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03 4

기쁨과 감동 더해준 안정환 해설위원의 주옥같은 멘트도 화제

2022 카타르월드컵에서 대한민국이 12년 만에 극적인 16강 진출에 성공한 가운데 그 영광의 순간을 모두 함께 한 MBC 안정환 해설위원의 어록이 화제다. 경기를 내다본 듯한 날카로운 경기 분석은 물론이고, 깨알 같은 웃음과 진한 감동까지 모두 선사한 안정환의 멘트가 대한민국의 값진 승리의 기쁨에 깊은 여운을 더해주는 것. 지난 2일(금) 밤 11시부터 시작된 대한민국과 포르투갈의 조별리그 최종전 경기 시작에 앞서 MBC 안정환 해설위원은 월드컵을 보고 달려온 선수들의 노력과 열정을 높이 평가하며 “지금 시작되는 이 경기가 끝나고 우리 대한민국 선수들이 딱 한 경기를 더 뛸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며 조심스럽게 승리의 기운을 내비쳤다. 이어 “축구는 물음표다. 어떤 결과가 나올지 모른다. 절대 급할 이유..

뉴스/뉴스 2022.12.03

‘구자철의 키플레이어’ 황희찬, 포르투갈전 역전골... ‘국대 멘토’ 예측 제대로 통했다.

(KBS 구자철 해설위원이 포르투갈전 ‘키플레이어’로 단호히 꼽은 대한민국 대표팀 황희찬이 천금 같은 역전골을 터뜨리며 대한민국을 환호성의 도가니로 만들었다. 대한민국은 3일 밤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H조 3차전 포르투갈과의 경기에서 1-1을 유지 중이던 후반 46분, 손흥민의 황금 같은 도움에 힘입은 황희찬의 역전골로 극적인 16강 진출에 성공했다. 앞서 구자철 위원은 2차전이었던 가나전 패배 후 선수들을 만나러 믹스드존을 찾았다. 이곳에서 부상으로 뛰지 못했던 황희찬을 만난 그는 “될 것 같아?”라고 몸 상태를 체크한 뒤, “마지막 경기, 네가 키플레이어야. 5분을 뛰더라도 후회없이 뛰어. 골 안 넣어도 되니까”라고 격려했다. 후배들에게서 마음의 짐을 덜어주기 위해 애쓴 구자철 위원의 ‘키..

뉴스/뉴스 2022.12.03

김민철, KBS2'프리즘' 1등 발레리노 役, 지상파 '첫 주연’

(국민문화신문) 유에스더 기자 = 배우 김민철이 KBS 2TV ‘드라마 스페셜 2022’ 세 번째 단막극 ‘프리즘’(연출 이대경/극본 위재화)에서 꿈 앞에서 흔들리는 청춘의 모습을 세밀한 연기력으로 표현해 안방극장을 사로잡았다. 콩쿠르 본선 중 발목 부상을 입어 6개월 만에 돌아온 낙현(김민철 분)은 같은 상처를 지닌 안나(홍서희 분)의 아픔을 함께 공감하고 엄마에 대한 상처를 내비쳤다. 애써 밝은 모습을 유지하던 낙현이 안나 앞에선 복잡한 감정을 숨기지 못한 것. 함께 미래를 꿈꾸고 늦은 시간 발레에 열중하는 모습으로 꿈을 향해 달려 나가는 청춘의 모습을 현실적으로 그려내 안방극장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어 남자주인공으로 발탁되어 무대를 앞두고 있던 낙현은 옥상에서 떨어진 안나를 보고 “나 절박하다고,..

용인특례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 행정사무감사 8일차 처인구·읍면동, 기흥구·동, 수지구·동 행정사무감사 실시

(국민문화신문) 유석윤 기자 = 용인특례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위원장 장정순)는 지난 1일 처인구청 자치행정과, 민원지적과, 세무1과, 세무2과, 기흥구청 자치행정과, 민원지적과, 세무과, 수지구청자치행정과, 민원지적과, 세무과, 읍‧면‧동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장정순 위원장은 기흥구 자치행정과에는 공용차량 운영 및 관리를 철저히 할 것을 주문하고, 격무부서에 대한 철저한 인사 고충 관리를 요청했다. 김영식 의원은 양지면에 주차난 해결 방안을 강구할 것을 요청했다. 박인철 의원은 처인구 자치행정과에 공공 체육시설 시설에 대한 점검 및 운영에 대한 철저한 관리‧감독을 주문했다. 또한, 수의 계약 시 특정 업체의 계약 편중을 지적하고, 일감 몰아주기가 없도록 공정한 계약을 당부하며 관내 업체와의 계..

뉴스/뉴스 2022.12.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