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14 4

강남대학교·주체코대사관, 제7차 한·체코 미래포럼 성료

(국민문화신문) 유석윤 기자 = 강남대학교(총장 윤신일)는 신축 개관한 체코 프라하 대한민국 대사관에서 지난 11일(현지시간) 한·체코 양국간 교류 및 협력 증대를 논의하기 위한 ‘제7차 한·체코 미래포럼’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한국과 체코 양국 외교부의 후원과 함께 진행된 이번 포럼은 2015년 6월 체코에서 처음 열렸으며, 2021년 11월 서울에서 개최된 제6차 포럼에 이어 양국 주요 인사 간의 교류를 바탕으로 경제·투자·교육·문화 등 다방면에 걸친 실질적인 협력증진을 통해 양국의 미래지향적인 발전을 도모하고자 준비됐다. 제7차 포럼에는 한·체코 미래포럼 한국측 의장인 이태식 前 주미대사, 부의장인 문하영 前 주체코대사, 이병석 명예의장(前 국회부의장), 윤신일 강남대 총장, 김태진 주체코 대한민..

뉴스/뉴스 2022.11.14

배우 김윤혜, 깨끗한 비주얼과 맑고 서정적인 분위기 돋보이는 새 프로필 사진 공개

앞서 지난 9월, 소속사 제이와이드컴퍼니와 전속계약 체결 소식을 전하며 더욱 활발하고 새로운 행보를 예고한 배우 김윤혜가 서정적인 무드가 가득 담긴 새 프로필 컷으로 다채로운 매력을 자랑해 시선을 사로잡는다. 공개된 사진 속 김윤혜는 한 눈에 봐도 그녀만의 감성적인 분위기를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컷들로 눈길을 끈다. 심플한 스타일링에도 무결점 미모를 보이고 있는 김윤혜는 투명한 메이크업과 숏 컷 헤어스타일로 또렷한 이목구비와 맑은 눈망울을 더욱 돋보이게 만드는 것은 물론, 청초하면서도 도회적이고 신비로운 면모까지 다양하게 담아내며 그녀가 지닌 매력을 가감없이 드러냈다. 데뷔 후 스크린과 안방극장을 넘나들며 꾸준하게 작품활동을 이어가며 연기 스펙트럼을 넓혀온 김윤혜는 최근 영화 ‘더 씬’, 드라마 tvN..

뉴스/뉴스 2022.11.14

디지털 문해교육 체험학습에서도 뜨거운 반응

(국민문화신문) 유석윤 기자 = 사)아름다운미래커뮤니티· 해피용인 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윤상형)에서는 지난달 10월 21일 치매예방 디지털 사회화교육 설명회를 가졌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디지털이 보편화되면서 정보 취약 계층인 고령층들에게는 키오스크(무인단말기) 등 디지털 기기 활용에 대한 두려움과 어려움이 증가하는 것과 발맞춰 디지털 정보격차를 줄이기위한 교육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것이 오늘의 현실이다. 디지털 사회화 교육 프로그램이 사회복지현장과 일선 노인들의 모임공간인 경로당 등에서 세부적으로 실행될 수 있도록 「디지털 문해교육 체험학습」이 11월 11일(금) 오후 11시에 기흥구 신갈동 품앗이 나눔가게에서 시니어 등 디지털 취약계층 50여명과 사회복지분야 전문가 그룹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

뉴스/뉴스 2022.1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