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05 8

이상일 용인시장,‘반도체클러스터 도로망 구축’ 등 경기도 지원 요청

(국민문화신문) 유석윤 기자 =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5일 원삼 용인 반도체클러스터 조성 현장에서 김동연 경기도지사, 안성‧이천‧여주시장, SK하이닉스 대표이사 등과 함께 반도체클러스터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반도체 산업 육성 지원 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 시장은 용인 반도체클러스터의 성공을 위해선 연계 도로망 구축이 시급한 과제임을 강조하며, 국지도 57호선(마평~고당) 확장사업(2153억원)의 도비 지원을 요청했다. 또 반도체클러스터 내 테스트베드 조성 문제와 관련해 정부는 사업예산의 지방비(1705억원) 분담을 요구하고 있다고 설명하고, 도의 전액 부담이나 반도체 앵커 기업들이 있는 용인·평택·화성·이천의 공동 부담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용인시에 반도체 소부장 기업들의 이전 문의가 이어지..

뉴스 2022.07.05

용인세브란스병원, 2023학년도 연세대 입학설명회 개최

(국민문화신문=구명석 기자)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용인세브란스병원(병원장 최동훈)은 오는 15일 오후 3시부터 병원 4층 대강당에서 ‘2023학년도 연세대학교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연세대학교 입학처의 진행으로 2023학년도 입학요강 및 전형에 대한 설명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오는 14일까지 30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용인세브란스병원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을 통해 예약 가능하다. 한편, 용인세브란스병원은 아시아 중심 병원을 지향한다는 비전 아래 2020년 3월 용인시 기흥구에 신축 개원했으며, 디지털 혁신, 안전과 공감, 하나의 세브란스라는 세 가지 핵심 전략을 바탕으로 경기 남부 권역에 우수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해 오고 있다. ​ http://www.peoplenews.kr/bbs/boa..

용인문화재단, 꿈의 오케스트라‘용인’ 개최

(국민문화신문) 유에스더 기자 = (재)용인문화재단(이사장 이상일)의 꿈의 오케스트라 ‘용인’이 지난 2일 오후 5시 죽전야외음악당에서 해설이 있는 작은 음악회 ‘오 마이 오케스트라’를 개최했다. 꿈의 오케스트라 ‘용인’은 한국형 ‘엘시스테마’로 전국 52개 기관이 운영하고 있는 아동, 청소년 대상 교육 프로그램으로 용인문화재단은 올해로 7년째 운영 중이다. 이번 공연은 올해 악기를 처음 받아 든 10살 단원들의 앙상블 ‘작은별’ 연주를 시작으로 ‘아를의 여인’, ‘미녀와 야수’ OST, ‘신호등’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공연장을 찾은 300여명의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이상일 용인문화재단 이사장은 “관객과 함께 호흡하는 해설이 있는 음악회 형식으로 진행된 이번 연주회에서 보여준 어린이..

유라시아평화원정대, 30여 일째 몽골 및 러시아 19개 도시 지나 모스크바 도착

(국민문화신문) 박영찬 기자 = 유라시아평화원정대 공동주관사인 트랜스유라시아는 유라시아평화원정대(이하 원정대)가 7월 4일 몽골 2개 도시와 러시아 19개 도시를 거쳐 러시아의 수도 모스크바에 도착했다고 5일 밝혔다. 원정대가 6월 17일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에서 통관 절차를 마무리하고 135일간의 유라시아 대륙 횡단을 시작한 지 18여 일 만이다. 유라시아평화원정대는 거치는 도시마다 2030월드엑스포 개최지로 부산을 지지해 달라고 호소했고, 이런 목소리에 러시아 일대 고려인과 현지인들까지 호응을 보냈다고 설명했다. 노보시비르스크와 옴스크주에서는 고려인 연합회 김 알렉산더 회장이 다음 도시로 넘어갈 때까지 에스코트했을 뿐만 아니라, 튜멘주에서는 시 차원에서 음식 대접을 했다. 특히 튜멘주 이고르삼카에브 ..

연우진 팬덤, 배우의 생일 맞아 인디스페이스 나눔자리 후원

(국민문화신문) 박영찬 기자 = 연우진의 팬덤이 배우의 생일을 맞아 배우의 이름으로 독립영화 후원에 나서 화제를 모은다. 인디스페이스는 2007년 문을 연 국내 최초의 민간독립영화전용관으로 개봉을 비롯, 기획전과 상영회를 통해 다양한 한국 독립영화를 선보이고 있다. '나눔자리 후원'은 200만원 이상 후원 시 인디스페이스 상영관 좌석에 이름을 새겨주는 방식으로, 2012년 인디스페이스 재개관부터 관객, 감독, 배우, 각종 영화 단체 등의 관심과 애정으로 현재까지 꾸준히 이어지고 있는 후원방법이다. 2022년 7월 5일, 배우 연우진의 생일을 기념하며 '좋아해 응원해 늘 연우진해'에서 나눔자리 후원으로 인디스페이스 상영관 G5석에 [배우 연우진] 명패를 새기며 독립영화 응원에 동참했다. 연우진 배우는 , ..

예술문화 2022.07.05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 <오감이 환경 동화> 시리즈 발간

(국민문화신문) 유한나 기자 = 경기문화재단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관장 김종길)은 환경문제에 대한 어린이들의 관심을 높여 주고, 환경에 대한 바른 생각과 태도를 길러주기 위하여 시리즈(전 5권)를 발간하였다. ​ 시리즈는 『어디에나 숲』(작가 지경애), 『탄소 배달이 완료되었습니다』(작가 이가혜), 『바다와 약속해』(작가 민승지), 『정말로 소중한 건』(작가 김희경), 『나도 힙환경이가 될 거야』(작가 유섬) 전 5권으로 구성된다. ​ 시리즈는 ‘탄소 중립’, ‘탄소 발자국’, ‘친환경 실천방법’, ‘바다 오염’, ‘멸종 위기 동물’에 대한 환경문제를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 캐릭터 ‘오감이(킁킁이, 더듬이, 냠냠이, 쫑긋이, 궁금이)’가 안내자 역할을 하며 어린이들의 눈높이에서 쉽게 전달한다. ​ 숲과 생태를..

예술문화 2022.07.05

한국예술종합학교 매거진 K-Arts 42호, 2022 여름 벡터

(국민문화신문) 유석윤 기자 =한국예술종합학교에서 발행하는 문화 예술 매거진 42호, 2022 여름 벡터가 출간되었다. 벡터라는 단어를 한마디로 표현하기는 어렵지만 간단하게 말한다면 ‘크기와 방향을 모두 가지는 양(속도, 가속도, 힘)’을 말한다. 벡터는 물체에 힘을 가할 때는 어느 방향으로 얼마만큼 세게 미는지를 같이 이야기한다. 속도라는 개념도 어느 방향으로 얼마나 빠르게 가는지를 동시에 이야기한다. 이와 같이 크기와 방향을 동시에 가지는 물리적 양을 벡터라고 한다. 2022 여름 벡터를 정리한 편집실에서는 이 책을 펴내며 이렇게 적었다. 제대로 어려운 숙제를 받았습니다. 벡터 Vector. 위치, 속도, 힘, 크기와 방향성을 갖는 물리량, 기하학적 대상. 이해를 돕기 위해 찾은 첫 줄에서 이미 정신..

'소통과 협치' 없이는 한 발자국도 전진할 수 없는 용인특례시

(국민문화신문) 유석윤 기자 = 민선 8기 용인시는 참 복잡한 관계로 얽혀있다. 대통령은 국민의힘 소속, 경기도지사는 더불어민주당 소속, 용인특례시 시장은 국민의힘 소속, 용인특례시 의회 의장은 더불어민주당 소속이다. 대통령도, 경기도지사도, 용인특례시장도, 의원들도 용인특례시를 향한 대단한 공약들을 엄청나게 내놓았다. 그러나 어느 한쪽에서 반대하면 이 공약 이행이 대단히 어렵게 된다. 모두에게 필요한 것은 협치와 소통이다. 용인시의회 (의장 윤원균)가 4일 오전 11시 본 회의장에서 개원식을 열었다. 이날 제9대 의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상일 시장 등 관계 공무원이 제9대 개원을 참석하여 축하했다. 이상일 용인특례시 시장도 의회 개원식에 참석하여 축사를 통해 “많은 시민께서 용인의 새로운 내일을 꿈꾸며..

뉴스/정치 2022.07.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