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09 6

‘2021년 SBS 연기대상’ 신동엽-김유정 2년 연속 MC 확정

지난해 'SBS 연기대상' 진행자로 나선 신동엽, 김유정 2MC의 믿고 보는 조합이 다시 한번 재현된다. ‘미운우리새끼’, ‘워맨스가 필요해’, ‘동물농장’ 등 SBS의 굵직한 대표 예능의 MC를 맡고 있는 신동엽은 올해로 다섯 번째 ‘SBS 연기대상’ 진행을 맡게 됐다. 명불허전 베테랑MC 신동엽은 뛰어난 진행 실력과 대체 불가한 입담을 발휘해 2021년도 마지막 날을 빛낼 예정이다. 2021년 SBS 월화드라마 ‘홍천기’의 타이틀롤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배우로 자리매김한 김유정은 올해로 두 번째 ‘SBS 연기대상’ 진행을 맡으며 신동엽과의 완벽했던 케미를 다시 보여준다. 작년도 ‘SBS 연기대상’을 통해 수준급의 매끄러운 진행 솜씨로 모두를 놀라게 했던 터라 올해도 김유정의 MC 합류에 기대가 모아진..

경상권 예술인재 육성 위한 한국예술영재교육원 경남통영캠퍼스 개관

(국민문화신문) 유석윤 기자 = 이날 개관식에는 하병필 경상남도지사 권한대행, 강석주 통영시장, 김대진 한예종 총장, 이성주 한국예술영재교육원 원장 등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기 위해 참석자들은 모두 백신 예방접종 및 PCR검사 음성 확인자만 행사장에 입실하도록 조치했으며, 행사장 내 밀집도를 줄이기 위해 본 행사장은 1층 무용실, 부행사장은 6층 무용실로 준비하여 참석 인원을 분산시키면서 실황 중계와 유튜브 중계를 연계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이날 개관식은 한예종 전통예술원 재학생들의 사물판굿으로 흥겹게 시작을 알리며 통영시장의 기념식사와 주요 관계자 축사, 축하공연, 테이프커팅, 시설 관람 순으로 진행됐다. 개관식 축하공연에는 국내 유수 콩쿠르에서 수상한 한예종 재..

뉴스/뉴스 2021.12.09

한국수자원공사 제29회 물사랑공모전 시상식 개최

(국민문화신문) 유에스더 기자 = 한국수자원공사(사장 박재현)는 12월 10일 대전시 유성구 라미컨벤션에서우리 강과 하천의 아름다움과 소중함을 알리기 위한 ‘2021년 물사랑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한다. ‘물사랑공모전’은 1990년에 시작하여 올해로 29회째를 맞는 한국 수자원공사의 대표적인 대국민 행사로, 올해는 ‘우리 강, 우리 하천물과 함께 여행하다’를 주제로 하여 진행되었다. 환경부와 교육부가 후원하고 한국수자원공사가 주최한 이번 공모는지난 9월 16일부터 10월 25일까지 ▲ ‘디지털 사진’ ▲ ‘스마트폰 사진’ ▲ ‘글과 그림’ ▲ ‘60초 영화제’ 4개 부문으로 진행되어,총 6,673편의 작품이 접수되었다. 접수된 작품들은 각 부문별 4인, 총 16인의 심사위원이 주제 적합성과 독창성, 작품성..

국제라이온스협회 용인퀸즈라이온스클럽 용인시처인장애인복지관과 함께 ‘온(溫)기 가득 사회공헌

(용인=국민문화신문) 최은영 기자 = 지난 12월 8일 용인퀸즈라이온스클럽이 지역사회 장애인을 위한 연탄 500장 후원과 함께 저소득 장애인 가정 연탄 전달에 참여하여 따뜻한 온기 나눔을 실시하였다. 용인퀸즈라이온스클럽(회장 김정임)은 “지역사회 장애인을 위한 뜻깊은 나눔과 참여의 기회가 있어서 기쁘다.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지만 지역사회 장애인분들이 몸도 마음도 따뜻한 겨울을 보내시길 기원한다.”라고 말했다. 용인시처인장애인복지관(관장 이선덕)은 “저소득 장애인 가정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지역사회에서 함께 해주셔서 감사드린다. 지역사회의 온기와 함께 올 겨울도 장애인분들이 따뜻하고 건강하게 지내실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용인퀸즈라이온스클럽은 지역사회 장애인을 위해 처..

한 곳에서 감상하는 나혜석 미술대전 25년 수상 작품들

(국민문화신문) 유한나 기자 = 수원 출신의 우리나라 최초의 여성 서양화가 나혜석을 기념하며 전국 여성 미술인들의 등용문 역할을 해 온 ‘나혜석 미술대전’이 걸어온 25년을 되돌아보는 특별 전시회가 수원시민들을 만난다. 수원시와 ㈔한국미술협회 수원지부는 오는 17일까지 수원컨벤션센터 지하 1층에 위치한 아트스페이스 광교에서 ‘내게는 신성한 의무 있네’ 특별 기획전을 개최한다. 이번 특별전은 나혜석미술대전의 역대 수상작들을 한 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는 기회다. 지난 1997년 제1회 당시 대상을 받은 작품인 엄문희 작가의 ‘개념연습’부터 제25회인 올해 박경희 작가의 ‘엄마의 정원’까지 총망라된다. 전시는 3개 섹션으로 나눠진다. 우선 1회부터 25회까지의 연표와 홍보 포스터, 도록 등이 전시된 ‘아카이브..

방탄소년단 진, 생일 기념 힘입어 아이돌 인기 차트 KDOL 12월 첫째 주 1위

(국민문화신문) 유석윤 기자 = 방탄소년단(BTS) 진이 글로벌 K팝 아이돌 인기 차트 서비스 앱 ‘케이돌(KDOL)’에서 12월 첫째 주 가장 많은 하트를 받아 1위에 오르며 생일 최다 득표 및 일간, 주간 최다 득표 기록을 경신했다. 케이돌은 K팝 아이돌을 대상으로 하는 실시간 투표를 집계, 매일 한국 시각 자정에 리셋하며 이 순위의 누적 투표로 일간·주간·월간 순위와 전체 득표를 합산해 명예의 전당에 올리고 있다. 12월 첫째 주 주간 랭킹에서 진은 총 1억7654만8560하트를 받으며 1위를 기록했다. 2위는 5392만6896하트의 방탄소년단 지민이 차지했다. 이어 △아스트로(Astro) 차은우 △엔하이픈(ENHYPEN) 희승 △방탄소년단 뷔 △엔하이픈 제이 순으로 집계됐다. 30번째 생일을 기념..

예술문화/음악 2021.1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