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4/30 3

제24회 전주국제영화제 한국소리문화의전당 모악당에서 화려한 개막

(국민문화신문) 유석윤 기자 = 제24회 전주국제영화제(공동집행위원장 민성욱·정준호)가 스물네 번째 여정의 포문을 열었다. 지난 27일(수), 제24회 전주국제영화제가 ‘우리는 늘 선을 넘지’ 슬로건을 걸고 한국소리문화의전당 모악당에서 화려하게 개막식을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2,000여 명의 게스트 및 관객이 참석해 자리를 빛낸 가운데 개막작 의 장 피에르 다르덴, 뤽 다르덴 감독, 국제경쟁 심사위원 옥자연 배우, 박중훈·신현준 배우, 의 박해일 배우, 이창재 감독, 의 장동윤·이주승 배우, 의 자우림 밴드. 의 이유미 배우 등 국내외 영화인들이 레드카펫 행사에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 초청 게스트들의 레드카펫 입장 후 세계태권도연맹 시범단의 축하공연이 진행됐다. 사회를 맡은 진구는 단상 위에 올라 ..

뉴스/뉴스 2023.04.30

“한산: 용의 출현” 변요한, 제59회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문 남자 조연상 수상 쾌거

(국민문화신문) 유에스더 기자 = 영화 이 2023년 제59회 백상예술대상에서 남자 조연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압도적인 호평과 함께 작년 여름 최고의 흥행작으로 등극한 영화 이 4월 28일(금)에 개최된 제59회 백상예술대상에서 남자 조연상을 수상했다. 영화 은 명량해전 5년 전, 진군 중인 왜군을 상대로 조선을 지키기 위해 필사의 전략과 패기로 뭉친 이순신 장군과 조선 수군의 ‘한산해전’을 그린 전쟁 액션 대작. 대한민국 관객들에게 깊은 감동과 짜릿한 카타르시스를 선사한 영화 에서 왜군 천재 지략가 ‘와키자카’역을 연기한 변요한은 영화부문 남자 조연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변요한은 을 통해 필모그래피 사상 가장 강렬한 안타고니스트에 도전, 제31회 부일영화상에서 남자 올해의 스타상과 제43회..

용인특례시, 모현 공동주택 현장 ‘찾아가는 행복소통시장실’가동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지난 28일 처인구 모현읍 힐스테이트 몬테로이 공동주택 공사 현장을 찾아 공사 상황을 점검하고 입주예정자들과 대화했다고 29일 밝혔다. 이상일 시장은 생활 속 불편을 호소하는 시민들의 목소리를 듣고 현장을 방문해 상황을 직접 파악하고 문제의 해법을 모색하는 ‘찾아가는 행복 소통 시장실’을 운영하고 있다. 이날 이 시장이 모현읍 공동주택 현장을 찾은 것은 지난 2월 입주예정자들과 면담에서 “직접 현장을 살펴보고 주민들의 불편사항을 챙기겠다”고 약속한 데 따른 후속 조치다. 당시 주민들은 참여형 감리보고제를 통한 입주 안심 환경 조성, 왕산지구 내 문화체육부지에 문화복합체육센터 건립, 준공 직후 전입신고나 학군 배정, 대중교통 등을 협의할 수 있는 별도 TF 구성 등을 요구했다. ..

뉴스/뉴스 2023.04.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