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0/12 4

지금을 사시기 바랍니다.

(국민문화신문) 조형운 칼빈대학교 교수 = 많은 사람들이 현재를 사는 것이 중요하다고 이야기합니다. 이런 우스갯소리가 있습니다. 어떤 남편이 한 강연에 참여하였습니다. 강사가 인생에 3가지 중요한 금이 있는데, 황금, 소금, 지금이라고 하였습니다. 내용이 좋아서 아내에게 그 내용을 문자로 보냈습니다. 그랬더니 답장이 오기를 현금, 지금, 입금이라고 하였습니다. 우리가 주변에서 경험하는 사람들 중에 나이가 많으신데도 참 멋지게 느껴져 닮고 싶은 분들이 있습니다. 또 어린아이들 중에도 참 해맑고 구김살 없어 내 아이였으면 하는 아이들이 있습니다. 각각의 시기에서 현재를 잘 사는 모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선 삶에서 현재를 사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은 인생 전체를 어떤 시각으로 보느냐 하는 것과 연관이 있습..

뉴스/뉴스 2022.10.12

연극 <러브레터> 배종옥, 완벽 소화한 ‘멜리사’로 개막 첫 주부터 줄 지은 호평! 묵직한 목소리로 전달하는 텍스트의 깊은 울림

연극 ‘러브레터(LOVE LETTERS)’는 A.R. 거니(A.R. Gurney)의 대표작으로 멜리사와 앤디 두 남녀가 50여 년간 주고받은 편지들로 구성된 매력적인 작품. 적극적이며 솔직한 성격의 자유분방한 예술가 ‘멜리사’ 역을 맡은 배종옥은 지난 6일 개막 이후 첫 주 주말부터 관객들의 줄 지은 호평을 이끌어 내고 있다. 오로지 편지의 텍스트로만 이루어진 이번 작품은 상대 배우와 관객석을 향해 나란히 앉아 글을 읽는 독특한 형태로 진행되고 있는데 배종옥은 특유의 단단하고 묵직한 목소리로 한 단어도 흘러가지 않도록 깊이 있는 울림을 전달하기 위해 열연을 펼치고 있다. 무대를 향한 남다른 애정으로 연극 ‘분장실’ 이후 1년 만에 다시 무대로 돌아온 배종옥. 작품을 향한 그녀의 열정이 고스란히 녹아든 모..

함께하는 힘을 전하는 ‘해를 낚은 할아버지’ 춘천인형극장서 공연

춘천인형극제는 원작 동화를 바탕으로 한 신작 인형극, 극단 로.기.나래의 ‘해를 낚은 할아버지’를 10일간 춘천인형극장에서 공연,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관객들에게 선보인다. ​ ‘해를 낚은 할아버지’는 예술경연센터가 주최하고 문화관광체육부가 후원하는 ‘2022 전국 공연 예술 창제작유통 협력’ 사업의 하나로 국내 3대 인형극 축제인 춘천인형극제, 명주인형극제, 경기인형극제의 협업을 통해 공연된다, ​ 인형극 ‘해를 낚은 할아버지’는 독특한 상상력과 따듯한 이야기로 구성된 원작 ‘해를 낚을 할아버지’(김정미 작가)를 인형극적 상상력을 더해서 무대 위에서 다시 태어난 작품으로, 흥미로운 인형과 극장 전체를 압도하는 무대연출을 통해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게 된다. ​ 할아버지의 낚싯줄에 걸려 바다로 떨어진 해..

뉴스/뉴스 2022.10.12

주민 1000명 큰잔치, 영덕천에 사랑이 흐른 날

(국민문화신문) 최은영 기자 = 용인특례시 기흥구 영덕1동은 지난 8일 동민의 날을 맞아 '영덕천 걷기대회'를 진행했다. 영덕1동 체육회가 주최, 주관하고 동 통장협의회ㆍ주민자치위원회ㆍ노인회ㆍ새마을지도자협의회ㆍ새마을부녀회ㆍ청소년지도위원회·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이 후원한 이날 행사에는 주민 10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버드리 난타장구, 주민자치센터 줌바댄스 사전공연으로 시작해 영덕1동 모범시민 표창 수여식, 영덕천 걷기대회, 먹거리장터, 가수 공연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선보였다. 특히 먹거리 장터 등 이날 행사에서 얻은 판매금 약 117만원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기탁했다. 동은 전달받은 성금을 관내 어려운 이웃을 돕는 데 사용할 예정이다. 동 관계자는 "동민의 날을 맞아 열린 영덕천 걷기대..

뉴스/뉴스 2022.1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