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5/06 10

[공연안내] 매직 드로잉 가족극 「두들팝」

매직 드로잉 쇼 은 브러쉬 씨어터만의 상상력 넘치는 드로잉 아트와 프로젝터 영상이 만나 낙서들이 살아 움직이는 ‘매직드로잉 아트 극’입니다. 상상력이 이끄는 대로 작은 방에서 바닷가로, 바닷가에서 섬으로, 다시 바닷속 해저로 휙휙 날아다니는 의 주인공들은 아무렇게나 그은 선 한 줄, 얼룩한 점으로부터 얼마나 무한한 꿈의 세계가 펼쳐질 수 있는지 어린이들에게 보여줌과 동시에 어린 시절, 낙서로 자신만의 이야기를 만들던 부모님들에게 그때 그 시절의 추억을 선물합니다. 호기심 많은 두 친구가 초대하는 신나는 낙서의 세계! 까만 팬만 있으면 무엇이든 그릴 수 있다. 동그라미를 그리면 나타난 축구공을 발로 뻥! 짜잔 나타난 요정 얼굴과 댄스! 잉크방울 속에서 만들어진 여러 가지 동물들, 두 친구는 그림과 몸짓으로..

카테고리 없음 2021.05.06

봄 길 따라 떠나는 5월 경기도 공연장 문화 나들이

(국민문화신문) 정예원 기자= 가정의달 5월을 맞이하여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에서 지원하는 공연장 상주단체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들을 준비했다. 경기도 포천, 남양주, 오산에서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중퍼포먼스, 연극, 가족극이 준비되어 있다. 따듯한 봄날 초록빛 물결 따라 경기도 곳곳으로 문화 나들이를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포천에서는 포천아트밸리 상주단체인 ‘프로젝트 날다’가 오는 8일부터 29일(매주 토요일)까지 직벽에서 펼쳐지는 환상의 공중퍼포먼스 공연인 를 올린다. 채석장이었던 포천아트밸리 호수공연장 직벽에서 펼쳐지는 환상의 공중퍼포먼스 공연으로, 채석장 인부들이 50미터 직벽에 매달려 채석을 하다 나비요정을 만나 벽안에 존재하는 신비한 세계로 여행을 떠나는 이야기다. 일..

카테고리 없음 2021.05.06

[전시회안내] 아트숨비, 소은명 개인전 ‘감정의 이야기들

아트숨비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모든 세대가 어우러져 예술이 주는 즐거움을 일상에서 누릴 수 있도록 5월 5일부터 6월 26일까지 소은명 작가의 개인전 ‘감정의 이야기들’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1층 카페와 2층 갤러리 전체를 아우르는 전시로 디자인 가구, 설치와 페인팅 등 다양한 장르의 작업을 선보인다. 익숙한 일상 공간인 카페에서는 일상과 예술 사이의 감성을 입은 디자인 가구와 소품을 선보인다. 한옥 전통의 창살 무늬를 연상시키는 수납장 ‘The lines’는 아이를 키우는 엄마로서 아이를 생각하는 마음을 녹인 가구다. 앞 뒤 구분 없이 자율적으로 바꿔 낄 수 있는 밴드는 생활의 편의성과 함께 아이가 자신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일상의 스토리가 반영된 소은명의 디자인 가..

카테고리 없음 2021.05.06

경기도, 제주와 함께 4·3 73주기 맞아 창작 오페라 <순이 삼촌> 공연 추진

경기도가 제주 4·3 73주기를 맞아 시대의 아픔을 공유하기 위해 창작 오페라 공연을 추진한다고 6일 밝혔다. 경기도는 제주4·3평화재단과 공동으로 공연을 기획해 올 연말 경기아트센터와 제주아트센터에서 2회씩 총 4회 창작 오페라를 상연할 예정이다. 창작 오페라 은 현기영 작가의 원작 소설을 기반으로, 지난해 제주시와 제주4·3평화재단의 창작 오페라 을 수정·보완할 계획이다. 1978년 발표된 소설 은 북제주군 양민학살 등 제주 4·3을 소재로 삼고 있다. 이번 공연은 제주 4·3을 기억하기 위한 도와 경기도의회 노력의 하나다. 앞서 경기도의회는 지난 4월 9일 ‘경기·제주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 교류·협력 협약식’에서 제주 4·3 특별법 전부 개정에 대한 의미를 공유했다. 도는 4월 10~17일 제..

카테고리 없음 2021.05.06

전주국제영화제, 국제경쟁 <파편>, 한국경쟁 <성적표의 김민영> 대상 수상받아

제22회 전주국제영화제(집행위원장 이준동)가 5월 5일 저녁 6시, 한국전통문화전당에서 시상식과 함께 수상작을 발표했다. 이준동 집행위원장과 부문별 심사위원, 경쟁부문 감독과 배우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시상식에서는 국제경쟁, 한국경쟁, 한국단편경쟁을 비롯해 CGV아트하우스가 지원하는 창작지원상과 배급지원상, OTT 왓챠가 주목한 장‧단편, 진모터스가 후원하는 다큐멘터리상, 아시아영화진흥기구(NETPAC)에서 시상하는 넷팩상, 그리고 올해 신설한 J 비전상 등 20여 개 부문의 수상작이 모습을 드러냈다. 이날 시상식에 함께한 이준동 집행위원장은 코로나 사태로 축제로서의 영화제를 마음껏 즐기지 못한 것에 아쉬움을 표하면서도 “다 같이 모여 영화를 이야기하는 기회는 소중하다고 믿는다”는 소..

카테고리 없음 2021.05.06

문화재청, 「제주 이시돌목장 테시폰식 주택」, 「동학농민군 편지」2건 국가등록문화재 등록 예고

문화재청(청장 김현모)은 「제주 이시돌목장 테시폰식 주택」과 「동학농민군 편지」 2건을 국가등록문화재로 6일 등록 예고했다. 이번에 등록 예고되는 「제주 이시돌목장 테시폰식 주택」은 아일랜드 ‘성골롬반외방선교회’ 소속의 맥그린치 신부가 1960년대 초, 제주도 중산간 지역 목장을 개척하는 과정에서 건축 자재가 부족했던 열악한 건축 여건을 극복하고자 도입한 ‘간이 쉘 구조체’ 공법의 건축물 2채(금악리 77-4번지·금악리 135번지 각 1채)다. 여기서 간이 쉘 구조는 곡면판재(플레이트)의 역학적 특성을 이용하여 쉘을 아치형으로 바꾼 구조를 말한다. 오늘날 제주도를 제외한 다른 지역의 테시폰식 건축은 모두 소실되었는데, 제주 지역에서만 테시폰 건축 24채가 현존하고 있다. 이 가운데 제주 이시돌 목장의 주..

카테고리 없음 2021.05.06

용인시, 스쿨존 불법 주·정차 단속…최대 13만원 과태료 부과

(용인=국민문화신문) 구명석 기자=용인시는 오는 11일부터 관내 245개 어린이보호구역 내 주·정차 위반시 최대 13만원 과태료를 부과한다고 밝혔다. 도로교통법 시행령 개정에 따른 것으로 어린이보호구역 내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다. 불법주정차 시 과태료가 승용차·4톤 이하 화물차는 기존 8만원에서 12만원으로, 승합차·4톤 초과 화물차는 기존 9만원에서 13만원으로 상향된다. 일반 도로에서 불법 주·정차시 부과되는 과태료 4만원 보다 3배까지 늘어난 것이다. 시는 어린이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각 어린이보호구역에서 CCTV와 현장 단속 등을 강화하고, 운전자들에게 경각심을 주기 위한 안내 현수막을 부착하고, 전광판·SNS와 이·통장회의 등을 통해 적극 홍보키로 했다. 시 관계자는 “어린이보호구역 내..

카테고리 없음 2021.05.06

삼성전자 5월 가정의달 맟아 ‘용인 와이페이’ 10억원 구매

(용인=국민문화신문) 구명석 기자=용인시는 삼성전자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지역 경제 활성화 차원에서 10억원 상당의 지역화폐 ‘용인 와이페이’를 구매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위축된 골목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동참하려는 것이다. 삼성전자는 구매한 와이페이를 회사 내부 행사와 직원 시상의 부상 등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시는 삼성전자가 구매한 와이페이가 지역 내 소상공인 업소에서 사용되면 소상공인 뿐 아니라 민간소비 촉진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충전식 선불카드 형태의 용인와이페이는 BC카드 단말기가 있는 전통시장, 사회적경제기업, 연매출 10억원 이하 용인시 관내 소상공인 사업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백군기 용인시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

카테고리 없음 2021.05.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