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2/08 6

강미나, 왕세자 변우석의 세자빈 된다! (꽃 피면 달 생각하고)

‘꽃 피면 달 생각하고’ 강미나가 왕세자 변우석의 세자빈에 등극한다. KBS 2TV 월화드라마 ‘꽃 피면 달 생각하고’(연출 황인혁 / 극본 김아록 / 제작 (유)꽃피면달생각하고문화산업전문회사 (주)몬스터유니온 (주)피플스토리컴퍼니) 측은 8일 이표(변우석 분)의 세자빈이 된 한애진(강미나 분)의 스틸을 공개했다. 공개된 스틸 속 애진은 화려한 가채와 고급스러운 한복을 입고 세자빈 아우라를 풍기고 있다. 이표(변우석 분)도 세자빈이 된 애진을 찾아와 묘한 눈빛을 보내고 있다. 두근거리는 아이컨택을 하고 있는 이표와 애진 사이에 무슨 대화가 오갔는지 궁금하게 한다. 애진은 잘생긴 낭군님과 혼인을 하는 것이 오랜 꿈이었던 인물. 우연히 만난 왕세자 이표(변우석 분)에게 한눈에 반하며 연심을 품어왔다. 그러나..

용인환경정의, 세계습지의 날 기념 겨울 경안천 조류 모니터링

(국민문화신문) 유한나 기자 = 지난 2월 5일, 용인환경정의가 경안천 조류 모니터링을 진행했다. 경안천은 용인시 호동 용해곡에서 발원하여 북쪽으로 용인시와 광주시를 지나 한강본류로 흐르는 하천으로, 총 유로연장(길이)은 49.5㎞, 유역면적 558.2㎢의 하천이다. 2022년 경안천 새 조사에서 용인환경정의는 금학천이 경안천으로 합류하는 지점 아래에 있는 다리인 무수교를 시작점으로 경기도 광주로 넘어가는 경계 근처 왕산교까지 12.8km구간을 조사하여, 총 21종, 536개체의 새를 확인했다. 이번에 확인한 경안천의 새 종류는 딱새, 중대백로, 황조롱이, 검은등할미새, 흰목물떼새, 흰뺨검둥오리, 원앙, 비오리, 고니, 청둥오리, 민물가마우지, 삑삑도요, 왜가리, 할미새, 쇠오리, 까마귀, 까치, 붉은머..

‘한 사람만’ 8일 종영! 박수영(레드벨벳 조이) 예측 불허 엔딩 선보인다.

(국민문화신문) 최은영 기자 = 박수영은 8일 마지막 회가 방송되는 JTBC 월화드라마 ‘한 사람만’(극본 문정민 연출 오현종 제작 키이스트, JTBC스튜디오)에서 ‘성미도’ 역을 맡아 언제나 밝아 보이는 인플루언서부터 죽음을 두려워하는 시한부까지 상반된 인물의 내면을 섬세하게 연기해 휴먼 멜로의 정석을 보여줬다. 박수영은 극 중 핫한 인플루언서답게 화려한 비주얼로 등장해 명랑하면서도 사랑스러운 매력을 표출, 다소 어두웠던 드라마의 분위기를 반전시키는 동시에 극에 생명력을 불어넣어 존재감을 증명해냈다. 여기에 박수영은 늘 혼자라고 생각했던 ‘성미도’가 표인숙(안은진 분), 강세연(강예원 분)을 만나 서서히 마음을 열고 성장하는 모습을 시작으로 절절한 애틋함을 보여준 워맨스까지 완벽하게 그려내 이들의 우정..

B컷 3월 개봉 변경 확정, 디지털 범죄 스릴러 10종 보도스틸 전격 공개

(국민문화신문) 유에스더 기자 = 유력 대선후보의 은밀한 비밀이 담긴 스마트폰이 유출되면서 벌어지는 디지털 범죄 스릴러 이 오는 3월로 개봉을 확정한 가운데, 긴장감을 유발하는 10종 보도스틸을 전격 공개했다. ​ 공개된 스틸에는 스마트폰 수리업자로 분한 김동완(승현 역)과 3선의 차기 대선 후보로 강렬한 카리스마를 선보이는 김병옥(태산 역), 그리고 한때는 독보적인 배우에서 살기 위해 자신의 망가진 핸드폰에서 B컷을 복구하려고 하는 전세현(민영 역)의 고군분투가 담겨 있어 눈길을 끈다. 특히 김동완은 골목 추격 액션부터 오토바이 액션까지 몸을 사리지 않는 연기를 선보일 것을 예고한 가운데, 누군가에게는 공개해야만 하는 누군가에게는 숨겨야만 하는 B컷을 둘러싼 3명의 치열한 암투를 볼 수 있어 눈길을 끈..

축제문화/영화 2022.02.08

만능 아티스트 동자동휘 첫 번째 개인전 ‘DREAMING BOY’ 열려

(국민문화신문) 유석윤 기자 = 동자동휘 작가의 첫 개인전 ‘DREAMING BOY’가 2월 5일부터 2월 13일까지 아트스페이스 블루스크린에서 열린다. 동자동휘 작가는 디지털 일러스트를 시작으로 피지컬 아트, 영상 등등 다방면의 작업으로 그의 작품 세계관을 표현하고 있으며, 현재 NFT 분야에서도 활발한 활동으로 본인의 이름을 알리고 있다. 그의 첫 개인전 ‘DREAMING BOY’는 2014년 처음 활동했던 단체전에서 선보인 작품의 제목과 동일한 이름으로 8년의 흐름 속에서 채워진 그의 이야기를 보여준다. 시간의 흐름을 이야기한 이번 전시의 테마에 맞춰 그 안에서 만난 좋은 인연들과 컬래버레이션으로 진행한 여러 작업을 선보일 예정이다. 2014년 그의 첫 오프라인 데뷔 당시의 전시를 주최했던 전시기획..

예술문화/음악 2022.02.08

가수 한솔미 ‘장미빛 시절은 가고’ 6년 만에 새 앨범 발매

(국민문화신문) 유석윤 기자 = 한솔미 밴드 “한솔미”가 디지털 싱글 앨범, 장미빛 시절은 가고를 9일 발표한다. 오늘 9일 오후 2시에 발표되는 ‘한솔미의 새 앨범 트로트 발라드 곡, 장미빛 시절은 가고’는 특유의 매력적인 보이스로 가슴을 울리는 음색과 마음을 흔드는 소리로 지난날의 애절한 사랑의 그림자를 깃들게 잘 표현했다. 한솔미의 장미빛 시절은 가고, 싱글 앨범은 2016년 정규 앨범 “궁평항” “내 사랑 둥둥둥”무심천”이후 6년 만에 선보이는 곡이다. 이어, 장미빛 시절은 가고를 작사, 작곡한 싱어송라이터 가수 임희종은 한솔미는 한이 맺힌 목소리, 구성진 음색과 흥이 넘치는 호흡 등 사랑에 대한 두려움을 음색을 통하여 피부로 전해주는듯하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 음반산업 협회를 통한 음반 발매와..

예술문화/음악 2022.02.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