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정치

백군기 시장, 예비 공직자에 적극 행정으로 시민 위해 봉사 당부

국민문화신문 2021. 8. 11. 16:15

(국민문화신문) 유석윤 기자 = 용인시가 오는 24일까지 예비 공직자를 위한 임용 전 기본교육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날부터 시작된 교육에는 ‘2021년 제1회 경기도 용인시 지방공무원’ 공채 합격자 405명이 참여하며, 공직자로서 갖춰야 할 공직관과 대민봉사자로서의 기본 마인드 함양을 위한 교육과 팀별 과제가 온라인 강의 등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

 

정식 발령 후에는 실무 경험이 풍부한 6급 멘토를 연결해 공직생활 적응 및 직무역량 배양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특히 지난 10일에는 본격 교육에 앞서 ‘랜선 페스타’도 개최해 공무원 시험 준비로 지친 예비 공직자들을 격려하고 가족과 함께 기념할 수 있는 자리도 만들었다.

 

화상회의 앱인 줌(ZOOM)과 유튜브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된 랜선 페스타에는 백군기 시장과 예비 공직자 및 가족 등이 화상으로 참여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백 시장은 이 자리에서 용인시에 대한 퀴즈를 함께 풀고, 공직 사회에 대한 다양한 질문 등에 세심하게 대답하며 새 출발을 앞둔 예비 공직자들에게 조언과 응원을 아끼지 않았다.

 

백군기 시장은 “어려운 수험생활을 이겨내고 임용된 만큼 초심을 기억하고 적극적인 행정으로 시민들을 위해 봉사해 달라”며 “시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http://www.peoplenews.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13683

 

백군기 시장, 예비 공직자에 적극 행정으로 시민 위해 봉사 당부

(국민문화신문) 유석윤 기자 = 용인시가 오는 24일까지 예비 공직자를 위한 임용 전 기본교육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날부터 시작된 교육에는 ‘2021년 제1회 경기도 용인시 지방공무원’ 공

www.people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