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5/14 14

[공연안내] (세종시문화재단) ‘2021 여민락콘서트’ 시즌1 〈조희창과 함께하는 여민락콘서트〉 쇼팽에 취하다

ο 출연 : 해설 조희창, 피아노 송영민 ο 프로그램 - 쇼팽, 녹턴 2번 내림마장조 작품9 Chopin, Nocturne No.2 in E Flat Major Op.9 - 쇼팽, 즉흥환상곡 4번 올림다단조 작품66 Chopin, Fantasie-Impromptu No.4 in C Sharp Minor Op.66 - 쇼팽, 환상곡 바단조 작품49 Chopin, Fantasie in F Minor Op.49 - 쇼팽, 폴로네이즈 6번 내림가장조 작품53 ‘영웅적’ Chopin, Polonaise No.6 in A Flat Major Op.53 ‘Heroic' - 브람스, 간주곡 2번 가장조 작품118 Brahms, Intermezzo No.2 in A Major Op.118 - 박종훈, 작은별 변주곡 Ch..

카테고리 없음 2021.05.14

탈일자리의 시대를 살아가는 청년들의 새로운 일과 삶의 모색에 대한 지침서

(국민문화신문) 정예원 기자= 청년실업 백만 명의 시대, 한림대 강민정 교수는 탈 일자리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청년들의 일과 삶에 나침반이 되어 줄 책을 출간했다. 탈일자리(Dejobbing) 시대가 오고 있다. 출퇴근이 정해진 고정된 일터를 벗어나 ‘일’의 의미를 재정립하는 시대가 오고 있다는 것이다. 출판사 박영사는 변화하는 세상에서 청년 스스로 일과 삶의 대안을 모색할 수 있도록 좌표를 제시하는 ‘탈일자리 시대와 청년의 일’(강민정 지음)을 출간했다. 이 책은 청년실업이 안고 있는 구조적 문제와 4차 산업혁명 등 노동환경의 변화가 결합해 우리 사회가 탈일자리 시대로 변화하고 있음에 주목하고, 일의 재정의의 필요성에 대해 논한다. 이 책의 저자인 한림대 강민정 교수는 청년 실업의 시대를 끝내기 위해서..

카테고리 없음 2021.05.14

해오름극장에서 선보이는 대형 창극, ‘귀토-토끼의 팔란’ 공연

국립극장(극장장 김철호) 전속단체 국립창극단(예술감독 유수정)은 6월 2일(수)부터 6월 6일(일)까지 신작 ‘귀토-토끼의 팔란’(이하 ‘귀토’)을 해오름극장에서 초연한다. ‘귀토-토끼의 팔란’은 판소리 ‘수궁가’를 창극화한 작품으로, 국립창극단 최고 흥행작 ‘변강쇠 점 찍고 옹녀’의 고선웅, 한승석 콤비가 참여했다. 또한, 국립창극단이 새롭게 리모델링한 해오름극장에서 처음 선보이는 대형 신작이라 더욱 주목된다. 창극 ‘귀토’의 극본과 연출은 고선웅이 맡았다. ‘귀토’는 ‘거북과 토끼(龜兎)’를 뜻하는 동시에 ‘살던 땅으로 돌아온다(歸土)’는 중의적 의미를 담았다. ‘수궁가’ 중에서도 토끼가 육지에서 겪는 갖은 고난과 재앙인 ‘삼재팔란(三災八亂)’에 주목한 그는 토끼의 삶이 오늘날 우리가 살아가는 다사다..

카테고리 없음 2021.05.14

[대학안내] 한국예술종합학교, ‘예체능 특기자 장학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

한국예술종합학교(총장 김봉렬, 이하 한예종)는 KT&G장학재단(이사장 백복인)‧ 한국메세나협회(회장 김희근)와 함께 예체능 분야의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KT&G장학재단 예체능 특기자 장학사업’(이하 예체능 장학사업)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 5월 7일(금) 서면(비대면)으로 체결하게 되었다. 협약을 통해 3개 기관은 예체능 장학사업의 추진 방향 설정과 주요 내용 협의, 소요비용(사업비)의 조성 및 지원, 계획에 따른 진행에 협력하기로 했다. 예체능 장학사업은 예술 분야를 전공 중인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함에 따라 한예종은 부설 한국예술영재교육원(원장 이성주)과 상호 협력하게 된다. 한국예술영재교육원은 올해 무용분야(발레), 전통예술분야에 재원..

카테고리 없음 2021.05.14

경기도교육청, '교육자원봉사센터' 컨설팅 지원

(용인=국민문화신문) 구명석 기자=경기도교육청은 지역별 ‘교육자원봉사센터’ 간 매칭 실적 격차를 해소한다고 14일 밝혔다. 도교육청은 이를 위해 센터 간 교류로 센터 운영 방법, 센터장 또는 운영지원단의 역할 등을 공유하고 봉사자 활용 방안을 지원하는 교육자원봉사센터 컨설팅을 14일 안성 교육자원봉사센터를 시작으로 다음 달 말일까지 시행한다. 지난해에는 코로나19 상황 악화로 포천 교육자원봉사센터만을 대상으로 컨설팅 했다. 올해는 교육자원봉사센터 센터장, 운영지원단과 팀장, 담당자 등 4명의 컨설팅 위원을 구성해 현장 봉사자와의 소통과 참여를 통한 맞춤형 컨설팅을 해 24개 교육자원봉사센터를 지원한다. 그동안 경기도교육청은 봉사활동을 해야 하는 학교와 봉사자를 연결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

카테고리 없음 2021.05.14

[프로그램안내] 성남시청소년재단, ‘청소년의 달’맞이 청소년 주간 운영

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진미석)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은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이하여 ‘청소년 행복 주간 『판~ 야호』’를 5월 10일부터 22일까지 2주간 운영한다. ‘청소년 행복 주간 『판~ 야호』’는 청소년의 여가를 누릴 권리와 문화예술에 자유롭게 참여할 권리를 위해 개최하는 문화행사이다. 온라인 개막식을 시작으로 청소년 목소리 포럼, 미국 오로라시 글로벌 랜선 교류, 판교 앞마당 청소년 버스킹 공연, 청년 비건다이닝 등 다채로운 행사가 2주간 연이어 열린다. 청소년 행복 주간의 마지막 날에는 △성남시 청소년어울림마당 개막식이 개최된다. 이번 성남시 청소년어울림마당 개막식은‘대한민국 힘내라 짝짝 짝짝 짝’을 주제로 미국, 남아공, 뉴질랜드 등의 글로벌 청소년들과 함께하는 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분당..

카테고리 없음 2021.05.14

배우 진구, 헬렌켈러 캠페인 홍보대사로 활동

(국민문화신문) 정예원 기자= 영화 촬영으로 시청각장애인 어려움 알게 된 배우 진구가 밀알복지재단의 시청각장애인을 위한 서명 캠페인 ‘우리는 헬렌켈러가 될 수 없습니다(이하 헬렌켈러 캠페인, helen.miral.org)’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헬렌켈러 캠페인은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시청각장애인을 위한 단독법인 ‘헬렌켈러법’을 제정하자는 내용을 담은 대국민 서명 캠페인이다. 헬렌켈러법은 시각과 청각을 모두 잃은 시청각장애인들의 권리를 보장하고 사회통합을 지원하기 위한 법률안이다. 시청각장애는 보고 들을 수 없어 외부와 소통의 단절을 겪는 중증의 장애임에도 현행법상 별도의 장애유형으로 구분돼 있지 않아 적합한 복지서비스를 받지 못하고 있다. 이에 밀알복지재단은 헬렌켈러 캠페인을 통해 시청각장애인의 장애특성..

카테고리 없음 2021.05.14

용인문화재단 2021 <아트러너> 양성과정 첫 역량 강화 워크숍 운영

(재)용인문화재단(이사장 백군기)은 지역 문화예술매개자 양성사업 의 첫 역량 강화 워크숍을 지난 12일 용인시청 문화예술원 내 국제회의실에서 진행했다. 시민들을 직접 찾아가고 문화예술로 소통하는 지역 문화예술매개자 ‘아트러너’의 선발을 위해 지난 4월 공개 모집을 진행한 후 2차례에 걸친 심사를 통해 올해 총 33명을 최종 발탁했다. 아트러너 양성과정의 첫 단계인 역량 강화 워크숍은 5월 12일부터 8월 4일까지(12주) 매주 수요일에 진행된다. 해당 기간 동안 아트러너는 문화도시 용인을 위해 지역과 공동체 고유의 문화를 탐색하고 새로운 문화적 자원을 발굴하는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또한 워크숍 중반부터는 앞선 활동을 기반으로 ‘아트러너’ 스스로 프로그램 기획의 재료를 찾고, 팀을 이뤄 비대면 문..

카테고리 없음 2021.05.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