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10 6

7월 극장가를 휩쓸 스트레이트 액션이 온다.

(국민문화신문) 유석윤 기자 = 전세계가 먼저 반응한 스트레이트 액션으로 주목받고 있는 올여름 화제작 가 6월 8일(수) 온라인 제작보고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6월 8일(수) 오전 11시 유튜브 생중계로 진행된 온라인 제작보고회에는 장혁, 이서영, 최재훈 감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특히 이번 제작보고회 현장은 7월 북미 동시 개봉, 전세계 48개국 선판매, 제24회 우디네 극동영화제 공식 초청이란 놀라운 성과를 써내려가고 있는 의 주역들이 직접 전하는 작품 소개와 흥미로운 비하인드 토크를 확인할 수 있어 관객들의 기대감을 더욱 고조시켰다. 호화로운 은퇴 생활을 즐기던 업계 최강 킬러 ‘의강’이 겁도 없이 자신을 건드린 놈들을 끝까지 쫓아 응징하는 스트레이트 액션 먼저, 은퇴 후 평화로운 생활을 즐기던..

축제문화/영화 2022.06.10

가수 김호중 팬클럽 ‘용인 나더사 아리스’, 성금 800만원 기탁

(국민문화신문) 유석윤 기자 = 용인시는 테너 겸 트로트 가수 김호중의 용인지역 공식 팬카페 ‘용인 나더사 아리스’ 회원들이 관내 장애인시설인 ‘요한의집’에 성금 800만원을 기탁했다고 9일 밝혔다. 이날 용인시장실에서 열린 기탁식에는 시와 요한의집 관계자, 용인 나더사 아리스 회원 등이 참석했다. 기탁금은 사회복무요원으로 복무 중인 가수 김호중이 소집해제 되는 날을 기념해 팬카페 회원들이 십시일반 모아 마련했다. 나더사 아리스 관계자는 “대체복무 중에도 사회복지시설에 꾸준히 기부활동을 하고 있는 김호중의 선한 영향력을 이어가기 위해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기부에 동참했다”면서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에 관심을 가지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나눔 활동을 해주신 김호중 ..

시흥시 오이도 문화복합공간 “오아시스” 개관

(국민문화신문) 최은영 기자 = 2022년 6월 10일 경기도 시흥시 오이도에 새로운 문화복합공간 “오아시스”가 개관한다.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강헌), 경기도, 시흥시 공기관들이 협력하여 지역 유휴공간을 활용한 문화재생사업으로 추진되었다. 2012년 시흥시는 균형적인 지역발전을 위해 퇴역 경비함 해우리12호(262함)을 활용하여 ‘오이도 함상전망대’를 만들게 된다. 2019년 함상전망대 주변의 상인과 주민들은 함선의 개선을 문화시설로 요구하였으며, 시흥시와 경기문화재단은 함선을 이용한 문화공간을 위한 기획을 시작하게 된다. 2019년부터 2020년까지 함선의 구조 안전 검토와 기획을 위한 기본설계를 진행하였으며, 지역주민 의견을 반영한 공간 활용 방향을 설정하였다. 지역주민들은 다양한 문화활동이 가능한..

경기도혁신교육연수원, 인터뷰 전문 정기 간행물‘월간 교육행정’ 창간

(국민문화신문) 유석윤 기자 = 경기도혁신교육연수원(원장 한양수)이 인터뷰 전문 정기 간행물 ‘월간 교육행정’을 창간했다고 9일 밝혔다. 이 간행물은 도교육청 소속 공무원 기자단이 경기교육가족을 비롯해 무용가, 작가 등 여러 분야에 종사하는 사람을 직접 취재한 인터뷰를 소개하면서 공직 가치와 공동체 의식을 확산하고자 기획한 것이다. 이번 창간호에는 ▲내 삶의 주인으로 성장하는 아이들, ▲학생들의 건강한 삶을 지원합니다, ▲디지털 세상에서 펼치는 교육이야기, ▲감사(監査)해서 감사(感謝)해요, ▲최고이거나 최초이거나, ▲플라멩코를 사랑한 그녀, ▲BOOK LIFE 등을 다루고 있다. 또 학교 현장 이야기를 담은 ‘교육행정 마음사전’은 교육행정실에서 겪은 여러 일과 관계에서 일어나는 따뜻한 현장 이야기를 엿..

독일 머크, 250억 원 들여 평택에 OLED 소재 제조시설 확장 준공

(국민문화신문) 유석윤 기자 = 354년 역사를 가진 세계적인 과학기술기업인 독일 머크 그룹의 한국법인인 한국머크㈜(Merck)가 경기도 포승 국가산업단지에 차세대 OLED 승화정제시설(OLED에 사용되는 전자재료 생산을 위해 불순물을 고순도·대량으로 정제할 수 있는 시설) 설비 확장을 마쳤다. 한국 머크는 2020년 10월 경기도와 평택 포승공장에 250억 원을 들여 LCD테스트용 부품공장과 OLED 발광소재 제조시설을 확장 설립한다는 내용의 투자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투자협약을 체결한 지 1년 8개월여 만에 이를 완료한 셈이다. 9일 경기도에 따르면 한국머크는 지난 8일 오후 평택 포승국가산업단지에서 정도영 경기도 경제기획관, 최원용 평택시 부시장, 김우규 한국머크 대표이사와 기업인 등이 참석한 가..

용인시산업진흥원, 「용인 특화산업 반도체 및 바이오헬스 R&D 지원」 본격 추진

(국민문화신문) 최은영 기자 = 용인시산업진흥원(원장 김윤석, 이하 진흥원)이 관내 반도체·바이오헬스 기업의 기술경쟁력 강화 및 신성장 동력 확보의 일환으로 반도체 소재⋅부품⋅장비(이하 소부장) 분야 2개 기업, 바이오헬스 분야 6개 기업과 R&D 지원사업 협약을 맺고, 본격적인 지원을 시작하였다. 반도체 소부장 R&D 지원사업에 선정된 ‘제이에스티’는 반도체 장비용 온도제어장치 및 Power Supply와 후공정 챔버를 개발하여 공급하고 있는 기업으로 본 사업에서 친환경 냉매 및 이원냉동시스템을 이용한 웨이퍼 검사장치용 고발열 극저온 칠러 개발에 도전한다. 마찬가지로 반도체 소부장 R&D 지원사업에 선정된 ‘아이앤피’는 반도체 제조용 기계 등 소재⋅부품 전문기업으로 반도체 설비의 가스관 정제용 고내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