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6/03 6

경기도 곳곳에서 펼쳐지는 6월 공연 어떤 게 있을까?

(국민문화신문) 정예원 기자=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강헌)에서 지원하는 공연장 상주단체가 5월에 이어 6월에도 어김없이 경기도 곳곳의 공연장에서 음악극, 오페라, 연극, 국악공연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펼쳐진다. 여름이 시작되는 6월, 경기도 곳곳의 공연장에서는 문화 나들이 맞이 공연준비가 한창이다. 하남에서는 하남문화예술회관 상주단체인 ‘벼랑끝날다’가 오는 5일부터 6일 음악극 를 올린다. 클라운은 서커스 공연이 시작되기 전 먼저 나와 재치 있는 말이나 몸짓으로 사람들을 웃기며 판을 어울리게 하는 사람을 말한다. 음악극인 은 빨강코 광대의 사랑과 희망 그리고 그리움과 자유를 찾아 떠나는 여행으로, Magic Frame(신비한 액자), My Typewriter (타자기) Odd Family (..

카테고리 없음 2021.06.03

우리 전통 기악양식 ‘산조’의 미학을 춤으로 풀어내다

국립극장(극장장 김철호) 전속단체 국립무용단(예술감독 손인영)은 신작 ‘산조’를 6월 24일(목)부터 6월 26일(토)까지 국립극장 해오름극장에서 공연한다. ‘산조’는 국립무용단이 4년 만에 해오름극장 무대에 올리는 대형 신작으로, 다양한 장단과 가락이 모이고 흩어지는 전통 기악양식 산조(散調)의 미학을 춤으로 펼친다. 안무는 국립무용단 수석단원을 거쳐 경기도무용단 상임안무가로 활동 중인 최진욱이 맡았으며, 연출과 무대·의상·영상디자인은 간결한 양식미로 독보적인 스타일을 구축한 정구호가 맡았다. 국립무용단 신작 ‘산조’는 전통 기악 독주양식인 산조에 담긴 비대칭적이고 비정형화된 한국적 아름다움을 동시대 감각으로 재해석해 춤과 음악, 무대 미장센으로 풀어낸 작품이다. 산조 음악이 지닌 흩어짐과 모임의 미학..

카테고리 없음 2021.06.03

tvN <마인(Mine)> 정이서, 본래 성격 그대로 자기 것을 찾아가는 인물로 비춰지도록 노력해

(국민문화신문) 정예원 기자= 여러 작품을 통해 천천히 자신의 얼굴을 알렸던 배우 정이서가 tvN 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전했다. 배우 정이서는 tvN 토일드라마 ‘마인(Mine)’(극본 백미경, 연출 이나정)에서 효원家(가) 신입 메이드, 김유연을 연기하면서 대중들에게 확실한 눈도장을 찍었다. 이에 소속사 제이와이드컴퍼니는 김유연과 ‘마인(Mine)’을 향한 정이서의 생각을 일문일답으로 공개했다. 현재 tvN 토일드라마 ‘마인(Mine)’이 국내·외 시청자들에게 주목받으며 자연스럽게 김유연 캐릭터에 대한 시청자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현재 기분이나 소감에 대한 질문에 정이서는 “많은 분들이 드라마를 봐주시면서 유연이라는 인물도 자연스럽게 주목 받게 된 것 같다. 사실 이렇게 많은 관심을 받다 보니,..

카테고리 없음 2021.06.03

용인시의회, 제255회 제1차 정례회…10일~24일까지 개최

(용인=국민문화신문) 구명석 기자=용인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김운봉)는 2일 의회운영위원회 회의를 개최해 제255회 제1차 정례회를 오는 10일부터 24일까지 15일간의 일정으로 개회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정례회에서는 ▲용인시 개인정보 보호 조례안 ▲용인시 경력단절여성등의 경제활동 촉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용인시 환경교육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용인시 어린이 통학로 교통안전 및 개선을 위한 조례안 등 보고 1건, 결의안 1건, 조례안 24건, 동의안 2건, 의견제시 1건, 결산안 3건 총 32건의 안건을 심의할 예정이다. 한편, 제255회 제1차 정례회는 6월 10일 개회식과 제1차 본회의, 11일 제1차 의회운영위원회 회의, 14일 각 상임위원회 별로 조례안 및 동의안 ..

카테고리 없음 2021.06.03

용인시, 아토피·천식 예방관리사업으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용인=국민문화신문) 구명석 기자=용인시 수지구보건소는 아토피·천식 예방관리사업 운영으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2일 밝혔다. 질병관리청은 매년 ‘아토피·천식 예방관리 심포지엄’을 개최하고 전국 지자체에서 진행하고 있는 아토피·천식 예방관리사업을 종합 평가해 우수기관 선정 및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수여를 하고 있다. 올해는 사업을 시행하고 있는 전국 160개 보건소를 대상으로 평가를 진행했고 이 중 수지구보건소는 아토피천식 안심학교 운영, 사업 담당자 역량 강화, 지역특화사업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게 됐다. 수지구보건소는 지난 2011년부터 아토피·천식 예방관리 사업을 시작한 뒤로 아토피천식 안심학교 운영, 취약계층 의료비 및 보습제 지원, 지역사회교육 등을 진행하고..

카테고리 없음 2021.06.03

용인문화재단과 용인시립예술단 노조, 단체협약 체결해

(재)용인문화재단(이사장 백군기)과 민조노총 전국공공운수노조 경기문화예술지부 용인시립예술단지회는 지난 1일 노사 양측 교섭위원 11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단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해 2월 설립된 용인시립예술단 노조는 용인시립합창단 소속 비상임단원 52명이 가입해 있으며, 단체협약 체결은 이번이 처음이다. 양측은 지난해 9월 노사 간 상견례를 시작으로 9개월 동안 총 10회의 본교섭과 7회의 실무교섭 끝에 조합활동보장, 임금, 평정, 휴일 등 총 11장 71조 항목에 최종 합의했다. 용인문화재단 정길배 대표이사는 “9개월의 기간 동안 상호 양보와 이해를 바탕으로 결실을 맺게 됐고 앞으로도 양측의 신뢰를 기반으로 용인시립합창단이 더욱 발전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용인시립예술단지회 김병주 지회장은 “노..

카테고리 없음 2021.06.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