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2/04 3

‘갓 유닛’ GOT the beat, 신곡 ‘Step Back’으로 음악방송 2관왕

(국민문화신문) 최은영 기자 = SM 프로젝트 유닛 GOT the beat(갓 더 비트, 에스엠엔터테인먼트 소속)가 출연 없이 음악방송 2관왕에 오르며 역대급 화제성을 입증했다. GOT the beat는 신곡 ‘Step Back’(스텝 백)으로 1월 30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서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2월 3일 방송된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도 1위에 올라 뜨거운 인기를 다시 한번 확인시켜 주었다. 특히 ‘Step Back’은 1월 3일 공개 이후 한 달이 지난 현재까지도 음원차트 최상위권을 유지해 롱런 인기를 이어가고 있으며, 미국 ‘빌보드 글로벌 200’ 및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차트에 4주 연속 진입하는 등 글로벌한 관심을 얻고 있다. 더불어 ‘Step Back’은 반복되는 ..

예술문화/음악 2022.02.04

신흥가왕 ‘아빠는 월급쟁이’, 첫 방어전부터 大위기! 1라운드부터 ‘가왕 아우라’ 풍기는

(국민문화신문) 유석윤 기자 = 지난주 ‘복면가왕’에서는 시청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3연승 가왕 ‘겨울아이’ 이무진을 꺾고 ‘아빠는 월급쟁이’가 새롭게 가왕으로 등극해 화제를 모았다. 그는 이승열 , 아이유 로 애절하고 깊은 감성을 뽐내며 판정단들은 물론, 시청자들의 극찬을 끌어내기도 했는데. 그러나, 첫 가왕 방어전부터 만만치 않은 상대를 만나 위기에 봉착했다. ​ 1라운드부터 가왕의 아우라를 뿜어내며 용호상박의 대결을 펼치는 복면가수들의 등장에 신흥가왕 ‘아빠는 월급쟁이’는 바짝 긴장한 채 그들의 무대를 지켜본다는 후문. 과연, 차세대 음원 강자 이무진을 꺾은 ‘아빠는 월급쟁이’는 이번 난관을 헤치고 무사히 2연승에 성공할 수 있을 것인지, 또 그를 긴장하게 한 역대급 복면가수는 누구일지 관심이..

예술문화/음악 2022.02.04

<걸어서 세계속으로> “겨울 왕국 – 인도 북부”

(국민문화신문) 유석윤 기자 = 인도 북서부에 위치한 암리차르. 이곳은 힌두교도가 아닌 시크교도가 인구의 절반을 차지하는 시크교 발상지다. ‘신의 집’이라는 뜻의 시크교 총본산, 하르만디르 사히브가 있는 암리차르. 이곳에서 화려한 금빛을 뿜어내는 ‘황금 사원’을 만난다. 히마찰프라데시주에 위치한 마날리. ‘눈의 언덕’이라 불리는 히마찰프라데시답게 푸른 하늘과 높은 설산이 어우러져 장관을 이룬다. 인도 사람들 사이에서 신혼여행지로 각광받고 있다는 이곳에서 히말라야의 설경을 만난다. 라다크에 위치한 고원 도시 레(Leh). 오래전 인도와 중앙아시아를 잇던 실크 로드였다. 이곳에서 라다크 역사상 가장 위대한 왕으로 꼽힌다는 싱게 남걀이 남긴 걸작, 레왕궁을 본다. 해발 5,600m에 위치한 카르둥라. 세계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