.12

SBS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 김래원 VS 서현철-강기둥-지우"연쇄 방화의 핵심 피의자 특정됐습니다.

(국민문화신문) 유에스더 기자 = SBS 금토드라마 ‘소방서 옆 경찰서’ 시즌 2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 김래원이 차가운 독기를 분출하며, 서현철, 강기둥, 지우와 대파란의 ‘조사실 쑥대밭 현장’을 선보였다. 지난 8월 4일(금) 첫 방송된 ‘소방서 옆 경찰서’ 시즌 2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극본 민지은/연출 신경수/제작 스튜디오S, 메가몬스터)는 시즌 1보다 훨씬 더 커진 스케일과 치밀해진 범죄의 수법을 알리며 안방극장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특히 지난 2회에서는 진호개(김래원)가 ‘무영 지하상가’에 매몰됐던 송설(공승연)을 구출한 뒤 봉도진(손호준)이 연쇄 방화의 시그니처를 발견한 ‘마중 자재창고’로 이동, 의문의 사체를 발견하는 엔딩을 맞아 불길함을 드높였다. 이와 관련 ..

정인섭 선교사, 축구를 통해 에티오피아에 ‘하나님의 사랑’을 전하다

(국민문화신문) 유석윤 기자 = 안녕하세요. 국민문화신문입니다. 선교사님에 대해 간략한 소개 부탁드립니다.저는 미주성결교단 소속(뉴욕수정교회 파송)으로 에티오피아에서 사역중인 정인섭 선교사입니다. 에티오피아에서 선교 활동을 하기로 결정하신 특별한 동기(계기)가 있나요? 에티오피아에서 사역한지 채 7년이 되지는 않았습니다. 뉴욕에서 교회 사역을 하다가, 지인의 소개로 에티오피아 스포츠 사역을 소개받고 잠시 방문했다가, 4개월만에 에티오피아로 사역지를 옮겨 지금까지 사역을 감당하고 있습니다. 작은 만남, 관계가 우리 인생에 어떻게 역사하는지를 깨닫는 계기였습니다. ​ 에티오피아에 대해 소개 및 강유FC 센터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7년 전에 사역을 시작할 때, 테스파(“Tesfa” “희망”이라는 현지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