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6/12 4

연극적 재미와 희망의 메시지 전달해주는 본격 힐링 연극 ‘외톨이들’

(안산=국민문화신문) 정예원 기자= 안산문화예술의전당 지역 상주단체인 ‘극단 명작옥수수밭’ 의 연극 이 오는 17일부터 18일 안산문화예술의전당 달맞이 극장에서 선보인다. 연극 은 음악, 친구, 가족을 키워드로 이 시대를 함께 살아가는 청소년과 가족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소외되고 해체된 가정 속에 놓여진 청소년들이 서로를 위로하고 이해해가면서 성장해가며 또 다른 감동을 선사한다. 이 작품의 등장인물은 제목처럼 외로운 사람들이다. 아버지의 부재로 고아처럼 살고 있는 기쁨, 별거 중인 부모의 무관심에 가출해서 기쁨이네 집에 더부살이 하는 소라, 학교에서 왕따인 지호, 다문화가정의 슬기, 헤비메탈 밴드 연주자에서 거리로 나앉은 노숙자, 젊은 날 사고를 쳐서 아빠가 됐지만 가정에 적응 못 하는 기쁨의 아빠까지..

카테고리 없음 2021.06.12

박수영(레드벨벳 조이), JTBC 드라마 ‘한 사람만’ 성미도 역 출연 확정

박수영은 시한부 선고를 받은 여자와 밑바닥 인생 남자가 살인사건으로 얽히며 서로 인생의 진짜 소중한 ‘한 사람’이 되어가는 이야기를 담은 JTBC 드라마 ‘한 사람만’(제작 키이스트, JTBC 스튜디오, 감독 오현종, 작가 문정민)에서 ‘성미도’ 역으로 연기를 펼친다. 박수영이 맡은 ‘성미도’는 인생의 절정기에서 시한부 선고를 받은 SNS 인플루언서로, 어린 시절부터 자신을 신비하게 포장하는 것에 능하고, 남들의 시선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성격의 소유자인 만큼 ‘죽음’을 앞두고 ‘살인사건’을 맞닥뜨리며 극적인 나날을 보낸다. 박수영은 2017년 tvN 드라마 ‘그녀는 거짓말을 너무 사랑해’로 첫 연기에 도전해 사랑스러운 매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이어 MBC 드라마 ‘위대한 유혹자’에 출연해 안..

카테고리 없음 2021.06.12

15가지 이슈로 돌아본 노원문화재단의 아름다운 문화 이야기

(서울=국민문화신문) 유석윤 기자 = 노원문화재단(이사장 김승국)이 창립 2주년을 맞아 노원문화재단 15대 이슈를 발표했다. 김승국 이사장은 “노원의 문화예술을 발전하고 재단 기초를 다지기 위해 숨 가쁘게 달려온 2년이었다”며 “노원 문화의 컨트롤 타워로서 구민과 예술인 모두에게 다가가려고 노력했다”고 말했다. 노원문화재단은 2019년 비전 선포식을 시작으로 ‘노원탈축제’, ‘2020 달빛산책’, 명품 기획공연 시리즈 등을 개최해 구민들의 호응을 얻었다. 또 코로나19 상황에 대응해 지역 예술인 지원, 안전한 문화예술 프로그램 개발에도 힘써왔다. 특히 2020 달빛산책은 ‘달빛 아래 산책하듯, 당현천에서 거닐며 만나는 고품격의 안전한 관람형 힐링 콘셉의 전시’를 표방한 기획 의도는 구민들의 큰 호응을 받..

카테고리 없음 2021.06.12

반쪽이의 상상력 박물관展, 버려진 고물에 생명 불어넣은 정크 아트 작품 전시회

(용인=국민문화신문) 정예원 기자= (재)용인 문화재단(이사장 백군기)은 오는 20일(일)까지 을 용인 포은 아트갤러리에서 진행한다. 은 고물에 생명을 불어넣은 정크아트 작품 전시로 어린이와 가족 단위 관람객들에게 환경의 소중함을 느끼고, 사물을 보는 새로운 인식을 가져볼 기회를 제공한다. 시사 만화가로 오랫동안 활동한 반쪽이 최정현 작가는 고물과 재활용품 및 자연물을 이용해 작품을 만들어 전시회를 꾸준히 열고 있다. 주요작품으로는 ‘항의하러 온 펭귄’, ‘국회의사당’, ‘네티즌’, ‘악플 수류탄’, ‘로드 킬’ 등이 전시되어 있다. 작품 ‘항의하러 온 펭귄’은 소화기와 굴삭기 발톱으로 만들었다. 지구온난화로 인해 남극의 빙하가 점점 녹아가고 있는 것에 대한 경고를 ‘더운 나라에서 온 펭귄’이라는 작품으..

카테고리 없음 2021.06.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