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12 4

'당신이 있어 행복했습니다' KBS로 마지막 출근... '국민 MC' 송해, 영면에 들다.

현역 최고령 MC로 활동하다 지난 8일 별세한 故 송해의 노제가 오늘(10일) 오전 서울 여의도동 KBS본관 앞에서 진행됐다. 앞서 영결식을 마치고 빈소를 떠난 운구행렬은 고인의 추억이 깃든 종로구 낙원동 '송해길'을 둘러본 뒤 수십 년간 마이크를 잡았던 KBS에서 마지막 인사를 했다. http://www.peoplenews.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15225 '당신이 있어 행복했습니다' KBS로 마지막 출근... '국민 MC' 송해, 영면에 들다. 현역 최고령 MC로 활동하다 지난 8일 별세한 故 송해의 노제가 오늘(10일) 오전 서울 여의도동 KBS본관 앞에서 진행됐다. 앞서 영결식을 마치고 빈소를 떠난 운구행렬은 고인의 추억이 깃든 종로구 www.people..

카테고리 없음 2022.06.12

황대호 의원, 경기도의회 공공택지 기본주택 연구회 정책연구용역 최종보고회 진행

(국민문화신문) 유석윤 기자 = 경기도의회 의원연구단체인 ‘공공택지 기본주택 연구회(회장 황대호/더불어민주당, 수원4)’는 10일(금) 교육행정위원회 회의실에서 ‘경기도 공공택지 조성 과정의 개발이익 환수 방안 연구’에 대한 정책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진행하였다. 이날 보고회에는 의원연구단체 황대호 회장, 연구용역 책임자인 최현일 책임연구원(사단법인 경기시민연구소 울림)과 참여 연구원들, 개발이익 담당 부서인 경기도청 택지개발과 김영선 도민환원팀장 등이 참석하였다. 이번 최종보고회에서는 그동안 진행하였던 연구 내용 및 경과에 대한 보고와 함께 참여자들간 토의를 통해 보고 내용 중 미비한 점을 지적하고 마지막으로 보완하거나 수정할 사항에 대하여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수행기관인 사단법인 경기시민연구소 울림..

뉴스/정치 2022.06.12

용인시 우수 인재 684명에게 장학금 5억1952만원

(국민문화신문) 유석윤 기자 = 용인시인재육성재단은 10일 용인시청 에이스홀에서 초중고 및 대학생 684명에게 총 5억 1952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하기로 하고 장학증서를 전달했다. 장학금은 오는 14일 지급할 예정이다. 장학금은 ▲진학장학금 ▲철쭉장학금 ▲우수장학금 ▲기능장학금 ▲효행장학금 ▲다자녀장학금 ▲향토장학금 ▲무지개장학금 ▲곰두리장학금 ▲보훈장학금 ▲주거비장학금 ▲서포터즈장학금 ▲자립장학금 등 13개 분야로 대상은 598명, 총 지급액은 4억 8318만원이다. 인재육성교육비(중학생 대상 영어 교육비) 지급 대상은 31명, 총 지급액은 930만원이다. 올해는 특히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등으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 가정 자녀 55명에게 소상공인 희망장학금 2704만원을 지원하는 등 도움이 절실..

자립준비청년(보호종료아동)의 다층적 지원을 위해 협약체결

(국민문화신문) 유석윤 기자 = 자립준비청년이란 아동양육시설, 공동생활가정, 위탁가정에서 보호 종료 후 국가에서 제공받던 경제적, 정서적, 사회적 지원에서 ‘독립’해 스스로 살아가야 하는 청년으로, 문제 발생 시 조언받을 지지기반이 부족하고, 범죄에 노출되기 쉬운 등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살아가기 어려운 상황에 있어 사회적 관심과 배려가 필요하다. 특히 현 정부의 정책방향에 ‘자립준비청년 홀로서기에 대한 정부지원 강화’가 포함되어 있어 이들 공공기관이 선도적으로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한 점에서도 이번 협약이 큰 의미가 있다고 할 수 있다. 협약에 따라 각 기관은 자립준비청년들의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의 적응을 돕기 위해 다양한 협업 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공무원연금공단은 퇴직공무원 인력풀을 활용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