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19 5

정재영 팬덤, 배우의 생일 맞아 나눔자리 후원

(국민문화신문) 유석윤 기자 = 영화배우 정재영의 팬덤이 배우의 생일을 맞아 그의 이름으로 독립영화 후원에 나서 화제를 모은다. 응원하는 배우의 이름으로 후원하는 기부 행보 이어져 배우 정재영의 팬도 생일 기념하며 인디스페이스 나눔자리 후원 인디스페이스는 2007년 문을 연 국내 최초의 민간독립영화전용관으로 개봉을 비롯, 기획전과 상영회를 통해 다양한 한국 독립영화를 선보이고 있다. '나눔자리 후원'은 200만원 이상 후원 시 인디스페이스 상영관 좌석에 이름을 새겨주는 방식으로, 2012년 인디스페이스 재개관부터 관객, 감독, 배우, 각종 영화 단체 등의 관심과 애정으로 현재까지 꾸준히 이어지고 있는 후원방법이다. 2022년 11월 21일, 배우 정재영의 생일을 기념하며 ‘배우 정재영 서포터즈’가 나눔자..

출판문화법인 드림워커, 인공지능 미래 핵심 가치 다루는 ‘AI 이데아’ 출간

(국민문화신문) 유에스더 = 국가 경쟁력의 핵심 가치로 떠오르고 있는 인공지능의 미래와 윤리, 법적/제도적 부분들을 매우 심도 있게 다룬 책이 출간됐다. 출판문화법인 드림워커가 현재 한양대학교에서 경영학을 강의 중인 고영화 저자의 ‘AI이데아 - 인공지능 대체 너는 누구냐?’를 출간했다고 밝혔다. ​ 저자는 연세대학교 공학대학원을 나와 인공지능을 비롯한 미래 가치가 우리의 삶을 어떻게 바꾸게 될 것인지를 계속 연구해 온 이 분야의 학자이다. 2015년도 12월 국회안전행정 위원장 표창을 받을 정도로 저자는 사회 문제와 첨단 기술 사이의 안전하고 순조로운 안착에 관심이 많다. 저자의 전문성과 연구자로서의 권위는 이 책의 추천사만 보아도 알 수 있다. 책 서두에 배치된 추천사만 해도 13페이지에 이른다. 정..

용인특례시, 6.25 참전 故 김원한 병장 유족에 무공훈장 전수

(국민문화신문) 최은영 기자 = 용인특례시는 6·25 참전유공자 고(故) 김원환 병장의 유족에게 화랑무공훈장을 전수했다고 18일 밝혔다. 화랑무공훈장은 6·25전쟁에 참여해 공을 세운 유공자에게 수여하는 무공훈장으로, 당시 긴박한 전시상황으로 상을 받지 못한 유공자를 찾아 국방부가 수여하고 있다. 고(故) 김원환 병장은 1951년 입대해 강원도 금화지구 원동면(금성천) 전투에 참여한공적을 인정받아 무공훈장 대상자로 선정됐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이날 고(故) 김원환 병장의 조카 김주창씨에게 대신 훈장을 전했다. 이 시장은 “고인께 직접 훈장을 전달하지 못하는 것이 안타깝지만 늦게라도 훈장이 제 주인을 찾아갈 수 있어 다행”이라며 “나라를 위해 기꺼이 희생하신 분들의 애국정신이 더욱 빛날 수 있도록 시에..

뉴스/뉴스 2022.11.19 (1)

사운드 테러 액션 <데시벨>은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

(국민문화신문) 유석윤 기자 = 11월 19일(토) 오전 7시 기준,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은 개봉 3일차 동시기 개봉작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개봉 첫날부터 극장가에 독보적인 존재감을 드러냈던 은 압도적 스케일과 한 시도 눈을 뗄 수 없는 몰입감 등 반드시 극장에서 경험해야 할 시네마틱 스펙터클로 관객들을 사로잡으며 뜨거운 입소문을 시작했다. 여기에, 개봉 이후, 좌석 판매율에서도 , 을 모두 제치고 있어 주말 극장가에 폭발적인 흥행 질주를 예고하고 있다. 특히, 은 오늘(19일)과 내일(20일) 개봉 첫 주말을 맞아 서울 지역 무대인사를 앞두고 있어 더욱 관심이 집중된다. 김래원, 이종석, 정상훈, 박병은 그리고 황인호 감독까지, 영화의 주역들이 관객들을 직접 만나기 위해 한 자리에 ..

축제문화/영화 2022.11.19

“한산 리덕스” 뜨거운 호평 기념 운명 포스터 전격 공개 완성형 드라마와 해전이 선사하는 더욱 압도적인 카타르시스

(국민문화신문) 유석윤 기자 = 언론과 관객을 사로잡은 뜨거운 호평의 주인공으로 등극한 영화 가 압도적인 분위기를 담은 운명 포스터를 공개했다. 개된 운명 포스터는 나라의 운명을 건 결전을 앞둔 이순신(박해일), 와키자카(변요한) 두 수장의 숨 막히는 긴장감을 담고 있어 눈길을 사로잡는다. 극 중 두 인물은 모든 것을 건 한산해전을 앞둔 상황 속, 서로의 동태를 파악하며 승리를 위한 운명의 대결을 펼친다. 이러한 두 사람이 비장한 눈빛으로 대치하는 모습을 비롯해 필사의 전투를 준비하는 순간들을 담은 운명 포스터는 더욱 깊어진 서사를 다뤄낼 영화에 대한 호기심을 증폭시키기에 충분하다. 한편 는 개봉하자마자 언론과 관객의 뜨거운 호평을 받으며 올여름에 이은 화제작이 탄생했음을 입증하고 있다. 1592년, 임..

뉴스/뉴스 2022.1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