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8/11 5

「영양 송하리 졸참나무와 당숲」 국가지정문화재 천연기념물 지정 예고

문화재청(청장 김현모)은 보호수인「영양 송하리 졸참나무(’95.6.22.지정)」를「영양 송하리 졸참나무와 당숲」으로 국가지정문화재 천연기념물로 지정 예고한다. 경상북도 영양군 수비면 송하리(松下里) 마을은 뒷산에 숲이 울창하고 앞으로 큰 개울이 흐르는 살기 좋고 아름다운 곳으로 마을 남쪽 보건진료소에서송하교를 건너면 매봉산(해발 650m)이라는 나지막한 산이 있다. 매봉산 등산로 입구에서 만나게 되는 졸참나무는 나무의 높이 22m, 나무의 나이 250년(추정), 수관폭 20m등으로 다른 천연기념물 굴참나무와 비교해도 규모 면에서 손색이없으며, 생육상태가 좋고 수형이 아름답다. 또한, 졸참나무로는 천연기념물로지정된 사례가 없어 희소성이 있다. 졸참나무는 가슴높이 지름 1.3m, 나무 높이 22m의 크기를 ..

백군기 시장, 예비 공직자에 적극 행정으로 시민 위해 봉사 당부

(국민문화신문) 유석윤 기자 = 용인시가 오는 24일까지 예비 공직자를 위한 임용 전 기본교육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날부터 시작된 교육에는 ‘2021년 제1회 경기도 용인시 지방공무원’ 공채 합격자 405명이 참여하며, 공직자로서 갖춰야 할 공직관과 대민봉사자로서의 기본 마인드 함양을 위한 교육과 팀별 과제가 온라인 강의 등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 정식 발령 후에는 실무 경험이 풍부한 6급 멘토를 연결해 공직생활 적응 및 직무역량 배양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특히 지난 10일에는 본격 교육에 앞서 ‘랜선 페스타’도 개최해 공무원 시험 준비로 지친 예비 공직자들을 격려하고 가족과 함께 기념할 수 있는 자리도 만들었다. 화상회의 앱인 줌(ZOOM)과 유튜브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된 랜선 페스타에는..

뉴스/정치 2021.08.11

‘하이클래스’ 박세진 첫 스틸 공개…러블리한 청순美 탑재

‘하이클래스’ 박세진의 첫 촬영 스틸이 공개됐다. 청순하고 러블리한 박세진의 비주얼이 눈길을 끄는 가운데, 누군가를 비밀스레 바라보는 그녀의 시선이 궁금증을 자아낸다. 오는 9월 6일 밤 10시 30분 첫 방송 예정인 tvN 새 월화드라마 ‘하이클래스’는 파라다이스 같은 섬에 위치한 초호화 국제학교에서 죽은 남편의 여자와 얽히며 벌어지는 치정 미스터리. 조여정, 김지수, 하준, 박세진, 공현주가 주연을 맡고 드라마 ‘에덴의 동쪽’, ‘앵그리맘’, ‘미씽나인’ 등으로 세련된 연출력을 인정받은 최병길 감독이 메가폰을 잡아 기대를 높이고 있다. 박세진은 극중 송여울(조여정 분)의 유일한 조력자이자 갤러리 대표 황나윤으로 분한다. 황나윤은 남편 없이 딸과 함께 홍콩에서 귀국했다고 알려져 있을 뿐 속내를 드러내지..

[SBS 당신이 혹하는 사이] 윤종신 ‘집팔아서 영화 제작하자’→변영주 ‘이런사람 1998

8월의 무더운 여름을 잊게 해줄 미스터리 음모론 토크쇼 '당신이 혹하는 사이(이하 당혹사 2)'가 시즌2로 돌아왔다. 이번 시즌에는 기존 멤버들뿐만 아니라 혹하는 이야기에는 누구보다 진심이라는 뉴 페이스, 모델 겸 배우 주우재 까지 합류했다. 특히, 주우재는 봉태규와 ‘쉽게 혹하는 라인’을 형성해 환상의 케미를 선보였다는 소식도 더해졌다. 옥장판을 세트로 사고도 남을 다시 없을 팔랑귀 캐릭터, 주우재는 "이건 100%다 그 사람이, 전 세계에서 찾아 헤매던 베일 속 그 인물이 분명하다"며 음모론을 기정 사실로 받아들였다. 방송에 앞서 SBS공식계정에서 공개한 '당혹사'MC들의 어릴 적 혹했던 이야기 영상에서 주우재는 '로보트 태권브이'의 존재를 궁금해 했고 봉태규는 어릴적 '빨간마스크'이야기에 혹 했다고..

상복 입은 중증 발달장애 부모들의 복받치는 눈물...‘누가’ 닦아줄 것인가?

(국민문화신문) 유석윤 기자 = 2021.08.10.(화) 세종시 정부세종청사 보건복지부 앞에서 전국 장애인 거주시설 부모회가 기자회견을 열고 '탈시설 반대'를 외치며, 정부의 탈시설 정책에 대한 비판의 목소리를 높이며, ‘정부는 중증 발달장애인과 가족을 죽음으로 내모는 탈시설 정책을 철회하라’ ‘보건복지부는 탈시설 장애인 지역사회 자립지원 로드맵 철회하라’라고 눈물로 외치고 있다. 정부는 이달 초 제23차 장애인 정책 조정위원회를 개최해 '탈시설 장애인 지역사회 자립지원 로드맵'을 심의·확정했다. 로드맵에는 2022년부터 2024년까지 3년 동안 시범사업을 통해 탈시설· 자립 지원 기반 여건을 조성하고, 2025년부터 본격적인 탈시설 지원 사업을 추진하겠다는 내용 등을 담고 있다. 지난해 12월 10일..

뉴스/정치 2021.08.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