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9/02 5

이봉준 사진전 ‘His eyes’ 개최

(국민문화신문) 유석윤 기자 = 하얀나무는 사진작가 이봉준의 사진전인 ‘His eyes’가 1일부터 인사동에 있는 갤러리 라메르에서 성황리 개최되고 있다고 밝혔다. 요르단과 이란, 우즈베키스탄, 이스라엘, 몽골 등 20여 개국을 누비며 촬영한 40여 점의 사진 작품들은 인류가 걸어온 삶의 다양한 전통과 문화를 중견작가의 따뜻하고 농익은 시선으로 흑백의 풍부한 계조 속에 느끼게 한다. 이 작가는 중앙아시아 일대의 이색적인 풍광들과 역사 속에서 상상으로 기억하던 페르시아의 화려한 문화를 우리 앞에 펼쳐 놓았다. 또한 드넓은 몽골의 푸른 하늘과 초원의 목가적인 풍경을 통해 누구나 꿈꾸는 삶의 여유와 자유로움을 선물하고 있다. 이봉준은 2016년 몽골외교협회 초청으로 사진가라면 누구나 꿈꾸는 유엔본부에서 몽골 ..

NCT 127, 정규 3집 ‘Sticker’ 에너제틱 매력 선사

NCT 127(엔시티 127, 에스엠엔터테인먼트 소속)이 정규 3집 수록곡 ‘Breakfast’(브렉퍼스트)와 ‘Far’(파)로 에너제틱한 음악을 들려준다. NCT 127 정규 3집 ‘Sticker’(스티커)는 9월 17일 오후 1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음원 공개되며, 시그니처 피리 소스가 중독적인 타이틀 곡 ‘Sticker’를 비롯한 총 11곡이 수록되어 있어 뜨거운 반응을 얻을 전망이다. 이번 앨범에 수록된 신곡 ‘Breakfast’는 리드미컬한 베이스 라인과 신스 사운드가 돋보이는 업템포 퓨처 하우스 댄스 곡으로, 사랑하는 연인과 아침이 밝을 때까지 계속 함께하고 싶은 황홀한 감정을 그렸다. 또한 함께 수록된 ‘Far’는 웅장한 느낌을 자아내는 트랙 사운드와 FX 소스가 강렬한 에너지를 선사하는 ..

뉴스/뉴스 2021.09.02

tvN <하이클래스> 박세진, 청순 가득한 포스터 촬영 비하인드 스틸 공개

tvN 새 월화드라마 ‘하이클래스’(연출 최병길, 극본 스토리홀릭)는 파라다이스 같은 섬에 위치한 초호화 국제학교에서 죽은 남편의 여자와 얽히며 벌어지는 치정 미스터리. 박세진은 국제학교 엄마들 사이에 외톨이가 된 송여울(조여정 분)의 유일한 조력자이자 지원군인 갤러리 대표 황나윤 역을 맡았다. 공개된 사진 속 박세진은 단정한 웨이브 머리에 화사한 미소를 더해 우아함을 자아낸다. 이어 어딘가를 응시하는 시선에서 그녀가 감추고 있는 비밀은 무엇인지 숨겨진 진실에 궁금증을 불러일으킨다. 각기 다른 분위기가 담긴 스틸들로 박세진이 이번 작품에서 그려낼 캐릭터에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tvN 새 월화드라마 ‘하이클래스’는 오는 9월 6일(월) 오후 10시 30분 첫 방송될 예정이다. http://www..

명승 지정 별서정원 11개소 역사성 검토 결과 공개

문화재청(청장 김현모)은 지난 2019년 명승으로 지정된 별서정원 ‘성락원(현재 서울 성북동 별서)’의 만든 이와 변화과정에 대한 역사성 논란 이후 명승 지정 별서정원 22개소의 역사성 검토를 위한 전수조사를 진행 중이다. 문화재청은 현재까지 명승 별서정원 22개소 중 예천 선몽대 일원을 비롯한 11개소 정원의 만든 이와 소유자, 정원의 변화과정, 정원 명칭의 유래 등을 고증하였으며, 이 과정에서 몇몇 정원의 지정가치와 역사성에 대한 중요한 정보들을 새롭게 밝혀냈다. 먼저, 예천 선몽대 일원, 서울 부암동 백석동천, 구미 채미정 등 3개소에 대해서는 정원의 만든 이와 소유자를 새롭게 밝혀냈다. ▲ 예천 선몽대를 만든 이는 우암(遇巖) 이열도(李閱道, 1538~1591)로 알려져 있었으나, 실제로는 그의 ..

신구대학교식물원, 이색 지역 명소 ‘경기 유니크 베뉴’ 선정

(국민문화신문) 유석윤 기자 = 신구대학교는 신구대학교식물원(전정일 원장)이 경기도를 대표하는 ‘유니크 베뉴’에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유니크 베뉴(지역 이색 회의 명소)는 전통적인 회의 시설을 벗어나 행사 개최 지역의 독특한 정취나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장소를 말한다. 경기도는 4월부터 ‘마이스’(MICE, 기업 회의·포상관광·컨벤션·전시회) 산업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기 위해 도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특색있는 베뉴를 발굴해 왔고, 신구대학교식물원이 최종 17곳 중 하나가 됐다. 이번 신구대학교식물원의 유니크 베뉴 선정은 학계와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합동 심사단이 인프라, 접근성, 경영 역량 등을 현장 답사를 거쳐 종합적으로 검토한 결과로 이뤄졌다. 신구대학교식물원이 경기도 성남시에서 주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