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24 3

용인특례시, 사회적 도시농업 ‘함께하는 상자텃밭’ 참여 기관 모집

(국민문화신문) 최은영 기자  =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사회적 도시농업 ‘함께하는 상자텃밭’ 교육에 참여할 복지시설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시는 농업활동을 통해 장애인과 어르신들이 심리적 안정감을 찾고 건강을 증진할 수 있도록 ‘함께하는 상자텃밭’ 교육을 마련했다. 시는 기흥구 고매동 용인시민농장(기흥구 고매동 554)에 인조 잔디를 깔고 휠체어를 타고도 이용할 수 있는 높이의 상자 텃밭을 설치해 거동이 불편한 사람도 편리하게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상자텃밭 교육을 준비했다. 교육은 4월부터 11월까지 총 10차례에 걸쳐 텃밭 이론과 재배 실습으로 진행된다. 모집 대상은 지역 내 장애인단체나 노인복지시설이며, 3월 4일부터 10일까지 용인특례시 홈페이지(https://www.yongin.go..

용인특례시, 2025년 공원 정비사업 추진…시민 안전·환경 개선 강화

(국민문화신문) 최은영 기자 =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시민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이용하는 공원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25 공원 정비사업’을 추진한다고 24일 밝혔다. 시는 갑작스러운 재해에 대비하고,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지역내 7곳의 정비사업을 올해 상반기까지 마무리할 예정이다. 이에 필요한 사업비는 총 34억 5000만원 수준으로, 시는 18억원의 국도비를 확보했다. 정비사업은 ▲강남근린공원(기흥구 구갈동/옹벽·배수로 설치) ▲건강마당근린공원(기흥구 보라동/사면 경계석 설치) ▲한숲산내음 근린공원(처인구 완장리/사면 배수로·편의시설 설치) ▲푸르내근린공원(기흥구 보정동/맨발산책로·휴게시설 조성) ▲아람근린공원(기흥구 청덕동/맨발산책로·휴게시설 조성) ▲성서근린공원(수지구 성복동/계단..

디즈니+, 미식 다큐멘터리 <집밥의 맛, 지구 한 바퀴 with 안토니 포로우스키> 공개

(국민문화신문) 유에스더 기자 = 디즈니+가 내셔널지오그래픽과 함께하는 새로운 미식 탐방 다큐멘터리 시리즈 를 2월 24일 공개했다. 이 시리즈는 에미상 수상 리얼리티 쇼 ‘퀴어 아이(Queer Eye)’로 이름을 알린 배우이자 셰프인 안토니 포로우스키가 세계 각지를 여행하며 가족 요리를 탐구하는 여정을 담았다. 세계적인 스타들의 특별한 미식 여정이번 다큐멘터리에는 플로렌스 퓨, 헨리 골딩, 시리즈 제임스 마스던, 이사 레이, 저스틴 서룩스 등 다양한 작품을 통해 국내 팬들에게도 사랑받은 세계적인 스타들이 출연한다. 이들은 각자의 뿌리를 찾아가는 여정을 통해 자신만의 가족 요리를 경험하며 특별한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다. 특히, 배우 아콰피나의 한식 여정이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아콰피나의 ..

예술문화/문학 2025.0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