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02 5

용인시 구성농협 여성농업인 권익보호 위한 법률·세무교육

(국민문화신문=구명석 기자)용인시 구성농협(조합장 최진흥)은 지난 26일 농협 본점 3층 대강당에서 여성조합원 대상으로 법률 및 소비자피해예방을 위한 농협 이동상담실 운영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 및 상담은 법률과 세무 사각지대에 놓인 여성조합원들의 권익보호와 함께 농가소득의 직·간접적인 지원효과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금번 교육 및 상담은 농협중앙회 및 대한법률구조공단의 지원하에 법률 문제 및 금번 교육 및 상담은 농협중앙회 및 대한법률구조공단의 지원 하에 소비자 법률 문제 및 소비자보호교육을 중점적으로 실시하였으며, 개별 상담 진행을 위한 별도 상담실도 마련하여 농업인의 일상생활에서 겪을 수 있는 고충도 해결해 드리는 계기가 되어 많은 궁금증을 해소 시키는 기회가 됐다. 구성농협 최진흥 조합장은 “복..

용인시수지장애인복지관, ‘살구나무의 밤’ 개최

(국민문화신문=구명석 기자)용인시수지장애인복지관(관장 한근식)이 후원자와 자원봉사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살구나무의 밤’을 진행했다. 지난 1일 오후 7시 롯데시네마 수지점에서 열린 살구나무의 밤은 ‘덕분愛(애)’라는 주제로 후원과 자원봉사 사업 보고, 우수 후원자 및 단체 표창, 영화관람 순으로 진행됐다. 우수 후원자 및 단체 표창은 장애인들의 경제적 자립을 꾸준히 지원하고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한 ㈜경수고속도로와 용인문화재단, 후원자대표 한만식, 우리은행 상현지점, 자원봉사자 윤철균 씨, 개인후원자 김미화 씨가 받았다. 이 자리에는 백군기 용인시장과 용인시의회 강웅철, 장정순 의원도 참석해 지역사회를 위해 노력해 온 후원자와 자원봉사자에게 격려와 감사를 전했다. 백 시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

경기도옥외광고협회 용인시지부, ‘긴급 재난방재단’ 가동으로 시민안전 대비

(국민문화신문=구명석 기자)경기도옥외광고협회 용인시지부(지부장 황동건)는 추운겨울과 봄철 해빙기에 발생할 위험에 대비해 긴급 재난방재단을 가동해 시민안전에 나서고 있다. 특히 지난여름 새벽2시 기흥구청 맞은편 7층 건물의 최상단에 위치한 간판이 태풍에 의해 일부가 떨어져 다른 간판에 걸쳐 있는 위험천만한 상황이 발생했다. 경기도옥외광고협회 용인시지부는 신속하게 긴급 재난방재단을 가동하여 해당 간판을 철거하고, 위험하게 걸쳐져 있던 간판도 추가로 보강작업을 하는 등 혹시 모를 위험에 대비했다. http://www.peoplenews.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14352&me_id=1 경기도옥외광고협회 용인시지부, ‘긴급 재난방재단’ 가동으로 시민안전 대비 지난 여름 ..

뉴스/뉴스 2021.12.02

현대건설, ‘국내 최장’ 보령 해저터널 ‘최고 품질’로 완성 1일 부터 차량 통행

(국민문화신문) 유석윤 기자= 현대건설이 국내 최장 길이의 ‘보령 해저터널’을 개통한다고 30일 밝혔다. 보령 해저터널은 충남 보령시 대천항에서 태안군 오천면 원산도를 연결하는 6.9㎞ 길이의 터널로, 국내 최장 길이의 해저터널일 뿐 아니라 세계에서 다섯번째로 길다. 공사기간만 11년이 걸렸고, 투입된 인원은 80만명에 달한다. 사업비는 4881억원 규모다. ​ 이 터널은 2차선 도로로 된 해저터널로, 전체 길이의 80%가 해수면의 약 80m 아래를 관통한다. 국내에서 가장 길고, 깊은 해저터널인 보령해저터널이 개통돼 어제 오전 10시부터 일반 차량들이 통행할 수 있게 됐다. ​ 보령 해저터널은 공사기간 약 4,000여일, 연인원 약 80만명이 투입된 4,881억원 규모의 사업으로 총 길이 6,927m ..

뉴스/뉴스 2021.12.02

전해철 행안장관 “확진자 5000명대 초반…추가 방역조치 논의”

(국민문화신문) 유석윤 기자 = 전해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제2차장(행정안전부 장관)은 1일 “수도권 지역 사적 모임 규모와 식당·카페 미접종 방문인원 축소, 방역패스 적용 대상 확대 등을 포함하는 추가 방역강화 조치에 대해 이번 주 중 일상회복 지원위원회를 통해 논의하고 그 결과를 말씀드리겠다”고 말했다. 이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한 전 2차장은 “감염상황의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는 시점에서 방역의 중요성도 그 어느 때 보다 커지고 있다”며 이같이 전했다. 이에 앞서 “12월 첫날인 오늘, 확진자 수는 5천 명대 초반에 이를 것으로 보인다”며 “어제까지 위중증 환자 수는 700명대 수준이며, 수도권 지역을 중심으로 병상 가동률이 상승하고 배정 대기도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우려했다. 그러면..

뉴스/뉴스 2021.1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