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17 5

정혜성, 완벽하게 극을 이끌어가는 캐릭터 열연

(국민문화신문) 최은영 기자 = 지난 10일 티빙에서 첫 공개된 ‘뉴노멀진(극본/연출 최선미, 제작 플레이리스트, CJ ENM)’에서 또래보다 유행에 많이 느린, 슬로 라이프를 지향하는 에디터 ‘차지민’ 역을 맡아 반가운 컴백을 알린 배우 정혜성이 완벽하게 극을 이끄는 캐릭터 열연으로 기대감을 한층 치솟게 만들고 있다. 지난 1-2회 방송에서 정혜성은 극중 권고사직의 대상이었지만, 입사 동기인 로지(황승언 분)가 편집장으로 있는 ‘뉴노멀진’에 함께하게 되면서 디지털 매거진과는 전혀 어울리지 않는 차지민의 라이프 스타일로 웃음을 선사하는 것은 물론, 그럼에도 당차고 씩씩한 그녀가 짝사랑까지 시작한 듯한 다채로운 모습을 빈 틈 없이 그려내며 팔색조 매력 발산에 시동을 걸었다. 장구축제에서 1등해서 받은 티셔..

<한산: 용의 출현> 6월 28일(화) 오전 11시 오프라인 제작보고회 출정식

(국민문화신문) 유에스더 기자 = 올여름 짜릿한 승리의 쾌감을 관객들과 함께할 영화 이 6월 28일(화) 오프라인 제작보고회 출정식을 개최한다. 영화 은 명량해전 5년 전, 진군 중인 왜군을 상대로 조선을 지키기 위해 필사의 전략과 패기로 뭉친 이순신 장군과 조선 수군의 ‘한산해전’을 그린 전쟁 액션 대작이다. 7월 말 개봉 소식만으로도 뜨거운 반응을 이끌고 있는 영화 은 1,761만 명이라는 대한민국 역대 박스오피스 대기록을 수립한 의 김한민 감독이 기획한 ‘이순신 3부작 프로젝트’ 중 두 번째 작품입니다. 김한민 감독은 대한민국 최초로 역사적 실존 영웅을 시리즈로 다루며 을 통해 세계 역사상 손꼽히는 해전이자 임진왜란 7년 동안 가장 큰 승리를 거둔 최초의 전투 ‘한산해전’(음력 1592년 7월 8일..

축제문화/영화 2022.06.17

뷰티와 패션으로 알아보는 세계 문화, ‘미지스튜디오’ 실시

(국민문화신문) 김대천 기자 = 서울시립청소년문화교류센터(미지센터)는 패션과 뷰티를 주제로 다양한 나라의 문화를 소개하는 청소년 비대면 국제 교류 프로그램 ‘미지스튜디오’ 영상을 미지센터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미지스튜디오에서는 한국 청소년과 외국 청소년이 만나 각 나라의 뷰티·패션 문화를 직접 체험하며 해외 문화의 다양한 특징을 이야기한다. 특히 올해는 아프리카, 중동, 중앙아메리카 등 평소 접하기 어려운 국가를 선정해 청소년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영상 콘텐츠를 6월부터 차례대로 공개한다. ‘제1화 에티오피아 문화탐구 편’을 시작으로 에티오피아, 레바논, 멕시코 등 연말까지 총 8편의 영상을 미지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하며 영어를 포함한 현지 언어를 자막으로 제공해 전 세계의..

키트앨범, 최초의 재즈 앨범 그레이스의 ‘달무리’ 발매

(국민문화신문) 유에스더 기자 = 재즈 보컬리스트 그레이스의 ‘달무리’가 뮤즈라이브(MUZLIVE)의 키트앨범 ‘프로듀서’ 서비스를 통해 피지컬(실물) 발매됐다. 이는 케이팝 아티스트를 비롯 다양한 장르의 앨범을 선보여 온 키트앨범 최초의 재즈앨범이다. 2013년 11월에 디지털 싱글로 발매된 ‘달무리’는 에네르게스, 그레이스 쿼텟, 콩코드 유니버스 등의 보컬리스트로 활동했던 박현주가 ‘그레이스’라는 활동명으로 새롭게 선보인 대중화된 퓨전재즈 곡이다. 기존의 창법과 발성을 뒤로하고 탄생한 ‘달무리’에서 그는 재즈 아티스트로서의 모습을 잠시 내려놓은 채 아티스트 그레이스만의 소리를 찾고자 했다는 것이 소속사의 설명이다. 달무리에는 국내 최고의 아티스트들이 대거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대금 연주자 현바롬과..

예술문화/음악 2022.06.17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당선인, “일류 반도체기업들이 용인에 더 많이 투자하고 더 많은 일자리

(국민문화신문) 유석윤 기자 = 세계적으로 반도체 패권 경쟁이 심화되는 가운데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당선인은 15일 “용인을 세계 최고의 반도체 도시로 성장시키기 위해 반도체 관련 인프라를 확충하고 반도체 관련 기업들을 지원하는 프로그램 등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당선인은 이날 서울 코엑스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열린 한국반도체디스플레이기술학회 창립 20주년 기념식에 참석, 축사를 통해 이같이 말했다. 기념식에는 박윤규 과학기술부 2차관, 주명준 산업통상자원부 산업정책실장, 정은승 삼성전자 사장, 김동섭 SK하이닉스 사장 등 정부와 반도체 관련 산업의 주요 인사가 참석했다. 한국반도체디스플레이기술학회는 지난 2002년 설립됐으며, 산·학·연·관 협력을 통해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소재ㆍ부품ㆍ장비 산업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