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7/13 4

올여름 작은 섬을 찾아 힐링 여행을 떠나요!

(국민문화신문) 김유경 기자 = 국화도는 경기도 화성시 우정읍 소재지에서 남서부 28km 지점에 있는 작은 섬으로 화성 궁평항에서 국화도까지 1시간 이내에 이동할 수 있는 거리이다. 바지락, 굴 등 어패류 채취를 주업으로 하는 도서 지역 어촌마을로 꽃이 늦게 피고 늦게 진다고 해서 만화도라 불렸으나 일제 강점기 국화가 많이 피는 섬이라 해서 국화도라 불리게 됐다. 일몰과 일출을 동시에 볼 수 있는 해맞이, 해넘이 명소로 알려져 있고, 크지 않는 작은 섬으로 여유롭게 3시간이면 섬 전체를 돌아볼 수 있다. 마을 뒷산을 오르면 숲속 둘레길이 나오는데 산 능선을 타고 걷다 보면 소나무 숲 사이로 솔향이 가득하여 상쾌한 기분으로 걸을 수 있다. 또한, 해안선을 따라 걸어가기 힘든 곳까지 데크길이 조성되어 있어 ..

<악마들> 바디체인지 액션 스릴러로 실관람객 호평이어져

(국민문화신문) 김유경 기자 = 지난 5일 개봉한 바디체인지 액션 스릴러로 주목 받은 이 스릴러 마니아들의 마음을 사로 잡는데 성공했다. 바디체인지 소재와 스릴러 장르의 획기적인 접목으로 을 향한 실관람객들의 호평이 쏟아지는 중이다. 은 몸이 바뀐 살인마와 형사의 기구한 운명으로 검거의 순간 서로의 몸이 바뀐 희대의 살인마 ‘진혁’과 형사 ‘재환’, 둘의 대결을 그린 작품이다. 판타지로 느껴질 수 있는 바디체인지라는 장치를 현실적으로 활용했다는 점과 몸이 바뀐 후에 벌어지는 극적인 사건에 집중하는 방식으로 영화의 톤 앤 매너를 조절해 현실감을 높였다. 기존 스릴러와 차별화된 새로운 웰메이드 바디체인지 액션 스릴러로 올해 가장 감각적인 전율을 예고한다. 또한 관전 포인트는 한시도 눈을 뗄 수 없게 만드는 ..

축제문화/영화 2023.07.13

나 혼자 산다, 2주 연속 2049 시청률 주간 장르 통합 전체 1위

(국민문화신문) 유한나 기자 = MBC ‘나 혼자 산다’(연출 허항 강지희 박수빈)가 2주 연속 주간 2049 시청률 장르 통합 전체 1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나 혼자 산다'는 10주 연속 2049 시청률 주간 예능 전체 1위를 기록하며 독보적인 존재감을 드러냈다. 시청률 조사 회사 닐슨 코리아에 따르면 지난주 MBC ‘나 혼자 산다’ 시청률은 9.1%(수도권 기준)로 동시간대 1위는 물론 금요일 예능 프로그램 중 1위를 차지했다. 광고 관계자들의 주요 지표이자 채널 경쟁력을 가늠하는 핵심 지표인 2049 시청률 또한 동시간대 1위는 물론 금요일에 방송된 드라마, 예능을 포함해 전체 프로그램 중 1위를 차지했다. ​ ‘나 혼자 산다’는 7월 1주차(7월 3일~7월 9일)에 방송된 모든 프로그램 중 20..

뉴스/뉴스 2023.07.13

SBS 국민사형투표, 박해진X박성웅X임지연, 믿을 것인가 대립할 것인가 '관계성 맛집 예고'

(국민문화신문) 유석윤 기자 = 8월 10일 목요일 밤 9시 첫 방송되는 SBS 새 목요드라마 ‘국민사형투표’(극본 조윤영/연출 박신우/제작 ㈜팬엔터테인먼트, 스튜디오S)는 악질범들을 대상으로 국민사형투표를 진행하고 사형을 집행하는 정체 미상 개탈을 추적하는 이야기를 그린 국민 참여 심판극이다. ‘국민사형투표’는 세 주인공 박해진(김무찬 역), 박성웅(권석주 역), 임지연(주현 역)의 파격적인 연기 변신으로 방송 전부터 주목받고 있다. 박해진은 저돌적이고 거친 경찰 김무찬을, 박성웅은 선과 악의 경계에 선 듯한 인물 권석주를, 임지연은 똘끼 충만 경찰 주현을 연기한다. 기존 이미지를 비튼 이들의 변신은 ‘국민사형투표’의 몰입도와 흥미를 한층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주목해야 할 것은 극중 세..

뉴스 2023.07.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