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26 4

용인시, 6·25참전유공자 유족에 화랑무공훈장 전수

(국민문화신문) 최은영 기자 = 용인시는 6·25전쟁 참전유공자 고(故)박순칠 하사, 고(故)이재구 병장의 유족에게 화랑무공훈장을 전수했다고 26일 밝혔다. 화랑무공훈장은 6·25전쟁에 참여해 공을 세운 유공자에게 수여하는 무공훈장으로, 당시 긴박한 전시상황으로 상을 받지 못한 유공자를 찾아 국방부가 수여하고 있다. 이상일 시장은 고 이재구 하사와 고 박순철 병장의 유족을 만나 화랑무공훈장과 함께 감사패를 전했다. 이 시장은 “훈장을 늦게나마 찾아드리게 돼 기쁘고 영광스럽다”며 “나라를 위해 기꺼이 희생하신 참전용사와 보훈가족의 예우를 강화하는 일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 http://www.peoplenews.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15438 용인시, ..

뉴스/정치 2022.07.26

어르신 문화 향유 위한 ‘전통서각명인의 작품전’ 오픈

(국민문화신문) 유석윤 기자 =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관장 김기태)에서는 26일부터 내달 31일까지 복지관 3층 갤러리에서 ‘전통서각명인 작품전’을 진행한다. ‘전통서각명인 작품전’은 용인특례시 정보통신과 통신운영팀 최중열 팀장의 재능기부로 진행되며, 총 20점의 작품이 전시된다. 이번 서각작품은 '추사 김정희 서체'로 조선후기 조선 금석학파를 성립하고 추사체를 완성한 문신이며, 다양한 그림과 서체로 표현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작품전을 통해 어르신들의 문화관람 기회를 제공하고 일상의 즐거움을 다시 되찾는 계기가 될 것이며, 전통서각의 예술적 가치를 알리는 등 대중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기명 최중열 명인은 “취미 생활이던 활동이 명인으로서 작품전까지 이어져, 많은 사람들에게 서각작품을 알릴 수 있..

용인시의회, 제265회 임시회 총 27건의 안건 처리후 폐회

(국민문화신문) 유석윤 기자 = 용인시의회(의장 윤원균)는 26일 본회의장에서 제2차 본회의를 열고 제265회 임시회를 마무리했다. 이날 본회의에서는 ▲용인시의회 회의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용인시 자치법규 입법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용인시 장애아재활치료교육센터, 용인시장애인주간보호센터 라온 운영관리 사무 민간위탁 동의안 ▲용인시 일자리센터 운영 민간위탁 동의안 ▲용인시 안전관리자문단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조례안 20건, 동의안 4건,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3건 등 총 27건의 안건이 가결됐다. 한편, 지난 21일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남홍숙)는 용인시의회 회의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원안 가결했다. 25일 자치행정위원회(위원장 장정순)는 용인시 자치법규..

뉴스/정치 2022.07.26

뮤지컬 황무지-달의 도시

(국민문화신문) 유석윤 기자 = 2017년부터 성남시의 태동인 ‘광주대단지사건’을 최초로 다룬 연극 ‘황무지’를 선보여 왔던 ‘극단 성남93’이 2022년에 ‘8·10 성남(광주대단지) 민권운동’ 51주년 기념공연으로 성남아트센터 앙상블시어터에서 ‘뮤지컬 황무지-달의 도시’로 다섯 번째의 막을 올린다. ‘광주대단지사건’은 1971년 8월10일 당시의 광주군 중부면(현재 성남시 수정구, 중원구) 일대의 광주대단지 주민 7만여 명이 정부의 무계획적인 도시 정책과 졸속 행정에 반발하여 일으킨 최초의 대규모 도시 빈민투쟁으로 “배가 고파 못 살겠다”, “일자리를 달라”는 플래카드를 들고 경찰과 격렬히 충돌하여, 6시간 동안 사실상 광주대단지 전역을 장악했고, 이 사건을 계기로 광주대단지는 성남시로 승격되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