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7/16 4

포곡읍, ㈜창성종합건설서 이웃돕기 삼계탕 500팩 기탁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은 16일 유방동 소재 ㈜창성종합건설 이한철 대표가 중복을 앞두고 어르신들을 위해 400만원 상당의 삼계탕 500팩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중복을 맞아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지내시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삼계탕을 기탁하게 됐다”며 “포곡읍이 고향인 만큼 지역사회에 꾸준히 나눔 활동을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기탁받은 삼계탕은 관내 경로당 43곳에 전달할 예정이다. 읍 관계자는 “고향 어르신들을 위해 따뜻한 나눔을 베풀어 주셔서 감사하다”며 “읍에서도 어르신들이 편안하게 여생을 보내실 수 있도록 세심히 살피겠다”고 말했다. 한편 창성종합건설은 주거시설, 상업시설, 공장시설, 관공서 등 각 분야별 최고 수준의 인재와 기술역량을 보유하고 고객에게 최상의 부가가치를 실현..

2021 부산국제광고제, 본선 진출작 1726편 발표

부산국제광고제 조직위원회가 본선 진출의 영예를 안은 파이널리스트를 발표했다. 64개국 240명의 유명 현직 광고인으로 구성된 예선 심사위원단 심사 결과, 총 1726편(광고인 1575편, 일반인 151편)이 본선(파이널리스트) 진출작으로 결정됐다. 국가별로 살펴보면 아시아가 강세를 보였다. 62개 출품 국가 가운데 일본은 전체 출품작의 약 11%에 해당하는 186편이 본선에 진출해 가장 많았으며, 호주·태국·중국 뒤를 이어 한국은 112편이 본선에 진출했다. 부문별로는 필름(Film) 부문이 205편으로 가장 많았다. 올해 가장 주목할 만한 특징은 ‘브랜드 경험(Brand Experience)’에 대다수의 출품작이 중심 가치를 뒀다는 것이다. 브랜드 경험은 브랜드가 소비자에게 전달하려는 메시지나, 추구하..

축제문화/영화 2021.07.16

배우 배종옥, 카리스마 넘치는 광고 촬영 비하인드 컷 포착

14일, 소속사 제이와이드컴퍼니는 배우 배종옥의 광고 촬영 현장을 담은 비하인드 컷을 공개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공개된 사진 속 배종옥은 우아한 웨이브 머리에 검은색 자켓을 착용해 기품 넘치는 분위기를 자아낸다. 이어 카리스마 넘치는 눈빛으로 카메라를 사로잡다가 화사한 미소로 하트를 날리는 극과 극 반전 매력을 선보이며 여유롭고 노련한 모습으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대체불가 믿고 보는 명품 배우로 안방극장, 무대, 스크린에서 쉴 새 없이 활동하며 치킨 브랜드 광고 모델까지 발탁된 배종옥.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며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는 그녀가 앞으로 또 어떤 모습을 선보일지 기대감을 자아낸다. 한편, 배종옥은 일본 현대 연극의 거장으로 통하는 극작가 시미즈 쿠니오의 대표작인 연극 ‘분장실’에 캐스팅돼 ..

생산비·노동력 줄이는 ‘드문 모심기’ 첫 도입

(용인=국민문화신문) 유석윤 기자 = 용인시는 16일 생산비와 노동력을 줄이는 ‘드문 모심기’를 관내에 첫 도입해 처인구 남사읍에서 8㏊ 규모로 시범 재배하고 있다고 밝혔다. 새로운 재배법을 도입해 쌀 재배 농가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서다. 농촌진흥청이 개발한 드문 모심기는 육묘를 할 때 파종량을 늘려 육묘 상자당 모내기 가능한 모의 개수를 늘리고, 모를 심을 땐 심는 간격을 넓혀 단위 면적당 심는 모의 숫자를 줄이는 재배 방식이다. 기존보다 심는 모의 개수도 줄고 한 번에 심는 모의 양도 줄어들지만 생육 환경이 좋아져 한 모에서 열리는 낱알의 수가 많아지는 것이다. 이 방법은 농지 3.3㎡당 모 80주가 필요한 기존 방법에 비해 50~60주만 심으면 돼 모내기에 필요한 비용과 노동력을 절감할 수 있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