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뉴스

문화도시 용인,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제로웨이스트 용인> 성료

국민문화신문 2022. 9. 2. 20:03

(국민문화신문) 최은영 기자 = 용인문화재단(이사장 이상일)은 지난 8월 25일 <제로웨이스트 용인> 문화장터와 협력하여 진행한 가꾸미 프로젝트에 시민 약 1천여 명이 참여하며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제로웨이스트 용인> 컨소시엄이 주관하고 용인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지원하는 행사이며, 용인 컨소시엄은 △예비 사회적기업 주식회사 다시채움 △사회적협동조합 에코컨서번시Y △현암고마을교육공동체개방형 사회적협동조합으로 구성됐다.

 

용인문화재단은 행사에 방문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아임버스커 공연과 함께 환경 친화 놀이 프로그램 <맘대로 놀터>, 환경활동가와 문화기획자가 협업한 문화X생태 프로젝트 <기흥 생태줍깅> 등을 운영하여 현장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행사 참여자들은 “환경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어렵다고만 생각했는데 이번 행사를 통해 나의 작은 행동 하나가 큰 영향력이 있다는 것을 느꼈다.”며, “사람과 자연이 일상 속에서 즐기며 공생할 수 있도록 이번 일을 계기로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참고로, 올해 용인시는 ‘멋진 시민, 다정한 이웃: 사람․자연․일상이 어우러진 문화공생도시’를 비전으로 문화도시 조성을 추진 중이다.

http://www.peoplenews.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15625

 

문화도시 용인,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제로웨이스트 용인> 성료

제로웨이스트 용인 참여사진(국민문화신문) 최은영 기자 = 용인문화재단(이사장 이상일)은 지난 8월 25일 <제로웨이스트 용인> 문화장터와 협력하여 진행한 가꾸미 프로젝트에 시민 약 1천여

www.people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