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5/04 12

법무부・국토교통부, ‘최우선변제’를 받을 임차인의 범위 및 금액을 확대・상향

(국민문화신문) 유석윤 기자=법무부・국토교통부는 최근 주택임대차 보증금이 전반적으로 상승하는 등 주택임대차 관련 경제상황의 변화를 반영하여 최우선변제를 받을 임차인의 범위 및 금액을 확대・상향하였다. 아래와 같은 내용의 「주택임대차보호법 시행령」 개정안이 ’21. 5. 4. 국무회의를 통과하였고, 공포한 날부터 시행된다. (지역군 상향 조정) 첫째로, 최근 지역별 보증금 통계 및 지역적 특수성을 고려하여 보증금 수준이 크게 상승한 일부 도시의 지역군을 상향 조정하였다. 즉, 김포시(현행 3호)를 ‘2호 과밀억제권역 등’으로, 이천시(현행 4호) 및 평택시(현행 4호)를 ‘3호 광역시 등’으로 조정하였다. (최우선변제 대상 임차인 확대) 둘째로, 지역별 보증금 상승 수준을 반영하여 최우선변제 대상 임차인 ..

카테고리 없음 2021.05.04

남혐 논란에 휩싸인 GS25, 불매로 이어지나

(국민문화신문) 정예원 기자= 지난 1일 GS25가 올린 이벤트 홍보 포스터가 남성 혐오 논란에 휩싸이며 불매운동까지 벌어지고 있다. GS25 측이 SNS를 통해 사과문을 게재했지만 논란은 쉽사리 수그러들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GS25는 지난 1일 전용 모바일 앱에 5월 한 달 동안 캠핑용 상품 구매자 대상의 경품 증정 이벤트를 홍보하기 위한 포스터를 게재했다. 이를 본 일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포스터 속 손 모양이 남성 혐오 논란으로 폐쇄된 급진적 여성주의 커뮤니티 ‘메갈리아’ 로고와 유사하다는 주장이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제기됐다. 실제로 메갈리아 유저들은 한국 남성을 성적으로 비하하는 의도를 담은 손 인증을 하기로 유명하다. 논란이 거세지자 GS25 측은 해당 그림을 포스터에서 삭제해 논란..

카테고리 없음 2021.05.04

‘자연인’ 개그맨 윤택, 밀알복지재단 기빙플러스의 홍보대사 돼

개그맨 윤택이 밀알복지재단 기빙플러스의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은 3일(월) 서울시 송파구에 위치한 기빙플러스 본부에서 개그맨 윤택의 기빙플러스 홍보대사 위촉식을 가졌다. 개그맨 윤택의 홍보대사 위촉은 지난 11월 진행된 기빙플러스 마곡나루역점 봉사활동이 계기가 됐다. 당시 윤택은 기빙플러스 매장의 일일 직원으로 참여해 판매 물품을 정리하는 등 일손을 도왔다. 기빙플러스 직원과 소통하며 장애인식개선과 나눔의 가치를 전하는 윤택의 모습은 밀알복지재단 ‘알TV’를 통해 공개되기도 했다. 이 같은 일일 체험을 통해 기빙플러스의 취지와 의미에 깊이 공감한 윤택은 기빙플러스의 홍보대사 위촉에 흔쾌히 응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으로 윤택은 기빙플러스 전 지점에 송출되는 안내방송 녹음에 재능기..

카테고리 없음 2021.05.04

코로나 시대, 학생들이 원하는 학교 공간은 무엇일까?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강헌)은 지난 2020년 8월부터 2021년 3월까지 총 8개월 동안 경기도에 위치하고 있는 갈매고등학교와 동두천 중앙고등학교에서 학교 문화 예술 공간조성프로젝트 를 진행했다. 우리나라 교육현장을 1980년대의 교실에서, 1990년대의 교육법으로 2000년대 학생들이 수업을 진행한다고 표현한다. 시대와 학생들의 감성은 변화하고 있는데 학교의 하드웨어적인 교실 형태와 기자재들은 부모세대의 교실과 큰 변화가 없는 것이 현실이다. 이에 대한 대안으로 교육부와 교육청에서는 적지 않은 예산으로 학교 공간 조성사업들이 매년 진행 중이다. 특히, 학생들의 인원이 줄어들면서 학교 내 유휴공간들이 늘어가고 새로운 교육환경에 대한 요구로 건축가들이 참여하여 진행한 학교 공간 조성사업들은 전국..

카테고리 없음 2021.05.04

[공연안내] 경기도박물관 5월의 야외 음악회

5월 8일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경기도박물관 야외공연마당에서 야외 음악회가 개최된다.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이번 야외 음악회는 경기팝스앙상블의 라이브 연주로 진행되며, 연주곡으로는 BTS의 '다이너마이트'를 비롯해, '볼라레', '지금 이 순간', '야생화', '퀸 메들리' 등 우리와 친숙한 음악 8곡을 선사해 드릴 예정이다. 이 날 박물관을 방문하는 관람객들은 4월 28일에 개막한 특별전 “고려 궁궐 개성 만월대에 오르다’와, 이달의 유물전 ‘지구환경의 변화, 선조들의 지혜에서 답을 찾다’를 함께 관람할 수 있다. 특히 이달의 유물 테마전에는 건강 베개 만드는 법이 소개되어 있는 보물 제1577호 '증급유방'이 공개된다. 싱그러운 5월, 가족과 함께 전시도 즐기고 매혹적인 선율과 힘 있는 리듬을 라..

카테고리 없음 2021.05.04

통장 가입하고 목돈 마련하세요

용인시는 오는 20일까지 본인 저축액에다가 정부지원금을 더해 목돈을 마련할 수 있는 희망키움통장Ⅰ·Ⅱ, 청년희망키움통장, 청년저축계좌의 신규가입자를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희망키움통장Ⅰ·Ⅱ, 청년희망키움통장, 청년저축계좌는 일하는 저소득층의 자립과 탈빈곤을 지원하기 위해 보건복지부가 진행하고 있는 사업이다. 3년의 기간 동안 일정 금액을 저축하면 정부지원금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먼저 희망키움통장Ⅰ은 가구 전체의 총 근로·사업소득이 중위소득 24% 이상인 생계·의료 급여 수급가구면 가입할 수 있다. 3년 만기 후 생계·의료 급여 탈수급 시 저축액과 정부지원금을 포함해 최대 2천 819만 원(4인기준)을 받을 수 있다. 희망키움통장Ⅱ는 주거·교육 급여 수급 가구나 차상위계층 중 근로·사업소득이 있는 가..

카테고리 없음 2021.05.04

tvN <마인(Mine)> 정이서, 포스터 촬영 현장 비하인드 공개

소속사 제이와이드컴퍼니는 배우 정이서의 tvN 새토일드라마 ‘마인(Mine)’ 포스터 촬영 비하인드 스틸컷을 4일 공개했다. tvN 새토일드라마 ‘마인(Mine)’(극본 백미경, 연출 이나정)은 세상의 편견에서 벗어나 진짜 나의 것을 찾아가는 강인한 여성들의 이야기를 그리는 드라마다. 극 중 정이서는 우연한 계기로 효원가의 집 메이드가 된 김유연 역을 맡았다. 공개된 스틸 속 정이서는 김유연에 고스란히 녹아 들어 있다. 청순 가련한 외모 속 당차고 옹골찬 모습으로 방송 전부터 김유연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또 다른 스틸에는 카메라 밖에 있는 정이서의 모습을 엿볼 수 있다. 밝은 미소와 흥겨움은 보는 이들 마저 긍정에너지로 물들이게 하며 기분 좋음을 느끼게 한다. 한편, tvN 새토일드라마 ‘마인(..

카테고리 없음 2021.05.04

해양수산부, 살오징어 자원관리를 위한 현장 단속 진행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는 올해부터 강화된 살오징어 금어기 금지체장 규정 위반행위에 대해 4월 한 달간 관계기관과 합동으로 단속한 결과를 발표하고, 5월에도 계속해서 단속을 실시해 나간다고 밝혔다. 살오징어 금어기 : 4. 1.∼5. 31.(단, 연안복합, 근해채낚기, 정치망 4. 1.∼4. 30.) 금지체장 : 외투장 15cm이하 연중 적용 살오징어는 국민들이 즐겨먹는 어종임에도 불구하고, 최근 어획량이 5년 전에 비해 60%이상 급감하여 자원회복이 시급한 상황이었다. 그러나, 일부 유통업체에서 어린 살오징어를 ‘총알· 한입· 미니 오징어’라는 별칭으로 마치 다른 어종처럼 판매하는 사례까지 생겨나면서 살오징어 자원 관리가 절실한 실정이다. 이에, 해양수산부는 지난 3월 어린 살오징어 생산· 유통 근절 ..

카테고리 없음 2021.05.04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저소득 의료취약계층 위한 ‘언택트 기부마라톤’ 개최

(용인=국민문화신문) 구명석 기자=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관장 김선구)은 저소득 의료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언택트 기부마라톤(희.망.달)을 개최한다. 복지관은 오는 21일까지 카카오톡 채널(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사랑나눔)을 통해 마라톤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마라톤은 언택트 방식으로 진행되는 기부마라톤으로 5월 31일부터 6월 14일까지 2주간 진행되며, 참가자가 원하는 시간과 장소를 정해 달리거나 걷기를 통해 목표거리(5km)를 완주하여 참가비를 기부하는 행사이다. 참가비는 1인당 3만원으로 전액 의료비 지원이 필요한 저소득 의료취약계층을 위한 기부금으로 사용된다. 참가자 모두에게 완주메달, 마스크, 기념티셔츠, 텀블러 등의 희망러너키트가 제공되며 마라톤 완주를 인증한 참가자에게는 다양한 경..

카테고리 없음 2021.05.04

용인시 ‘2021년 문화재 활용사업’…교육·체험·공연 프로그램 운영

(용인=국민문화신문) 구명석 기자=용인시가 처인성, 심곡서원, 양지향고, 음애공파 고택 등 문화재를 활용한 프로그램을 펼친다. 용인시는 시민들이 문화재를 다양한 방식으로 즐길 수 있는 ‘2021년 문화재 활용사업’을 본격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문화재 활용사업은 지역 문화재를 활용하기 위해 문화재청이 진행하고 있는 공모사업이다. 용인시는 생생문화재, 고택 활용, 향교서원 활용 등 3개 부문에 선정돼 국비 1억 900만원을 확보했다. 시에서는 사업을 위해 국비와 함게 시비 1억 6350만원을 투입해 활용사업 3개 부문에 향토 문화재 활용사업을 추가해 총 18개 프로그램을 오는 10월까지 선보인다. 먼저 생생문화재 부문에서는 고려시대 대몽항쟁의 대표 유적지인 경기도 기념물 제44호 처인성을 활용해 1박 2..

카테고리 없음 2021.05.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