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산업·경제

용인특례시, 농업인 세무 관리 교육 26일 개최

국민문화신문 2025. 2. 20. 20:37

(국민문화신문) 최은영 기자 =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오는 26일 남사읍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지역 농업인들을 위한 ‘세무 관리 교육’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농업인 상설 교육의 일환으로, 농가의 경영비 절감을 위한 ▲농업인 세무세법 ▲농업경영 실무 등이다. 교육은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진행된다.

 

시는 지역 농업인들이 품질 향상과 생산량 증대, 경영비 절감, 부가가치 창출 등을 위해 최신 농업 정보를 제공하는 ‘농업인 상설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연중 수시로 개설되는 교육과정은 농업 현장의 니즈와 전염병 발병 상황 등을 반영해 선정된다.

 

지난 14일에는 고추 재배 농가를 위해 기후변화에 따른 병해충 발생 상황과 방제 방법, 생육 시기별 재배환경 등에 대한 ‘고품질 고추재배 기술 교육’을 진행한 바 있다.

 

교육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용인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s://www.yongin.go.kr/atc/index.do) 또는 자원육성과 인력육성팀(031-6193-1022)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농업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해 농업인들에게 필요한 교육 과정을 수시로 개설하고 있다”며 “지역 농업인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용인특례시, 농업인 세무 관리 교육 26일 개최 > 뉴스 | 국민문화신문

 

용인특례시, 농업인 세무 관리 교육 26일 개최

용인특례시의 농업인 상설 교육 중 14일에 진행된 '고품질 고추재배 기술 교육' 현장 모습(국민문화신문) 최은영 기자 =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오는 26일 남사읍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www.people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