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0/21 5

일본인 90%, 中에 부정적…중국인 66%, 日에 부정적

일본인 10명 중 9명은 중국에 부정적 인식을 갖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온라인 매체 펑파이(澎湃)는 중국 외국어출판발행사업국(外文局)과 일본 비영리 싱크탱크인 '겐론 NPO'(言論 NPO)가 일본인 1천명을 대상으로 벌인 설문조사결과를 인용해 21일 이같이 보도했다. 설문조사 결과 중국에 부정적 인식을 갖고 있다는 응답이 90.9%로 작년(89.7%)보다 1.2%포인트 증가했다. 중국에 대한 부정적 인식이 90%를 넘어선 것은 2016년 이후 처음이라고 신문은 설명했다. 반면 중국에 대한 긍정적 인식은 2007년 33.1%로 최고점을 찍은 뒤 계속 하락해 지난해 10%에서 올해는 9%로 한 자릿수로 떨어졌다. 중국인의 일본에 대한 인식도 악화한 것으로 조사됐다. 중국인 1천547명을 대상으로 한..

뉴스/정치 2021.10.21

용인시, 출산지원금·첫만남이용권 모두 지급 결정…최대 500만원

(국민문화신문=구명석 기자)용인시는 ‘출산지원금’과 정부가 신규로 추진하는 ‘첫 만남 이용권’을 모두 주기로 했다고 20일 밝혔다. 첫 만남 이용권은 내년부터 정부가 자녀 인원수에 상관없이 출산가정에 육아용품 구입에 사용하도록 1인당 200만원씩 지급하는 바우처다. 사업비는 국·도·시비가 투입된다. 시는 첫 만남 이용권 예산에 시비가 투입되는 만큼 재정부담이 늘어나지만 출산 장려를 위해 출산지원금과 첫 만남 이용권을 모두 주기로 했다. 이에 따라 내년부터 용인시에 주소를 두고 180일 이상 거주한 출산가정의 경우 시가 지급하고 있는 출산지원금 첫째아 30만원, 둘째아 50만원, 셋째아 100만원, 넷째아 200만원, 다섯째아 이상 300만원과 함께 200만원의 첫 만남 이용권을 받게 된다. 다섯째아 이상..

뉴스/정치 2021.10.21

국립무용단 신작 ‘다녀와요, 다녀왔습니다’ 공연

(국민문화신문) 유석윤 기자 = 국립극장 전속단체 국립무용단(예술감독 손인영)은 신작 ‘다녀와요, 다녀왔습니다’를 11월 11일(목)부터 13(토)까지 해오름극장에서 초연한다. 샤먼(무당)에서 영감을 받은 작품으로, 우리 삶에서 ‘소명’의 의미를 춤으로 풀어낸다. 신작 ‘다녀와요, 다녀왔습니다’는 샤먼을 중심 소재로 삼지만, 굿의 연희적인 특성을 재연하기보다는 인간이 마주하는 소명에 대한 다양한 해석과 감정을 내림굿에 빗대어 무용으로 펼쳐낸다. 이번 작품의 안무를 맡은 손인영 예술감독은 ‘지금 이 시대에 샤먼은 어떤 존재인가’라는 화두를 제시했고, 창작진은 샤먼을 신비로운 존재나 특별한 사람이 아니라, 현재를 함께 살아가는 직업인이자 사회 구성원으로 가깝게 바라보자는 데 의견을 모았다. 작품에서 무용수는..

tvN 수목드라마 <홈타운> 허정은, 다채로운 상황별 디테일한 심리묘사로 탄탄한 연기 내공

(국민문화신문) 유석윤 기자 = tvN 수목드라마 허정은, 빠질 수 없는 도우미로 맹활약, 다채로운 상황별 디테일한 심리묘사로 탄탄한 연기 내공 증명, 한 단계 더 성장한 모습으로 매 회 활약하며 존재감 선보이고 있다. tvN 수목드라마 ‘홈타운’(연출 박현석, 제작 스튜디오 드래곤, 씨제스엔터테인먼트)은 1999년 사주시, 연이은 살인 사건을 쫓는 형사(유재명 분)와 납치된 조카를 찾아 헤매는 여자가 사상 최악의 테러범(엄태구 분)에 맞서 비밀을 파헤치는 미스터리 스릴러. 당차고 낙천적인 여중생 ‘김문숙’ 역으로 활약하고 있는 허정은은 4인방으로 늘 함께했던 재영(이레 분)의 갑작스런 실종에 정피디(박시연 분), 디제이 한(박서진 분)과 사라진 재영을 찾기 위해 발벗고 나서는 적극적인 모습으로 극의 한..

한복의날 맞이, “한복입고 한국민속촌으로 놀러오세요”

전통문화 테마파크 한국민속촌은 오는 10월 21일 한복의날을 맞이하여 한복입는 문화만들기 캠페인을 실시한다. 한복은 예로부터 전해 내려오는 양식과 정신이 깃든 우리 고유의 의복으로 한국적인 아름다운 옷의 선이 특징이다. 한복 퍼포먼스로 유명한 방탄소년단(BTS)도 한복을 입고 한국민속촌에 방문해 예능을 촬영했었다. 조선시대를 배경으로 한 민속마을에서 사진 촬영하기 가장 좋은 차림도 단연 한복이다. 가을 낙엽히 흩날리는 조선시대 가을에 곱게 차려입은 한복을 입고 ‘인생사진’을 찍는 것도 추천한다. 한국민속촌은 한복입는 문화만들기 캠페인의 목적으로 한복착용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40%할인 혜택을 연말까지 적용한다. 생활한복을 포함한 한복 상, 하의를 모두 착복한 고객은 매표소에서 한복 착용 확인 절차 완료 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