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4/15 5

한교총, 사랑의 집 짓기 54가구 완공

(국민문화신문) 최은영 기자 = 한국교회총연합(한교총)이 주관한 울진 산불 피해 주민을 위한 완공 감사예배가 14일(금) 오후 1시 30분에 울진제일교회당에서 열렸다. 완공 예배에는 이영훈 목사(한교총 대표회장)와 류명모 추진위원장 등 한교총 대표를 비롯해 교계 인사들과 이철우 경상북도지사, 박형수 국회의원, 대통령실 전선영 비서관, 문체부 백중현 종무관, 손병복 울진군수 등이 함께했다. 한교총은 지난해 3월 역대 최대 산불 피해 주민들의 주거 안정을 통한 마을 공동체 회복을 위해 피해 주민 집 짓기 사업을 결정하고 대상자를 공개 모집하여 경제적 약자와 장애인 등 모두 54가구를 선정해 공사를 완료했다. 한교총은 이번 사업을 위해 아이엠건설을 사업자로 선정했으며, 대상자 선정과 주민 접촉은 울진기독교연합..

뉴스/뉴스 2023.04.15

임태희 교육감 “아픔과 그리움을 넘어 내일로 나아가야”

(국민문화신문) 유석윤 기자 =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14일 세월호 참사 9주기를 앞두고 희생자들을 추모하고 참사의 의미를 함께 기억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임태희 교육감은 이날 아침 직원 10여 명과 4.16민주시민교육원 ‘단원고 4.16기억교실’을 찾아 참사 희생자들 책상에 추모의 마음을 담은 종이꽃을 일일이 헌화했다. 임 교육감은 “단원고 4.16기억교실에서 만난 학생들은 마치 9년의 세월이 멈춰선 듯 앳된 모습 그대로”라며 “이제는 아픔과 그리움을 넘어 내일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안전은 무엇과도 타협할 수 없는 최우선 요건이자 경기교육의 중심”이라고 강조했다. 임 교육감은 “다가올 10주기에는 4.16의 소중한 가치를 담아 우리에게 꼭 필요한 교육의 장으로 4.16민주시민교육원이..

뉴스/뉴스 2023.04.15

‘킬링 로맨스’ 공명, 순도 100% ‘맑은 눈의 광인’ 등극…역대급 판타지 캐릭터 열연 예고

(국민문화신문) 유에스더 기자 = 군 복무 중인 배우 공명이 이제껏 본 적 없는 새로운 판타지 영화 ‘킬링 로맨스’를 통해 4월 관객들을 만난다. 영화 ‘킬링 로맨스’는 섬나라 재벌 ‘조나단’(이선균)과 운명적 사랑에 빠져 돌연 은퇴를 선언한 톱스타 ‘여래’(이하늬)가 팬클럽 3기 출신 사수생 ‘범우’(공명)를 만나 기상천외한 컴백 작전을 모의하게 되는 이야기. 공명은 S대를 고집하는 집안 가풍에 때문에 고독하게 입시를 준비하는 사수생이자 여래바래 팬클럽 3기 출신의 여래바라기 범우 역을 맡아 최애 배우 여래의 기상천외한 컴백작전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모습으로 관객들에게 웃음과 재미를 선사할 전망이다. 지난 10일 서울 광진구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점에서 영화 ‘킬링 로맨스’(감독 이원석, 배급 롯데엔터테인먼..

뉴스/뉴스 2023.04.15

MBC 새 일일드라마 [하늘의 인연] 처절한 복수전 속 과몰입 부를 관전 포인트 공개

(국민문화신문) 유에스더 기자 = 오는 17일(월) 첫 방송될 MBC 새 일일드라마 ‘하늘의 인연’(기획 장재훈, 극본 여정미, 연출 김진형, 제작 MBC C&I)은 아버지의 그릇된 욕망이 만들어낸 비극으로 원수가 되어버린 부녀가 마침내 천륜의 사랑을 깨닫는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 천륜을 저버린 부녀의 본격적인 복수전이 시작되기 전 시청자들의 감정 이입을 도울 관전 포인트를 짚어봤다. ‘하늘의 인연’은 김유석(강치환 역), 전혜연(이해인 역), 정우연(강세나 역), 서한결(하진우 역), 진주형(문도현 역), 고은미(전미강 역), 조은숙(나정임 역), 이훈(윤이창 역), 변우민(하윤모 역), 조미령(채영은 역) 등 신구세대의 완벽한 조합을 예고하고 있다. 특히 집필을 맡은 여정미 작가도 배우들에 대해 “1..

뉴스/뉴스 2023.04.15

더 시즌즈-박재범의 드라이브 볼빨간사춘기, 1년 만 컴백 → 신곡 'FRIEND THE END' 무대 최초 공개

(국민문화신문) 유에스더 기자 = KBS '더 시즌즈-박재범의 드라이브'가 토크와 라이브의 진수를 보여준다. 오는 16일 방송되는 KBS 2TV 뮤직 토크쇼 '더 시즌즈-박재범의 드라이브'에는 가수 볼빨간사춘기, 아이브(IVE), 제이클레프, 더로즈(The Rose)가 출연한다. 이날 방송에는 봄과 잘 어울리는 뮤지션, 볼빨간사춘기가 1년 만의 컴백 소식을 들고 찾아온다. 박재범은 볼빨간사춘기에게 "애니메이션 성우 같은 목소리"라 칭찬하며 감격한다. 모두 빠짐없이 들려드리고 싶은 마음에 이번 앨범은 특히 트리플 타이틀곡으로 선정했다는 볼빨간사춘기에게 박재범은 "저는 전 트랙을 타이틀곡으로 꼽은 적 있다"며 진한 공감대를 형성한다. 그러면서도 "타이틀곡 빼고 모두 별로다"란 극찬의 댓글에 오해한 나머지 누..

뉴스/뉴스 2023.04.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