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3 42

경기도청 봄꽃축제 4월 7~9일 개최. 4년 만에 주변 상권과 함께 ‘활짝’

(국민문화신문) 유석윤 기자 = 경기지역 벚꽃축제 명소로 꼽히는 수원시 팔달구 경기도청 구청사 일원에서‘경기도청 봄꽃축제’가 4년 만에 개최된다. 경기도는 4월 7일부터 9일까지 경기도청 구청사 일원에서 문화공연과 체험·판매 부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함께 ‘경기도청 봄꽃축제’를 연다고 30일 밝혔다. 경기도청 봄꽃축제는 구청사 인근 벚꽃 개화 시기에 맞춰 다양한 콘텐츠와 볼거리 등을 제공해 연간 20만 명 이상이 찾는 경기도 대표축제 중 하나다.도는 2020년부터 코로나19로 인해 축제를 열지 않았다. 올해 경기도청 봄꽃축제는 지구 온난화 등 기후위기에 대응해 쓰레기 발생을최소화하는 등 친환경 축제를 표방하며, 장애인, 노인, 청년 등 다양한 계층의참여를 통한 통합축제, 사회적 기업과 구청사 주변 지역..

뉴스/뉴스 2023.03.31

MBC 새 금토드라마 <조선변호사> 천호진, 극에 무게감 더할 사극 열연 기대

(국민문화신문) 유에스더 기자 = 오늘(31일) 첫 방송되는 MBC 새 금토드라마 ‘조선변호사’(연출 김승호, 이한준/극본 최진영/제작 피플스토리컴퍼니, 원콘텐츠)는 부모님을 죽게 한 원수에게 재판으로 복수하는 조선시대 변호사 ‘외지부’의 이야기를 그린다. 진정한 복수는 의로운 일을 할 때 가치 있는 것임을 보여주며 백성을 위하는 진짜 변호사로 성장해가는 유쾌, 통쾌한 조선시대 법정 리벤지 활극 드라마. ​ 오랜만에 사극작품으로 찾아와 반가움을 더하고 있는 배우 천호진은 극 중 조정 최고의 권력자로, 국정을 총괄하는 ‘원상’으로서 의정부를 대표하는 영의정이자 훈구파 수장 ‘유제세’ 역을 맡아 조정은 물론, 왕실, 나라, 사람의 목숨까지 쥐락펴락하는 실세 중의 실세로 활약한다. ​ 어떤 역할이든 작품 속 ..

뉴스/뉴스 2023.03.31

서울그린트러스트, 시민 참여 ‘궁궐숲 가꾸기 캠페인’ 시작

(국민문화신문) 유석윤 기자 = 서울그린트러스트는 2023년부터 대한민국의 자연유산이자 도시의 녹색자산인 궁궐의 숲을 보존하고 그 가치를 알리는 ‘궁궐숲 가꾸기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2003년부터 20년간 시민 참여 도시숲 운동을 펼쳐 온 서울그린트러스트는 2022년부터 ‘서울그린비전2040’ 연구를 바탕으로 도시민들이 향유할 수 있는 다양한 녹색공간을 발굴, 보존하기 위해 비법정 생활권 녹지에 주목해왔다. 이 과정에서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창경궁관리소(이하 창경궁관리소)와 만남으로 도시에 있지만, 법적으로 도시숲이 아닌 궁궐숲을 발견하게 됐다. 서울에는 경복궁을 비롯해 총 5개의 궁궐이 있고, 각 궁궐의 곳곳에는 숲이 자리 잡고 있지만 궁궐숲은 궁궐 일부도, 도시 일부도 아닌 채 관심에..

안산시, 찾아가는 문화다양성 이해교육‘우리 이웃집 고려인 이야기’특강

(국민문화신문) 유석윤 기자 =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30일 상록구청에서 내·외국인주민 60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문화다양성 이해교육 ‘우리 이웃집 고려인 이야기’ 특강을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찾아가는 문화다양성 이해교육’은 시민과 외국인관련 업무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다문화가족·이주배경청소년·고려인 등 다양한 외국인지원관련 단체로부터 외국인주민들의 생활과 이들을 이해하기 위한 다양한 의견을 듣고 내·외국인이 상생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선부동, 사동, 해양동 등 고려인이 다수 거주하는 지역의 시민을 대상으로 김영숙 고려인문화센터장이 강사로 나서 ▲고려인 현황 ▲고려인 이주역사 이해 ▲문화 다양성 이해 등의 내용으로 강의해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내·외국인..

뉴스/뉴스 2023.03.31

용인특례시, 전통시장 3곳‘원산지 표기 위반 노점상’지도점검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가 지역 내 전통시장 3곳에 대해 농·축·수산물 원산지 표시 위반 여부를 지도 점검했다고 31일 밝혔다. 지난 21일 시작해 24일과 30일 세 차례에 걸쳐 백암전통시장과 송전민속장, 용인중앙시장에서 진행된 지도점검 활동은 300여 개 노점 상인을 대상으로 농산물 222개 품목, 수산물 192개 품목을 확인했다. 이 결과 일부 수산물 판매 노점상에서 원산지 표시 위반사례가 적발됐다. 시는 지도점검과 함께 원산지 표지판 및 홍보물을 배부하고 올바른 표시 방법을 안내한다. 아울러 상인들이 자율적으로 원산지 표시 기준을 지킬 수 있도록 독려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이 쉽게 원산지를 식별할 수 있고 건전한 유통질서 확립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시는 기대했다. 시 관계자는 “올바른 원..

뉴스/뉴스 2023.03.31

던전 앤 드래곤: 도적들의 명예, 도적들과 강력한 빌런의 피할 수 없는 대결

(국민문화신문) 유에스더 기자 = 개봉 첫날 동시기 개봉작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며 국내외 언론과 평단, 실 관람객에게 뜨거운 호평을 받고 있는 유쾌한 액션 어드벤처 블록버스터 가 배우들이 직접 밝힌 ‘도적 VS. 빌런’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은 신비한 능력을 갖고 있는 유물을 찾기 위해 팀을 모으려는 입만 산 전략 담당 바드 '에드긴'(크리스 파인)과 피지컬 최강 바바리안 '홀가'(미셸 로드리게즈)의 모습에서 시작돼 눈길을 사로잡는다. 크리스 파인은 “영화를 즐기기 위해서 사전 지식은 전혀 필요하지 않아요”라고 말하며 영화의 배경이 된 게임을 전혀 알지 못하는 사람들도 이들의 모험을 따라 D&D 세계관을 쉽게 즐길 수 있음을 강조한다. 소질 없는 소서러 '사이먼' 역의 저스티스 스미스는 “이 ..

봄툰 대표 사극 웹툰 [조선변호사] MBC 금토 드라마 첫방 확정

(국민문화신문) 유에스더 기자 = 키다리스튜디오가 운영하는 봄툰 플랫폼의 대표 사극 웹툰인 [조선변호사]가 드라마로 제작되어 MBC 첫방송이 확정되며 원작 웹툰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다. 방영을 앞두고 있는 MBC 새 금토드라마 는 부모님을 죽게 한 원수에게 재판으로 복수하는 조선시대 변호사 '외지부'의 이야기다. 진정한 복수는 의로운 일을 할 때 가치 있는 것임을 보여주며 백성을 위하는 진짜 변호사로 성장해가는 유쾌, 통쾌한 조선시대 법정 리벤지 활극 드라마이다. 드라마 과 를 통해 연출력을 인정받은 김승호 감독이 연출을 맡고 우도환, 김지연, 차학연, 천호진, 최무성 등이 출연해 방송에 대한 관심을 증폭시킨다. 원작 웹툰인 봄툰의 [조선변호사]는 억울한 사연을 가진 자들의 누명을 풀어주기 위한 부서..

뉴스/뉴스 2023.03.30

용인특례시, 인구정책 브리핑 서비스 시청홈피에 제공

용인특례시, (국민문화신문) 최은영 기자 =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가 인구 구성 변동성과 세대별 특징이 반영된 정책을 시민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인구정책 브리핑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30일 밝혔 지역의 인구 현황과 아동, 청년, 여성, 노인 등 주제별 인구정책을 매월 업데이트한 인구정책 브리핑 내용은 지난 27일부터 용인시청 홈페이지에 게재 중이다. 또, 생애주기별 맞춤서비스와 용인통계가 연계돼 인구정책과 연관된 자료들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인구정책 브리핑은 용인시 홈페이지(시청 홈페이지>용인소식>새소식)에서 열람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행정기관이 보유한 각종 통계를 분석해 인구 현황 등의 정보를 시민에게 제공하겠다”며 “주제별 인구정책 소개와 정보제공을 통해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겠다”고 했다..

뉴스/뉴스 2023.03.30

국토정중앙배 초대 챔피언 한우진, 우승 트로피 들어올려

(국민문화신문) 지문일 기자 = 한우진 7단이 초대 챔피언에 오른 2023 양구군 국토정중앙배 밀레니엄 천원전 시상식이 28일 강원도 양구군청에서 열렸다. ​ 시상식에서 서흥원 양구군수는 우승한 한우진 7단에게 트로피와 함께 상금 1000만원을, 준우승자 박현수 5단에게 트로피와 상금 500만원을 수여했다. ​ 한우진 7단은 “대회를 후원해준 양구군 관계자 분들께 감사드린다. 올해 초 대국이 많지 않아 실전감각이 떨어질까 걱정하는 시기에 좋은 대회가 생겨 열심히 준비했고 좋은 결과를 얻었다”면서 “이번 우승으로 조금 떨어진 자신감을 회복했고 앞으로 있을 대회에서도 좋은 성적을 내고 싶다”고 전했다. ​ 2000년 이후 출생자를 대상으로 한 2023 양구군 국토정중앙배 밀레니엄 천원전 예선에는 67명이 출..

SBS ‘낭만닥터 김사부3’ 이성경, 성장의 아이콘 ‘차쌤’ 귀환! ‘의사 포스’ 충만

(국민문화신문) 유에스더 기자 = SBS 새 금토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3’(극본 강은경, 임혜민/연출 유인식, 강보승/제작 삼화네트웍스, 스튜디오S)는 지방의 초라한 돌담병원을 배경으로 벌어지는 ‘진짜 닥터’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다. 2016년 방영된 시즌1과 2020년 방영된 시즌2 모두 최고 시청률 27%를 기록한 SBS의 메가 히트 드라마로, 3년 만에 시즌3 컴백 소식을 알리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시즌3에서는 3년의 시간이 흐른 돌담병원의 이야기가 그려질 예정이다. 그 가운데 시즌2 ‘성장의 아이콘’ 차은재 역 이성경의 ‘의사 포스’ 넘치는 시즌3 스틸컷이 공개돼 이목을 집중시킨다. 극 중 차은재는 주위의 칭찬과 기대 속 엘리트 코스를 밟아왔으나, 수술 울렁증으로 방황의 시간을 보냈던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