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6/02 6

코로나로 멈췄던 공연장의 열기 다시 활활 타오르나?

(국민문화신문) 정예원 기자= 공연장을 가득 채울 스타 음악가들의 콘서트와 야외 뮤직 페스티벌이 코로나19를 뚫고 2년 만에 돌아온다는 반가운 소식이 잇따르고 있다. 공연기획사 민트페이퍼는 야외 뮤직 페스티벌인 ‘뷰티풀 민트 라이프 2021’를 돌아오는 26일과 27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88잔디마당에서 열기로 확정했다. 그러면서 ‘뷰티풀 민트 라이프 2021’의 공연 추가 라인업도 공개됐다. ‘뷰티풀 민트 라이프 2021’는 지난해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지난해 아쉽게 취소된 바 있다. 그리고 오는 6월, 2년 만의 재개를 앞뒀다. 2019년 10월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 2019'에 이어 무려 1년 8개월 만에 펼쳐지는 야외 음악 페스티벌이다. 특히 2021년 최초로 진행되는 대형 공연이라는 점에..

카테고리 없음 2021.06.02

“의사에게 의존 말라” 한의학 박사가 전하는 신경정신과 이야기

(국민문화신문) 정예원 기자= 출판사 피와이메이트는 지난 5월 20일 20여년간 신경정신과 환자를 임상에서 진료하며, 스스로 명상과 수행을 단련해온 현직 한의사 겸 한의학 박사 곽병준 원장의 이야기를 담은 "정신과 의사는 당신에게 관심이 없다"를 출간했다. 우울증, 공황 장애, 불면증 등으로 힘들어하는 사람이 많다. 그들이 신경정신과에서 치료를 받으면 다시 자신의 삶을 열정적으로 살아갈 수 있을까? 아쉽게도 현실에서는 그렇지 않은 모습을 많이 볼 수 있다. 한의학 박사 곽병준 원장은 “의사는 도와줄 뿐, 스스로 마음의 힘을 키워야 한다”며 모든 문제는 스스로 중심을 잡고, 주체적으로 마음의 힘을 키워 치유해 나가야 한다고 말한다. 출판사 피와이메이트가 출간한 ‘정신과 의사는 당신에게 관심이 없다’(곽병준..

카테고리 없음 2021.06.02

어깨 통증 유발하는 오십견과 회전근개 증후군, 어떻게 구분할까?

(국민문화신문) 정예원 기자= 오십견과 회전근개 증후군은 증상이 비슷하고, 어깨 통증을 유발한다는 공통점 때문에 착각하는 경우가 많다. 대표적인 퇴행성 어깨 질환은 특별한 원인 없이 아픈 오십견과 힘줄이 손상되어 통증을 유발하는 회전근개증후군이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두 질환의 증상이 비슷하기 때문에 착각하는 경우가 많다. 당연히 오십견인 줄 알았지만, 실재로 어깨 통증의 상당수는 회전근개증후군인 경우가 많다. 어깨 움직임이 제한되는 흔한 어깨 질환인 오십견은 전 인구의 2~5%에서 발생하며 흔히 40~60대에서 흔히 발생된다. 오십견은 노화에 따른 어깨 관절 주위 연부조직의 퇴행성 변화, 잘못된 자세 또는 잦은 음주, 외부 강한 충격으로 인해 어깨 관절 부상, 운동 부족 등으로 나타날 수 있다. 회전..

카테고리 없음 2021.06.02

tvN <마인(Mine)> 속 이보영, 명대사 대방출

tvN 토일드라마 ‘마인(Mine)’의 매력을 배가시키는 이보영의 명장면과 명대사가 공개됐다. 회를 거듭할수록 높아지는 관심으로 사랑받고 있는 tvN 토일드라마 ‘마인(Mine)’(극본 백미경, 연출 이나정)은 세상의 편견에서 벗어나 진짜 나의 것을 찾아가는 강인한 여성들의 이야기를 그리는 드라마다. 극중 이보영은 효원家(가)의 둘째 며느리 서희수 역을 맡았다. 지난 8회, 강자경(옥자연분)을 향한 서희수의 폭발로 예측할 수 없는 전개 속 시청자의 궁금증은 커져가는 가운데, 드라마의 재미를 높이는 서희수의 명장면, 명대사에도 눈길이 쏠린다. #1. “그 남자를 어떻게 사랑하지 않을 수 있어요? 온몸이 방패가 돼서 날 막아주고 온 영혼이 검이 돼서 날 위해 싸워줬는데…” 극 초반, 서희수를 향한 한지용(이..

카테고리 없음 2021.06.02

용인시, 일회용품 사용금지 ‘One-Zero day’ 운영

(용인=국민문화신문) 구명석 기자=오는 2021년 자원순환형 생태도시 조성을 목표로 정한 용인시가 매월 일회용품을 사용하지 않는 날을 정해 실천하기로 했다. ‘생활폐기물 감량 종합대책’에 따른 것으로, 시민들의 생활 쓰레기 줄이기 동참을 이끌어 내기에 앞서 공직자들부터 솔선수범하는 모습을 보이겠다는 차원이다. 용인시는 시청 직원들을 대상으로 매월 3차례 일회용품 사용을 금지하는 ‘One-Zero day’를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매월 10일 20일 30일에는 시청사 내 종이컵 등 일회용품 사용을 금지한다. 일회용 그릇을 사용하는 도시락·중국음식점을 비롯한 외부 배달 음식도 청사 내 반입을 제한한다. 지난해 관내에서 발생한 생활 폐기물은 1일 평균 665t이다. 시는 인구 유입 속도를 감안할..

카테고리 없음 2021.06.02

용인시의회 전자영 의원, 안심통학버스 운영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을 위한 정책간담회 개최

(용인=국민문화신문) 구명석 기자=용인시의회 전자영 의원은 지난달 31일 오후 3시 3층 문화복지위원회 회의실에서 '용인시 안심통학버스 운영 및 지원에 관한 조례'제정을 위한 정책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간담회는 전자영 의원 진행으로 장정순, 김상수, 박남숙, 김진석, 안희경, 하연자, 이미진, 이진규 의원과 신갈초, 제일초, 고기초, 어정초, 나곡초, 공세초, 영문중학교 학부모 등이 참석했으며 ‘안심통학버스 운영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놓고 통학로 문제를 논의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의원들은 조례 제정 취지와 목적을 공감하며 등하굣길 통학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부모들의 의견을 들으면서 조례 제정 후 추진하는 정책 방향 등에 대한 토론을 진행했다. 전자영 의원은 “용인에서 학교를 다니는 수천여명의 ..

카테고리 없음 2021.06.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