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6/30 8

규현 신곡 ‘투게더’, “저의 신나는 노래 중 1위, 들으면 행복해질 것” 애정 듬뿍 인터뷰 눈길

슈퍼주니어 규현이 7월 5일 새 디지털 싱글 발매를 앞두고, 신곡 ‘투게더 (Together)’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규현은 29일 오후 6시 슈퍼주니어 유튜브 채널에 신곡 ‘투게더 (Together)’ 뮤직비디오 현장에서 촬영한 ‘규현의 한 개 더 투게더 인터뷰’를 업로드, 해당 영상은 인형 머리 땋기, 미로 찾기, 폴라로이드 사진 찍기 등의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며 인터뷰를 진행하는 멀티태스킹 형식으로 보는 재미를 더했다. 규현은 착실하게 미션을 수행하는 한편, ‘신곡 나올 때마다 가장 먼저 연락 오는 멤버’를 묻는 질문에 “의외로 희철이 형이 제일 먼저 연락이 온다. 그 다음에 예성, 려욱, 동해 정도다. 은혁이 형과 시원이 형은 SNS에 올려준다”며 멤버들 사이 끈끈한 의리를 자랑했다. 또한 그는..

노란마켓과 함께하는 장애인이 살기좋은 수지구 만들기

(용인=국민문화신문) 유석윤 기자 = 지구촌사회복지재단 용인시수지장애인복지관(관장 한근식)은 지난 28일 노란마켓 용인점(대표 최정빈) 장애인이 살기좋은 지역사회 만들기에 약속하는 살구나무이웃 현판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노란마켓 용인점은 용인시 수지구 풍덕천로 149 현대그린프라자 1층에 위치한 상점으로 중고 스마트폰 매입과 수리 등을 전문으로 하고 있다. 노란마켓 용인점은 이번 살구나무이웃 현판 전달을 통해 한달에 한번 복지관을 이용하는 장애 아동과 청소년에게 스마트폰 교체 지원을 약속하였다. 또한 휴대폰 요금 조회과 변경 조회 업무를 어려워하는 장애인에게 쉬운 정보를 제공하기로 약속하였다. 최정빈 대표는 “스마트폰은 일상생활에서 없어서는 안될 도구가 되었다”며 “장애인 이웃들이 원활한 스마트폰 이용..

용인시, 민간 공유자전거 ‘타조’ 서비스 운영

(용인=국민문화신문) 구명석 기자=오는 2022년 3월부터 용인시에 공유자전거 서비스가 운영된다. 시는 29일 용인 어울林(림)파크 내 공유자전거 서비스를 도입하기로 하고 타조(TAZO) 운영사인 옴니시스템 주식회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친환경 이동수단인 자전거를 시민 누구나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이날 업무협약에는 백군기 용인시장과 박혜린 옴니시스템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시는 용인 어울림파크 내 자전거 주차구역 등 기반 시설 조성과 행정 지원을 담당한다. 업체는 스마트폰 앱 등 공유자전거 운영을 총괄하고 전용 콜센터 등 민원 응대 서비스도 제공한다. 타조는 별도의 거치대 없이 정해진 지역 내 어디서나 자유롭게 자전거를 주차하고 앱을 통한 대여와 반납이 가..

뉴스/전국소식 2021.06.30

이천 스카이밀크팜, 7월부터 저녁 8시까지 야간개장

경기도 이천에 소재한 스카이밀크팜이 7월 1일부터 폐장 시간을 기존 6시에서 두 시간을 늘려 저녁 8시까지 야간 개장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미 정보력 빠른 유명 인플루언서와 방송에서 방문한 후 ‘요즘 엄마’들에게 소위 ‘핫플레이스’가 됐다. 스카이밀크팜은 농장의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유아 스킨케어 브랜드인 스카이밀크에서 운영하는 직영농장이다. 농장에서 직접 기른 당나귀가 새끼를 낳으면 6개월간의 수유 기간 중 첫 달의 초유는 새끼를 먹이고 5달 동안 새끼가 먼저 먹고 난 뒤 젖을 짜서 화장품 원료로 쓴다. 농장에 들어서면 우선 탁 트인 풍경이 눈 앞에 펼쳐진다. 넓은 방목장에는 당나귀들이 여유롭게 풀을 뜯고 그 옆으로 펼쳐진 잔디밭과 시원한 느티나무 아래 그물 놀이터에서 아이들이 뛰어논다. 아이들은 농..

경기문화재단, ‘2021 경기 시각예술 집중조명’ 작가 3인 선정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강헌)은 《2021 경기 시각예술 집중조명》 작가로 권혜원, 박은태, 조은지를 선정했다. 선정된 작가들은 경기도를 기반으로 10년 이상 활발한 작업 활동을 이어온 중견 작가들이다. 《2021 경기 시각예술 집중조명》은 시각예술분야에서 경기 작가의 지속 성장을 위한 집중 지원 체계를 마련하고, 지원성과를 도민들과 함께 공유하기 위해 올해부터 경기문화재단에서 새롭게 시도하는 공모 지원 프로그램이다. 선정된 작가들은 각 2천만 원의 전시 지원금과 함께, 경기도미술관 기획전시실에서 신작을 포함한 동시대 현대미술의 현장에서 수준 높은 예술 작업들을 전시로 선보이게 된다. 경기문화재단은 이번 공모의 대상자를 시각예술분야 정기 공모지원사업(2013년부터 2020년)에 선정되어 사업을 완료한 해당..

소이현-박윤재-신정윤, 욕망에 사로잡힌 이들의 엇갈린 사랑 (빨강 구두)

KBS 2TV 새 저녁일일드라마 ‘빨강 구두’의 소이현, 박윤재, 신정윤이 캐릭터들 간 엇갈린 사랑으로 안방극장을 사로잡는다.KBS 2TV 새 저녁일일드라마 ‘빨강 구두’(연출 박기현 / 극본 황순영/ 제작 오에이치스토리)는 자신의 성공을 위해 혈육의 정을 외면한 채 사랑과 욕망을 찾아 떠난 비정한 엄마와 그녀에 대한 복수심으로 멈출 수 없는 욕망의 굴레에 빠져든 딸의 이야기를 담는다. 첨예 하게 부딪히는 인물들 간 욕망과 대립 구도로 서스펜스 복수극을 예고한 가운데, 소이현(김젬마 역), 박윤재(윤기석 역), 신정윤(윤현석 역)이 눈을 뗄 수 없는 비주얼과 다채로운 러브라인으로 예비 시청자들의 설렘 기류를 증폭시킨다고 해 시선이 집중된다. 먼저 소이현은 엄마 민희경(최명길 분)에 대한 적대감으로 복수극..

NCT DREAM 청량 파워! 정규 1집 리패키지 ‘Hello Future’도 1위 행진

NCT DREAM(엔시티 드림, 에스엠엔터테인먼트 소속)이 정규 1집 리패키지 ‘Hello Future’(헬로우 퓨처) 발매와 동시에 각종 차트 1위를 기록하며 청량 파워를 입증했다. 지난 28일 발매된 NCT DREAM 정규 1집 리패키지 ‘Hello Future’는 한터차트, 신나라레코드, 핫트랙스, 교보문고, 예스24 등 각종 음반 차트 일간 1위를 싹쓸이했으며, 타이틀 곡 ‘Hello Future’ 역시 공개 이후 벅스 1위를 비롯한 주요 음원 차트 최상위권에 올라 높은 관심을 실감케 했다. 더불어 이번 앨범은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도 핀란드, 러시아, 폴란드, 인도, 인도네시아, 라오스, 말레이시아, 홍콩, 필리핀, 카타르, 싱가포르, 대만, 태국, 터키, 베트남, 몽골, 니카라과, 카자흐스..

예술문화/음악 2021.06.30

공평동 땅속에서 항아리에 담긴 조선 전기 금속활자 1,600여점 발굴

문화재청(청장 김현모)의 허가를 받아 (재)수도문물연구원(원장 오경택)이 발굴조사 중인 ‘서울 공평구역 제15⋅16지구 도시환경정비사업부지 내 유적(나 지역)’에서 항아리에 담긴 ▲조선 전기에 제작된 금속활자 1,600여 점과 ▲세종~중종 때 제작된 물시계의 주전(籌箭)을 비롯해 ▲세종 때 만들어진 것으로 보이는 천문시계인 일성정시의(日星定時儀) 1점, ▲중종~선조 때 만들어진 총통(銃筒)류 8점, 동종(銅鐘) 1점 등의 금속 유물이 한꺼번에 같이 묻혀있는 형태로 발굴되었다. (* 발굴현장: 서울특별시 종로구 인사동 79번지) 이번에 공개되는 금속활자 중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훈민정음 창제 당시의 표기가 반영된 가장 이른 시기의 한글 금속활자’다. 일괄로 출토된 금속활자들은 조선 전기 다종다양한 활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