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3/10 4

용인시산업진흥원, 지역주도 반도체 소부장 산업 육성을 위한 상생협력 사업 본격화

용인시산업진흥원(이사장 이상일, 이하 진흥원)은 지난 8일‘반도체 소부장(소재·부품·장비) 생태계 조사 및 전략품목 발굴·기획 연구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착수보고회는 용인시와 용인시산업진흥원을 비롯해 평택시, 평택산업진흥원, 안성상공회의소 관계자가 참석하였으며, 용역 시행사인 ㈜블루포인트파트너스의 착수보고 후 향후 추진방향에 대한 논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구는 진흥원과 평택산업진흥원, 안성상공회의소가 협력하여 반도체 특화지역 간 협력을 통해 단일지자체의 지원한계를 극복하고, 반도체 산업 가치사슬 상의 기업협력체계 구축, 기업경쟁력 제고를 위한 전략품목 발굴 및 대규모 국비사업 수주 등 기업지원 체감도를 높이는 정책과제를 발굴할 예정이다. 연구 내용은 △반도체 소부장 산업생태계 조사·분..

뉴스/뉴스 2023.03.10

4월 디즈니 공개 확정 대한민국 최초 프로야구 10개구단의 스포츠 다큐를 만난다.

(국민문화신문) 지문일 기자 = 뛰어난 스토리텔링과 혁신적인 콘텐츠로 최상의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선사하는 세계적인 스트리밍 서비스 디즈니+가 대한민국 최초로 프로야구 10개 구단이 참여한 스포츠 다큐멘터리 를 2023년 4월 공개 확정했다. 디즈니+의 오리지널 다큐 시리즈 가 2023년 4월 공개를 확정했다. 영화, 드라마, 시리즈, 음악에 이어 대중적으로 사랑받는 스포츠 야구까지 콘텐츠 영역을 확장하며, 포스트 코로나 시기에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프로야구 시즌에 활력을 불어 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6년 만에 개최되는 2023년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으로 야구에 대한 전세계적인 관심이 집중되는 가운데, 대한민국 최초 프로야구 10개 구단이 참여한 스포츠 다큐멘터리 의 공개 확정은 국내 팬들에게 야..

손창민, ‘태풍의 신부’ 종영 소감

(국민문화신문) 유에스더 기자 = 9일 오후, 블러썸엔터테인먼트 공식 SNS에는 손창민의 ‘태풍의 신부’ 마지막 촬영 현장 비하인드 컷이 게재됐다. 공개된 사진 속 손창민은 스태프들이 준비한 꽃과 케이크를 들고 화사한 웃음을 짓고 있어, 극 중 악랄했던 ‘강백산’과 180도 다른 귀여운 모습으로 보는 이들의 눈을 사로잡았다. 더불어 진심 가득한 종영 소감도 함께 전했다. “작년 8월 여름에 촬영을 시작해 여름, 가을, 겨울 이제 봄을 맞이했습니다.”라며 종영 인사를 시작한 그는 “오늘은 법정 장면으로 마지막 촬영이 끝났는데요. 역시 사필귀정, 인과응보의 과정에서 백산이는 처절한 최후를 맡게 됐습니다. 당연한 결과라고 생각하고요”라며 자신이 맡았던 악랄한 ‘강백산’ 캐릭터에 대한 소감을 허심탄회하게 털어놓..

박성웅X이이경 동갑 설정 위화감 ZERO

(국민문화신문) 유에스더 기자 = 인간을 초월하는 짐승 같은 능력으로 국제 범죄 조직에 맞서는 ‘웅남이’의 좌충우돌 코미디 영화 가 박성웅과 이이경의 남다른 찐친 호흡으로 극에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으라차차 와이키키]에서 박성웅이 특별출연하며 환상의 호흡을 보여준 바 있는 박성웅과 이이경이 에서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케미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동네에서 함께 자란 ‘웅남이’와 ‘말봉’으로 분한 박성웅과 이이경은 동갑의 설정인 만큼 극 중에서 찐친 케미로 적재적소에 웃음을 선사할 것이다. 특히, ‘말봉’은 ‘웅남이’가 곰이라는 사실을 아는 몇 안 되는 인물로, 도플갱어 프로젝트가 위험에 빠진 순간 남다른 ‘웅남이’의 조련 능력을 발휘해 예기치 못한 코믹 호흡을 보여줄 예정이다. 이렇듯 함께..

축제문화/영화 2023.0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