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7 43

<타겟> 국민 섭섭남에서 형사 캐릭터로 변신한 배우 ‘강태오’

(국민문화신문) 김유경 기자 = (국민문화신문) 김유경 기자 = 영화 은 중고거래로 범죄의 표적이 된 수현의 일상 속에서 벌어지는 서스펜스를 담은 스릴러 영화이다. 중고거래라는 현실적인 소재와 스릴러라는 장르가 합쳐져 더욱 기대가 모아진다. 강태오가 연기하는 나형사는 사이버수사대 소속으로 매일 수백 건씩 접수되는 사이버 범죄 사건으로 항상 골치아프지만, 열정을 가지고 임하는 신입 형사로 주형사(김성균)와 유사 사건들을 조사하면서 범인을 끝까지 추격하는 인물이다. 강태오는 “스릴러 장르, 형사 캐릭터에 도전해보고 싶었고 형사를 아는 지인을 통해 실제 생활에 대한 부분과, 신입 형사의 포지션 역할에 대해 물어보면서 캐릭터를 준비했다”며 남다른 준비 과정을 전했고,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 국민 섭섭남 이..

수도권 인근 500평 잔디정원에서 즐기는 두리캠핑장

(국민문화신문) 김유경 기자 = 경기도 여주시 흥천면에 위치한 두리캠핑장은 소규모 캠핑장이다. 수영장과 카페가 있고 편의시설로는 개수대와 화장실, 샤워장, 흡연실까지 마련되어 있다. 손님들이 즐길 수 있도록 해먹 스탠드도 무료로 대여 가능하고 캠핑장 3회 이용 시 애견 동반이 가능하다. 시설들이 깔끔하고 정리정돈이 잘 되어있어 손님들이 불편함 없이 즐길 수 있게 마련되어 있고 팀마다 개별로 냉장고를 사용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하다. 주변에 이천설봉공원이 있어 도자체험과 다양한 볼거리 체험이 있고, 차로 20분 거리에 주어리 계곡이 있고, 천서리 막국수와 능서돼지국밥을 먹을 수 있다. 캠핑장 예약은 네이버에 여주 두리캠핑장을 검색하여 예약하면 된다.

찾아가는 공연장의 여름밤 공연 선물세트 ‘팝스콘서트’ 개최

(국민문화신문) 김유경 기자 = 화성시문화재단은 7월 28일 19시 동탄 썬큰공원(메타폴리스 분수광장)에서 경기도예술단과 화성시 관내 예술단체의 합동 공연을 선보일 계획이다. 는 경기도예술단의 우수 레퍼토리 공연을 경기도 31개 시·군 전역에서 경기도민 누구나 일상 속 예술을 즐길 수 있도록 직접 찾아가는 경기아트센터의 예술나눔사업이다. 공연은 사자놀이 ‘놀이왕사자’를 시작으로 경기도예술단 ‘경기팝스앙상블’의 개성 넘치는 연주와 가수 한소민, 최서희, 테너 이상철의 노래로 화성시민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공연을 할 것이다. 팝스콘서트는 전석 무료로 오는 28일 금요일 7시 타임테라스 앞 썬큰공원에서 진행된다. 일상 공간에서 수준 높은 전문 공연을 접할 수 있는 공연으로 아이와 가족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타겟> 사이버수사대 형사 역할로 변신한 배우 ‘김성균’

(국민문화신문) 김유경 기자 = 영화 은 중고거래로 범죄의 표적이 된 수현의 일상 속에서 벌어지는 서스펜스를 담은 스릴러 영화이다. 김성균이 연기한 주형사는 사이버수사대 소속 형사로 매일 수백 건씩 밀려 들어오는 보이스 피싱, 사기 등 사건들을 처리하는 인물로 범죄 해결을 위해 노력하는 집념의 형사, 평범한 형사이지만 수현의 사건으로 인해 흔들리고 점차 변화되어가는 미묘한 변곡점을 섬세한 감정 연기로 완성해 긴장감을 더할 예정이다. 김성균은 영화 , 드라마 [응답하라 1994], 넷플릭스 시리즈 등 다양한 작품에서 매번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어 현재 공개를 앞두고 있는 와 에서의 활약과 영화 으로 다시 한번 관객들을 사로잡는다. 감독을 맡은 박희곤 감독은 김성균과 이후 에서 다시 한 번 호흡을 맞춘다. 박..

축제문화/영화 2023.07.26

시즌2 신병 ‘박세웅’ 역할로 합류한 배우 ‘유수빈’

(국민문화신문) 김유경 기자 = 넷플릭스 시리즈 ‘D.P.’(디피) 시즌2는 시즌1의 조석봉(조현철 분) 일병 사건 이후 흩어진 103사단 헌병대 수사과의 모습으로 시작해 군무 이탈 체포조(D.P.) 준호(정해인 분)와 호열(구교환 분)이 여전히 변한 게 없는 현실과 부조리에 끊임없이 부딪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는다. 유수빈은 극중 호열이 군병원에 있는동안 준호의 후임으로 D.P.조에 합류하지만 탈영병 체포에는 무관심한 신병 ‘박세웅’ 역으로 합류했다. 선임 준호와 만들어낼 케미에 대한 호기심을 끌어올리며 기대를 모으고 있다. 배우 유수빈은 사랑의 불시착에서 한국 드라마 없인 못 사는 열혈 한류팬, 드라마를 통해 습득한 남한 지식이 매우 풍부해서 남한 유행과 문화를 섭렵하고 있는 김주먹 역으로 많은 사..

한 여름 더위를 날려버릴 용문산 ‘중원계곡’으로

(국민문화신문) 김유경 기자 = 경기도 양평군 용문면 중원리에 위치한 중원계곡은 용문산 동쪽의 중원산과 도일봉 사이에 있으며 계곡 곳곳에 높이 약 10m의 3단 폭포가 기암절벽에 둘러쌓인 중원폭포와 치마폭포가 대표적인 명소이다. 또한 계곡길을 걷다보면 매와 독수리가 아래를 내려다보고 있는 것 같은 매둥치봉과 수리봉이 나온다. 대중교통 이용 시, 용문산 시외버스터미널에서 중원리행 버스를 타고 종점에서 내리거나, 자차 이용 시, 용문사 입구 길목에서 덕촌삼거리 오른쪽 조현리 방면 4번 군도로 6km 더 가면 계곡 입구가 나오고 마을 뒤편에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다. 중원계곡 주변에 용계계곡도 있다. 용문산과 중원산 사이의 계곡으로, 숲이 울창하고 그늘이 좋아 물이 대체적으로 풍부하여 여름 피서철이면 계곡 곳곳..

‘구봉도 낙조’, 대부도로 당일치기 여행하기 좋은 곳

(국민문화신문) 김유경 기자 = 구봉도 낙조는 아홉 개의 봉우리 사이로 담긴 비경으로 대부도의 북단에 위치한 작은 섬이다. 구봉도 앞 바다에서 높이 솟은 두 개의 바위가 보이는데 큰 바위는 ‘할배바위’ 작은 바위는 ‘할매바위’라고 불린다. 이 두 바위 사이로 보이는 석양은 최고의 절경으로 꼽힌다. 구봉도 낙조전망대는 서해안의 아름다운 낙조와 대부도의 비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다. 동그란 띠와 비스듬한 사선으로 일몰과 노을빛을 형상화한 조형물인 ‘석양을 가슴에 담다; 사이오 석양이 들어오는 순간 사진을 찍으면 가장 예쁘다. 이 덕분에 이 조형물은 최고의 포토존이 되었고, 바다와 석양의 멋진 장관을 볼 수 있어 관광객이 많이 찾는 장소가 되었다. 바다와 일몰을 구경하며 데크길을 따라 산책하며 서해안의 아름..

제품 간 세정성능 차이나는 ‘샴푸바’

(국민문화신문) 김유경 기자 = 가치소비를 실천하는 소비자가 늘면서 액상 샴푸 대신 고체 비누 형태의 샴푸바 소비가 증가하고 있다. 한국소비자원이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샴푸바 10개 제품을 시험 및 평가한 결과, 세정성능에 차이가 있고 제품 간 가격 차이는 10g당 최대 5.4배까지 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샴푸바 10개 브랜드의 10개 제품에 대해 세정성능, 사용감, 안전성, 표시적합성, 가격등을 조사했다. 항목별 주요 시험 및 평가결과는 첫째, 세정성능에 차이가 있으므로 제품 선택 시 두피와 모발 상태를 고려. 둘째, 거품 발생량이 많고 잘 헹궈지는 것으로 평가. 셋째, 안전성 항목은 전 제품이 기준에 적합. 넷째, 알레르기 유발성분을 표시하지 않은 제품도 있음. 다섯째, 일부 제품의 액성(pH)은 광..

용인특례시 건지산의 조선시대 봉수터에서 거화도구 출토

(국민문화신문) 최은영 기자 =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처인구 원삼면 맹리에 위치한 건지산 봉수터에서 외적의 침입을 알리거나 급한 소식을 전하는 데 사용된 유물이 발견됐다고 25일 밝혔다. 발견된 구조물과 유물은 ▲봉수터를 감싼 방호 시설 ▲불을 피워 연기를 내는 거화시설(연조) 5기 ▲봉수로 오는 신호를 관망할 수 있게 마련한 망덕 시설 ▲거화도구로 사용된 화철이다. 발굴조사를 통해 출토된 유물 가운데 거화도구 중 하나인 화철은 봉수마다 갖추고 있던 80여종의 봉수집물 중 하나로 학계에서는 출토된 유물들에 대해 가치가 높다고 평가하고 있다. 화철은 부싯돌과 마찰시켜 불을 피우기 위한 철제품으로 봉수터에서 거화도구가 발견된 것은 국내 최초, 방호시설 내에서 연조 5기가 확인된 사례는 경기도에서 4번째..

뉴스/뉴스 2023.07.25

삼국시대 고선박 찾아 태안 마도 해역 발굴

(국민문화신문) 최정수 기자 = 문화재청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소장 김성배)는 오는 21일부터 9월 말까지 충남 태안군 마도(馬島) 해역에서 수중발굴조사를 진행한다. 태안 마도 해역은 예로부터 해난사고가 잦았던 곳으로 물길이 험하여 난행량(難行梁)이라고 불리는 곳이었다. 이러한 위험이 따르는 곳이지만, 고려와 조선시대에는 충청도, 경상도, 전라도에서 세금으로 거둔 곡식을 싣고 개경이나 한양으로 가기 위해 반드시 지나가야 하는 뱃길이라서 ‘선박의 무덤’으로도 유명하였다.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는 2009년부터 2019년까지 태안 마도 해역에서 9차례의 수중발굴조사를 실시해 고려시대 선박 3척(마도1~3호선)과 조선시대 선박 1척(마도4호선), 삼국~조선시대 유물 1만여 점을 확인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특히..

뉴스/뉴스 2023.07.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