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4/07 11

김동연, 경기도정의 첫 번째는 “도민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는 것”

(국민문화신문) 유석윤 기자 =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경기도정의 첫 번째는 도민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는 것이라며 경기도 공직자들에게 사고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7일 오전 실국장회의를 열고 “성남 교량 붕괴에 대해서 실시간으로 보고 받고 있는데 강조하고 싶은 첫 번째는 도민의 안전이다”라면서 “해빙기가 지나면서 교량뿐만 아니라 다중 이용시설, 도로 사고 등도 예방할 수 있도록 미리미리 점검했으면 좋겠다”라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도민들은 사고 대처도 관심 있게 보시겠지만 사고 자체에 대해서 불안감을 가지실 것”이라며 “첫 번째는 도민의 안전과 생명,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명심해 주길 바란다”라고 강조했다. 성남시 분당구 정자교 난간 보행로 사고와 관련해 경기도..

뉴스/뉴스 2023.04.07

한국도자재단, 공예 분야 청년 창업 돕는다… 창업 사업화 자금 1천 5백만 원 지원

(국민문화신문=구명석 기자)한국도자재단 경기공예창작지원센터가 오는 4월 24일까지 ‘2023년 공예 창업 지원 사업’ 신청자를 공개 모집한다. 이번 지원 사업은 국내 공예인의 안정적인 창작 환경을 조성하고 사업화를 지원해 공예 분야 창업자 육성을 통한 일자리 창출과 공예문화산업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해에는 총 4명의 창업 활동을 지원해 약 9천만 원의 실질적인 매출 창출을 도왔다. 올해는 센터 내 창업실을 4개 실에서 8개 실로 100% 추가 조성하고 이에 대한 2명(개인 또는 팀)의 신규 창업 희망자를 추가 모집한다. 지원 대상은 만 39세 이하의 공예 분야 예비 창업자로 도자, 목공, 금속, 유리, 디지털 등 전 분야에 걸쳐 모집한다. 개인 또는 3명 이내의 팀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

뉴스/뉴스 2023.04.07

용인시산업진흥원 '2023년 소공인특화지원센터 지원범위 확대'

(국민문화신문=구명석 기자)용인시산업진흥원(이사장 이상일, 이하 진흥원) 소공인특화지원센터(이하 센터)가 2023년부터 지원사업 지원범위를 추가 확대하였다고 밝혔다. 확대된 지원범위는 용인시 기흥구 구갈동(기흥 ICT밸리)과 업종코드가 C29(기타기계 및 장비)인 제조업 소공인으로 2023년부터 지원대상에 추가되어 센터 지원사업에 참여할 수 있다. 기존에는 용인시 기흥구 영덕동, 하갈동, 서천동, 농서동, 동백동, 중동에 사업장 또는 공장이 위치한 업종코드가 C26(전자부품), C28(전기장비)인 제조업 소공인을 대상으로 시제품 제작, 산업재산권 및 인증, 마케팅, 컨설팅, 컨소시엄, 역량강화 교육을 지원 하였다. 2023년에는 △시제품 제작 △산업재산권 및 인증 △온/오프 마케팅 △기술ㆍ행정 컨설팅 △..

뉴스/뉴스 2023.04.07

제주삼다수, 최장수 모델 아이유와 4년째 인연 이어가

(국민문화신문) 유한나 기자 = 제주삼다수가 올해도 아이유를 브랜드 모델로 선정하며 오랜 인연을 이어 나간다. 제주삼다수가 브랜드 모델로서 4년 연속 같은 모델을 기용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제주삼다수는 아이유의 깨끗하고 맑은 이미지가 브랜드 정체성과 부합해 모델로 재발탁했다고 설명했다. 이로써 아이유는 제주삼다수의 최장수 모델로서, 그간의 시너지를 통해 신뢰감 있는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해나갈 예정이다. ​ 이와 함께 제주삼다수는 6일 아이유와 함께한 광고 캠페인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이날 선공개된 영상은 제주의 푸른 바다를 배경으로 신비로운 분위기를 풍기는 아이유 뒷모습으로 시작한다. 마지막 장면에선 ‘믿으니까 내 평생의 물로 삼다’라는 자막과 함께 아이유가 정면을 응시해 전체 스토리의 궁금함을 자..

뉴스/뉴스 2023.04.07

울산시 제6호 민간정원에‘나우이제정원’등록

(국민문화신문) 최은영 기자 = 울산시 북구 신천동 제내마을에 위치한 나우이제정원이 「수목원·정원의 조성 및 진흥에 관한 법률」에 따라 울산광역시 제6호 민간정원으로 등록됐다. 울산시는 4월 7일 오후 3시 북구 제내4길 16-6에 위치한 ‘나우이제정원’에서 이석용 녹지정원국장, 김승현(사)울산조경협회회장, 김철욱 울산광역시체육회장, 이종택 울산지방중소벤처기업부청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울산광역시 제6호 민간정원 현판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나우이제정원’은 총 242㎡의 면적에 수목 35종(교목 24종, 관목 11종)과 다양한 초화류(200여 종)이 식재되어 있고 각종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도심 속 숲처럼 느껴지는 나우이제정원은 28년간 살던 집터 일원에 수목의 씨앗을 뿌려 현재 수목..

뉴스/뉴스 2023.04.07

김승수, ‘딜리버리맨’ 종영소감…”휴머니즘 가득한 작품에 참여해 감사”

(국민문화신문) 유에스더 기자 = 6일 종영한 ‘딜리버리맨’에서 김승수는 강력계 팀장 지창석 역을 맡아 강지현(방민아 분) 사건과 대훈병원 연쇄 살인범을 잡기 위한 끈질긴 집념과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으로 강인하고 정의로운 형사의 면모를 완벽하게 그려냈다. ​ 특히 최종회에서 도규진(김민석 분)과 치열한 심리전과 팽팽한 기(氣)싸움을 펼친 김승수는 극의 긴장감을 한껏 끌어올렸을 뿐만 아니라 도망치는 규진을 잡기 위해 아슬아슬한 차량 추격전을 선보이며 마지막까지 손에 땀을 쥐게 만들었다. ​ 김승수는 “추웠던 겨울에 감독님과 배우들, 그리고 스태프들이 열심히 뛰어다니며 만든 작품이었는데 이렇게 꽃이 피고 따스한 봄에 종영을 하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 오싹하지만 가슴이 뭉클해 지는 휴머니즘 가득했던 ‘딜리버리..

뉴스/뉴스 2023.04.07

동화보다 더 동화 같은 이야기, 창작 뮤지컬 <생텍쥐페리>

(국민문화신문) 유에스더 기자 = 용인문화재단(이사장 이상일)은 다가오는 6월 3일, 4일 이틀에 걸쳐 용인포은아트홀에서 창작 뮤지컬 를 선보인다. 뮤지컬 는 2020년 제14회 DIMF(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 창작지원작으로 선정돼 초연 당시 객석 점유율 100%로 전석 매진을 기록한 창작 뮤지컬이다. 날개를 얻고 싶었던 소년 ‘앙투안 드 생텍쥐페리’의 동화보다 더 동화 같은 삶을 그려낸 이야기로 공연을 관람하는 어른들에게 어린 시절에 대한 향수를 불러일으키고, 아이들에게는 깊은 공감을 이끌어내 전 연령층이 공감할 수 있는 한 편의 동화 같은 뮤지컬이다. 하늘을 나는 비행기와 이동식 세트의 판타지적인 무대효과에 프로젝션 매핑 기술까지 선보이는 무대연출로 화려한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세계적인 베..

임미자 작가, 사랑과 행복 전하는 "나비의 단상展" 개최

(국민문화신문) 지문일 기자 = 행복과 풍요의 상징인 해바라기, 부엉이, 나비 등 긍정의 아이콘을 이미지 포인트로 하여 즐거움을 주는 작품으로 사랑받는 한국화가 임미자 작가는 2023년 4월 1일(토) ~ 4월 28일(금)까지 "나비의 단상" 타이틀로 갤러리선정에서 개인 초대전을 진행 중에 있다. 불로장생을 의미하는 십장생처럼 화면 속에 등장하는 부엉이와 나비는 사랑과 기쁨을 전달하는 매개체가 되어 감상자의 마음까지 닿게 한다. 작가의 의도처럼 따뜻하고 밝은 기운이 발산되어 사람의 기분과 공간에 활력을 불어 넣는다. "festival" 시리즈 작품으로 그림을 공개하고 있으며, 단란한 부엉이 가족의 나들이를 바라보는 심경은 행복이 충만한 자신을 상상하게 만든다. 그림의 전체적인 배경이 되는 해바라기는 씨앗..

뉴스/뉴스 2023.04.07

용인특례시의회, 제272회 임시회 개회

(국민문화신문) 유석윤 기자 = 용인특례시의회(의장 윤원균)는 6일 본회의장에서 제272회 임시회 개회식과 제1차 본회의를 열었다. 윤원균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최근 의회 내의 갈등은 시민과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하고자 하는 마음에서 비롯된 것으로 이제는 그동안 불편했던 관계들은 모두 청산하고 용인특례시의회 9대 동료의원으로서 용인시 발전과 시민만 바라보고 가겠다는 서른 두 분 의원님들의 결정을 적극 환영하며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이번 일을 계기로 더욱 성숙한 토론 문화와 의회의 역할을 제고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9대 의원으로서 가졌던 초심을 다시 한번 가슴에 새기며 의정활동을 펼쳐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지난 3월 정부는 이동, 남사읍 일대에 반도체 국가첨단산업단지 조성 계획을 발표했고, ..

뉴스/뉴스 2023.04.07

용인특례시, 국지도 82호선 통삼지구 750m 구간 우선 확장

(국민문화신문) 최은영 기자 = 대규모 국가첨단산업단지가 들어설 처인구 남사읍과 화성시 동탄신도시를 잇는 국지도 82호선 통삼지구 750m 구간 확장에 가속이 붙을 전망이다.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지난 4일 경기도와 용인도시공사, 김영민 도의원 등과 간담회를 열고 국지도 82호선을 조속히 확장하기 위해 공동 협력하자고 뜻을 모았다고 6일 밝혔다. 용인특례시청 제1별관에서 열린 이날 간담회는 공사가 더딘 국지도 82호선의 일부 구간이라도 먼저 확장해 시민들의 교통편의를 높이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국지도 82호선 개설공사는 처인구 이동읍 송전리에서 화성시 동탄신도시를 잇는 길이 6.8km의 도로를 확장‧개설하는 사업이다. 앞서 지난 2016년 국토교통부의 제4차 국도국지도 5개년 계획에 반영됐지만, ..

뉴스/뉴스 2023.04.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