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25 4

400여 년 전 류성룡 일상이 담긴 <대통력>의 귀환

문화재청(청장 최응천)은 11월 24일 오전 10시 30분 국립고궁박물관(서울 종로구)에서 일본에서 환수한 《유성룡비망기입대통력(柳成龍備忘記入大統曆)》(이하 대통력)를 언론에 공개한다.​ 대통력은 오늘날의 달력에 해당하는 조선시대의 책력(冊曆)으로 농사 뿐 아니라 일상생활의 지침으로 활용되어 왔으며, 이번에 환수한 유물은 경자년(1600년)의 대통력이다. 이번 유물은 김문경 교토대학 명예교수의 제보를 통해 그 존재가 알려졌으며, 문화재청과 국외소재문화재재단(이사장 김정희)은 정보 입수 이후 수차례 면밀한 조사를 거쳐 지난 9월 국내로 들여오는 데 성공했다. 소장자는 책력에 자신의 일정이나 감상을 적어두는데, 이번 유물도 그 여백에 묵서(墨書)와 주서(朱書)로 그날의 날씨, 일정, 약속, 병세와 처방 등이..

뉴스/뉴스 2022.11.25

핑크 라이, 하누-다온-태양 삼각관계의 결말부터 공식 막내 한결의 충격적 라이(Lie)까지 놀라움의 연속

(국민문화신문) 유에스더 기자 = 뛰어난 스토리텔링과 혁신적인 콘텐츠로 최상의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선사하는 세계적인 스트리밍 서비스 디즈니+의 첫 번째 오리지널 연애 리얼리티 의 9화에서는 ‘핑크 하우스’ 공식 막내 ‘한결’의 거짓말이 공개됨과 동시에 1박 2일 데이트 미션으로 새로운 국면을 맞이한 핑크 메이트들의 달라진 관계가 그려지며 신선한 충격을 안겼다. 지난 23일(수) 공개된 9화에서는 핑크 하우스의 공식 막내 ‘한결’의 라이(Lie)가 밝혀져 출연진과 MC들은 물론, 를 지켜본 모든 이들을 충격에 빠트렸다. 거짓말의 압박감을 이기지 못하고 제작진에게 양해를 구한 후 자신의 비밀을 털어놓은 한결은 끝내 눈물을 보이기도 했다. 그의 깜짝 고백에 핑크 하우스는 잠시 혼란에 빠졌지만 이내 한결을 향한..

이동읍 새마을부녀회,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

(국민문화신문) 최은영 기자 = 용인특례시 처인구 이동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가 열렸다. 지난 22~23일 열린 이번 행사는 이동읍 새마을부녀회(회장 이진숙)가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개최했다. 이동읍 이장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 새마을지도자회, 농촌지도자회 등 회원들의 참여로 정성을 담아 만들어진 김치는 관내 홀로 어르신과 장애인 등 소외계층 200여 가구에 전달됐다. 이번 행사를 위해 이동읍 농촌지도자회(회장 주인영)가 지난 8월 ‘김장채소심기 행사’로 재배한 배추 1000포기를 기부해 이웃 사랑에 힘을 보탰다. 이진숙 회장은 “추운 날씨에도 어려운 이웃을 위한 김장 행사에 도움을 주고 참여한 각 단체 회원들에게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분들과 정을 나눌 ..

뉴스/뉴스 2022.11.25

용인특례시의회 김운봉 의원, 상하동 아주레미콘 이전 등 지역현안에 대해 답변 요구

(국민문화신문) 유석윤 기자 = 용인특례시의회 김운봉 의원(보라동,동백3동,상하동/국민의힘)은 23일 제268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 시정질문을 통해 ▲상하동 아주레미콘 이전 ▲지방도 315호 지하차도 건설 ▲3개 구 체육시설 불균형 해소 계획 ▲7개 동 행정복지센터 독립 청사 건립에 대한 문제점을 지적하고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김 의원은 먼저 상하동 아주레미콘 이전에 대해 2017년부터 여러 차례에 걸쳐 5분 자유발언과 시정질의를 통해 건의해왔으나, 무려 5년이 지난 현재까지도 레미콘 공장은 여전히 가동되고 있으며 이곳에서 배출되는 각종 악취와 분진, 유해 물질로 인해 주민들의 건강과 행복에 악영향을 끼치고 있다고 언급했다. 이어, 김 의원은 아주산업은 현 공장의 대체 부지를 물색하고 있으며,..

뉴스/뉴스 2022.1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