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4/19 3

SBS <꽃선비 열애사> 이미도, 극을 풍성하게 만드는 적재적소 빛나는 활약

(국민문화신문) 유에스더 기자 = SBS 월화드라마 ‘꽃선비 열애사’(극본 권음미, 김자현, 연출 김정민, 제작 ㈜아폴로픽쳐스, ㈜팬엔터테인먼트, 스튜디오S)에서 윤단오(신예은 분)의 유모이자 엄마 같은 든든한 버팀목인 ‘나주댁’ 역을 맡은 이미도의 적재적소 활약이 극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주고 있다. 별채에서 손각시로 숨어 살수 밖에 없는 언니 홍주(조혜주 분)를 세상으로부터 지키는 일부터 장판관(오만석 분)에게 쫓기는 위기까지 나주댁은 단오의 곁에서 함께 겪으며 어려움을 헤쳐가고 있다. 특히 일련의 사건들을 겪으면서도 본인의 안위보다 늘 다른 이들을 걱정하는 단오를 안타까워하며 그녀를 위해 직접 나서 혼처를 알아보기도. 이런 나주댁의 곁에는 늘 육호(인교진 분)가 함께한다. 이화원의 큰 어른인 두 사..

<플레이 데드>피 냄새가 풍기는 영안실의 미스터리

(국민문화신문) 유석윤 기자 = 영안실에서 검사관의 시체 장기밀매 현장을 목격하고, 탈출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클로이의 모습을 그려낸 공포 스릴러 가 4월 26일 개봉을 확정했다. 영안실’의 사이코패스 시체 검사관으로부터 살아남아야 하는 극한의 탈출기를 다룬 공포 스릴러 . 법의학을 전공하고 있는 의대생 클로이 (베일리 메디슨)는 생활고를 해결하기 위해 범죄를 저지른 남동생TJ(안토니 터펠)의 증거인멸을 도우려 자신의 몸을 일시적으로 죽은 상태로 만들어 영안실에 몰래 잠입한다. 그녀는 영안실에서 증거를 찾던 중, 시체 검사관의 끔찍한 장기 밀매 사실을 알게 됨과 동시에 검사관에게 자신의 존재를 들키게 되고, 생사의 기로에서의 추격전이 시작된다. 살기 위해 생과 사의 지평선을 맨발로 내달리는 클로이의 처절..

뉴스/뉴스 2023.04.19

“한예종 장애학생과 예술을 통해 마음이 닿다”

(국민문화신문) 유에스더 기자 = 한국예술종합학교(총장 김대진, 이하 한예종)는 4월 18일(화) 제43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석관캠퍼스 본관 갤러리에서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이 서로 마음이 닿는 특별한 예술제 ‘닿다’를 개최하였다. 피아니스트인 국민의힘 김예지 국회의원도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장애예술교육 현장에 대한 장애학생·학부모, 관계자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한예종의 장애예술교육 환경을 개선하는 정책을 이야기했다. 행사의 시작은 23학번 신입 장애학생들의 학교 생활을 담은 다큐멘터리 상영으로 문을 열었다. 장애학생들이 ‘유학오고 싶은 학교 한예종’의 고등예술가 교육을 통해 예비예술가로서 무한한 성장을 기대해볼 수 있는 일상이 담긴 영상이었다. 이어 김대진 총장이 음악원 피아노과 4학년..

뉴스/뉴스 2023.04.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