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7/12 5

카페 희원, 시간이 머무는 공간

(국민문화신문) 윤정권 기자 = 경기 이천시에 위치하는 한옥카페 희원은 꽃과 한옥의 조화로움을 느낄 수 있는 명소이다. 넓은 마당, 고운 잔디 그리고 멋스러운 한옥이 어우러진 조경은 찾는 이들이게 비현실적인 평화로움을 제공한다. 한옥카페 희원은 한옥의 다양한 장점 중 자연과의 조화를 중심으로 현대건축의 편리함을 더해 어린 아이부터 옛 정취를 그리워하는 어르신들까지 특별한 경험과 이야기를 선사하고 있다. 이는 기쁨의 집(喜院)이라는 카페 이름에 걸맞게 찾아오는 모들 사람들에게 잠시 시간이 멈춘 것 같은 기쁨과 여유를 제공한다. 외부 조경 외에도 카페 안으로 들어가면 또 다른 매력이 기다리고 있다. 희원의 한편에는 예쁜 도자기가 전시되어 있으며, 음료 주문 시 도자기 컵에 담아 제공하고 있다. 가장 원초적인..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맨발로 정원 한 바퀴 도는 ‘정원어싱 데이’

(국민문화신문) 김유경 기자 = (국민문화신문) 김유경 기자 = 오는 16일 국가정원과 오천그린광장에서 쉼과 사색이 있는 고품격 웰니스 체험이라는 콘셉으로 ‘정원어싱 데이’가 열린다. 정원 어싱데이는 어싱 스템프 투어, 해설가와 함께하는 어싱투어, 원데이 어싱 스쿨로 구성된다. 어싱 스템프 투어는 1코스 키즈가든~꿈길~노을정원~키즈가든까지 1.2km, 2코스는 개울길광장 1.2km, 3코스는 순전만 WWT습지 0.8km인 3개의 코스를 완주하면 선착순 2000명에게 어싱 기념품을 증정한다고 한다. 또한 해설사와 함께 하는 어싱투어는 동문과 서문에서 출발한다고 한다. 이들은 국가정원에서 오전 10시에 시작한다. 원데이 어싱 스쿨은 어싱 초보자 입문 가이드 프로젝트로 가족과 단체가 함께 어싱 체험을 통해 어..

한정식의 품위를 느끼다…소문의 맛집 ‘나랏님 한상차림’

(국민문화신문) 윤정권 기자 = ‘경기도 이천’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바로 ‘대한민국 최고의 쌀’이며, 이천을 방문하는 외부 방문객들은 당연히 백옥의 흰쌀밥을 찾는다. 경기도 이천은 역사적으로 임금님께 진상하던 전국 최고 품질의 쌀 생산 지역이다. 조선시대 농서 행포지 (1825)는 “이천에서 생산한 쌀이 좋다”라고 기록되어 있고, 성종실록과 금양잡록 등 다양한 고서에서 이천 쌀을 으뜸으로 평가하고 있다. 이천(利川)이란 명칭이 증명하듯 이천은 이로운 물이 많은 분지 지형으로, 외부로부터 유입되는 오염 없이 벼 생산 조건에 가장 적합한 지형과 기상조건을 갖추고 있다. 예를 들면 일조시간과 일조량이 많고, 등숙기(이삭이 익는 시기)에 낮과 밤의 기온차가 많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는 ‘최고의 품질..

용인시청소년수련원, 사계절 썰매장·물놀이장 운영

(국민문화신문) 김유경 기자 =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이상일)이 운영하는 용인시청소년수련원이 오는 15일부터 다음달 20일까지 사계절 썰매장과 물놀이장을 개장한다. 용인특례시는 17억원을 투입해 사계절 썰매장 6개 레인과 무빙워크, 착지풀과 휴식공간을 재정비하는 등 보강공사를 완료했다. 야외 물놀이장은 성인이 이용할 수 있는 1개 동(20m×10m, 최대 100명 수용)과 영·유아가 이용할 수 있는 2개 동(8m×8m, 최대 150명 수용)으로 구성됐다. 탈의실과 그늘막 등 편의시설과 매점을 갖췄다. 이용요금은 25세 이상 성인 1만 6000원, 16세부터 24세는 1만 4000원이다. 8세 이상부터 15세 미만은 1만 2000원, 36개월 이상부터 7세 이하는 1만원을 받는다. 용인시민은 2000..

뉴스/뉴스 2023.07.12

용인특례시, 자연휴양림 야영 왔는데... 어? 와이파이 되네

(국민문화신문) 김유경 기자 =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가 용인자연휴양림(모현읍 초부리 산22)의 야영데크 시설에 인터넷 와이파이 시설을 설치하고 최근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야영데크는 목재데크와 전기시설을 갖추고 있는 야외용 숙박시설로 용인자연휴양림은 모두 25곳(4m×4m 10곳, 6m×6m 15곳)을 운영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올해 5개 객실을 리모델링하고, 야영데크 6곳을 증축·보수하는 한편 노후 주차장을 새로 정비하는 등 시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꾸준히 시설을 개선하고 있다”며 “야영데크 외의 다른 야외 장소로도 와이파이 서비스 이용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뉴스/뉴스 2023.07.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