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5/20 12

한국민속촌, ‘2021 캐릭터 연기자 선발 오디션’ 서류 접수 시작

전통문화 테마파크 한국민속촌이 ‘캐릭터 연기자 선발 오디션’ 서류 접수를 5월 20일(목)부터 6월 1일(화)까지 진행한다. 이번 연기자 채용과정은 서류 심사, 현장 오디션을 거쳐 6월 10일 최종 합격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 한국민속촌 캐릭터 연기자는 조선 시대부터 현대 직업까지 폭넓은 배역을 연기하는 것은 물론 관람객과 직접 소통하며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 선발된 캐릭터 연기자는 다양한 무대에서 연기, 춤, 노래 등의 재주를 뽐내는 만능 연기자로서 민속촌에 근무하게 된다. ​ 오디션 지원 방법은 한국민속촌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에 있는 지원 서류를 다운받아 작성해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지원 서류와 함께 지원자 개성을 잘 나타낼 수 있는 포트폴리오 및 자기소개 영상을 함께 제출..

카테고리 없음 2021.05.20

국립극장 해오름극장, 리모델링 통해 새 단장 완료

국립극장(극장장 김철호)은 2017년 10월부터 진행한 해오름극장 리모델링 사업을 완료하고 5월 18일 변화된 내부 시설을 처음 공개했다. 극장 핵심 공간인 무대·객석·로비의 전면 개보수는 1973년 개관 이후 처음으로 쾌적한 관람환경 조성과 무대시설 현대화 및 자연음향 개선, 장기적 안전성 보강에 초점을 맞췄다. 총사업비 658억원이 투입됐다. 새롭게 바뀐 해오름극장은 외관에서부터 달라진 모습이다. 문화광장에서 해오름극장 로비로 이어졌던 거대한 돌계단을 없애 누구에게나 열린 공간으로서 개방성과 접근성을 높였다. 또한 감염병 일상화 시대에 비대면 서비스를 강화하고자 무인 발권 시스템, 자동 검표 시스템 등을 도입했다. ​ http://www.peoplenews.kr/bbs/board.php?bo_tabl..

카테고리 없음 2021.05.20

용인시수지장애인복지관, 이우생활공동체와 ‘장애인이 살기좋은 수지구 만들기’ 약속

(용인=국민문화신문) 구명석 기자=지구촌사회복지재단 용인시수지장애인복지관(관장 한근식)은 지난 18일 이우생활공동체(대표 장경자)와 장애인이 살기좋은 수지구를 약속하는 현판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우생활공동체는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에 위치하고 있는 이웃과 함께하는 생활공동체이다. 대안학교를 중심으로 마을 공동체를 만들고자 하는 지역주민들이 모여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용인시수지장애인복지관과 이우생활공동체는 2017년도부터 인연이 되었다. 장애인 당사자가 직접 이우생활공동체가 주최하는 플리마켓인 ‘해도두리 마을 장터’에 참여한 바 있으며, 이우생활공동체 역시 용인시수지장애인복지관이 주최하는 수지나눔문화축제에 참여하여 지역주민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현판전달식을 통해 이우생활공동체는 지역사..

카테고리 없음 2021.05.20

용인시, 국·도비 41억원 투입 '공공체육시설 신설 정비' 추진

(용인=국민문화신문) 구명석 기자=용인시는 지난해와 올해 확보한 41억원의 국·도비를 투입해 공공체육시설 신설 및 정비 사업을 추진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를 위해 시는 내년 9월부터 열리는 ‘2022년 경기도종합체육대회’를 준비하고, 시민의 체육활동 참여 증대를 위한 공공체육시설을 신설, 정비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따라 시는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과 공모 등을 통해 지난해 36억원, 올해 5억9000만원 등 총 41억원의 국·도비를 확보했고 올해 신설 4건 및 시설개선 5건 등 총 9건의 사업을 완료한다는 방침이다. 먼저 지난해 확보한 도비 36억으로 포곡읍 파크골프장·운학동 다목적구장·모현읍 능원리 다목적구장을 신설하고 삼북체육공원 정비, 수지아르피아 파크골프장 개선, 수지체육공원 축구장 인조잔디 교체..

카테고리 없음 2021.05.20

[행사안내] 국립해양생물자원관, 바다의 날 문화행사 개최

국립해양생물자원관(관장 황선도)은 제26회 바다의 날(5월 31일)을 맞아 해양의 중요성을 알리고 해양 생태계에 대한 국민 관심을 높이기 위해 해양문화 행사를 5월 29일(토) 10시부터 17시까지 운영한다. ‘가족과 함께하는 분필 그림 그리기 대회’는 ‘내가 좋아하는 바다’, ‘생명의 바다’ 등 바다와 해양생물을 주제로 스토리텔링해 씨큐리움 광장 바닥에 분필로 그림을 그리는 체험 프로그램이다. 전국 초등학교 3~6학년 학생 가족 24팀을 대상으로 예약 접수 및 행사가 진행된다. 참가팀에는 그리기 재료와 기념품이 제공되며 행사 후 모든 참가 작품들은 타일 그림으로 인쇄, 광장에 마련된 마린 갤러리에 전시될 예정이다. 또 ‘송림 해안 정화 활동’은 해양쓰레기 없는 깨끗하고 건강한 바다를 만들자는 취지의 참..

카테고리 없음 2021.05.20

용인교육지원청, 용인청렴협의체 구축…용인 행정타운 청렴 생태계 조성

(용인=국민문화신문) 구명석 기자=용인교육지원청은 20일 용인시청, 용인동부경찰서 용인세무서 용인우체국과 ‘용인청렴협의체’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비대면으로 체결했다. 용인청렴협의체는 기관 간 반부패·청렴 업무 공동 실천 협약을 체결해 반복·폐쇄적인 조직 내부 청렴 정책 추진의 한계를 극복하고 각 기관 청렴 활동 책임성을 강화하려는 목적으로 결성됐다. 이번 협약으로 각 행정기관은 기관 간 청렴 정책을 공유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 다양한 청렴 행사를 공동 수행해 행정기관에 대한 지역사회의 신뢰도를 높이고 기관별 특성을 융합한 반부패·청렴 신규 정책을 개발하며 민간분야로의 청렴 문화를 확산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구체적인 협약 내용의 실현을 위해 행정기관 청렴 연합 동아리인 ‘용인청렴지킴..

카테고리 없음 2021.05.20

화성시문화재단, ‘내가 꿈꾸는 문화도시 화성’ 상상하기 캠페인 진행

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이종원)이 제4차 법정 문화도시 공모사업을 준비하면서 다양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내가 꿈꾸는 문화도시 화성’ 상상하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문화도시추진단에 따르면 3월 19일 예술인들을 시작으로 24차의 시민 라운드테이블(원탁회의)을 통해 시민의 의견을 수렴했고, 더 나아가 다양한 시민의 목소리를 담기 위한 방법으로 이번 시민 의견수렴 캠페인을 기획하게 됐다. 이번 캠페인은 시민 라운드테이블 키트 배포와 네이밍 공모 이벤트로 진행된다. 라운드 테이블 키트는 놀이 형식으로 시민 스스로가 ‘우리가 꿈꾸는 문화도시 화성’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SNS 네이밍 공모를 통해 시민이 살고 싶은 문화도시 모습을 함께 그려보고 상상하는 과정을 진행한다. 특히 키트 ..

카테고리 없음 2021.05.20

배우 전여빈, 매거진 ‘얼루어’ 6월호 화보 공개

배우 전여빈의 색다른 화보가 공개됐다. 배우 전여빈이 뷰티 라이프 스타일 매거진 얼루어 코리아 화보를 통해 싱그럽고 경쾌한 분위기로 눈길을 사로잡았다. 공개된 화보 컷 속 전여빈은 심플하면서도 보이시한 무드를 그녀만의 색으로 완성시켜 감탄을 자아내고 있다. 단발 스타일로 변신해 시선을 집중시킨 전여빈은 텍스처를 살린 내추럴한 헤어와 옅은 메이크업에도 눈에 띄는 비주얼을 자랑하는 것은 물론, 우아함과 보이시함이 믹스매치된 의상들을 완벽하게 소화하며 또 한 번 역대급 화보를 탄생시켰다. 또한 함께 진행된 인터뷰에서 전여빈은 전 작품 tvN ‘빈센조’를 향한 무한한 애정을 드러냈다. 전여빈은 “빈센조 현장은 정말 많은 걸 배운 현장이었다. 모두가 서로를 믿고 정말 신나게 달렸던 것 같다”고 말했다. 그녀는 배..

카테고리 없음 2021.05.20

용인시, 경천철 '기흥역사 하부' 문화예술공간으로 탈바꿈

(용인=국민문화신문) 구명석 기자=용인시가 용인경전철 기흥역사 하부 잔디광장에 100명의 주민들이 함께 만든 파타일 기법의 작품 등 다양한 조형물을 설치했다. 삭막했던 역사 하부가 시민들을 위한 문화예술공간으로 변모했다. 용인시가 ‘공공미술 프로젝트’를 통해 용인경전철 기흥역사 하부 잔디광장에 지역 예술인들의 작품 14점을 설치했다. 공공미술 프로젝트는 문화체육관광부와 경기도가 주최하고 시가 주관하는 사업이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예술인의 일자리 창출과 시민에게 문화 향유 기회 제공을 위해 추진됐다. 시는 앞서 지난해 10월 공공미술 프로젝트에 참여할 작가(팀)를 공모해 용인에서 활동하고 있는 작가 40여 명으로 구성된 한국아티스티필 팀을 최종 선정했다. 이들은 지난 2월까지 ‘..

카테고리 없음 2021.05.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