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1/07 5

이연희, 첫 연극 데뷔 '리어왕' 호평 일색…1인 2역 완벽 소화

지난 달 30일, 연극 '리어왕' 이 뜨거운 관심 속에 개막했다. '리어왕'은 모든 것을 소유한 절대 권력자인 왕에서 한순간에 모든 것을 잃고 타락하는 리어왕의 이야기로, 인간 존재와 인생의 근본적인 성찰을 아우르는 셰익스피어 4대 비극 중 가장 숭고하고 압도적이라고 평가받는 작품. 이연희는 첫 연극 무대임에도 자신감 넘치는 모습으로 극 중 리어왕의 셋째딸인 코딜리아 와 광대 을 넘나들며 1인 2역으로 관객들을 매료시켰다. 진취적이고 당당한 리더의 모습으로 분해 올곧은 아름다움을 보여준 코딜리아부터, 삶의 해학과 위트를 보여주는 광대까지- 이연희의 열연은 관객들의 호평으로 이어졌다. 특히 그녀는 광대 역할을 통해 그동안 보여주지 않았던 파격적인 분장과 의상으로 변신, 무대를 종횡무진 누비며 이목을 사로잡..

댄서 아이키,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 출격! 새로운 활약 펼칠 예정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댄서 아이키가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 출연을 확정 지었다. 아이키는 오는 8월 24일 첫 방송되는 여자 댄스 크루 서바이벌 프로그램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의 여덟 크루 중 한 팀으로 출격, 새로운 활약을 펼칠 예정이다. ‘스트릿 우먼 파이터(연출 최정남)’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여자 댄스 크루 여덟 팀이 출연해서열 1위 글로벌 K-댄스 크루가 되기 위해 자존심을 걸고 크루 간의 배틀을 펼치는 프로그램이다. 심사위원인 ‘파이트 저지’로는 보아와 태용이 합류, MC로는 강다니엘이 출연을 확정 지어 방송 전부터 대중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여덟 크루 중 ‘훅(아이키, 뤠이젼, 오드, 예본, 효우, 성지연, 선윤경)’의 리더로 활약할 아이키는 이미 지난 2019년 미국..

밴드 엔플라잉(이승협 차훈 김재현 유회승 서동성)이 첫 리패키지 앨범을 발매한다.

(국민문화신문) 유석윤 기자 = 엔플라잉은 정규 1집 리패키지 앨범 ‘TURBULENCE’를 통해 현실에 방황하고 혼란스러워하는 청춘에게 위로와 공감의 메시지를 전달한다. 정규 1집 ‘Man on the Moon’에서 엔플라잉이 트라우마를 이겨내고자 하늘로 향했다면, 이번 앨범에선 완전히 아물지 않은 상처들과 하늘의 난기류(‘TURBULENCE’)로 인해 미지의 장소에 불시착을 시도한다. 하지만 이는 절망적인 추락이 아닌 희망의 착륙을 의미한다. 이렇듯 엔플라잉은 청춘들에게 현재는 불안하고 미성숙하더라도, 언제든 다시 날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아 그들을 위로한다. 정규 1집 리패키지 앨범 타이틀곡 ‘Sober’는 이승협의 자작곡으로, 어지러운 난기류를 만난 듯 생각의 갈피를 잡지 못한 청춘들의 불안한 감..

경기문화재단, 2021 경기청소년 공연예술 경연대회 <방구석스타> 참여자 모집

(국민문화신문) 유한나 기자 =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강헌)은 오는 11월 28일(일)까지 2021 경기청소년 공연예술 경연대회 에 참여할 청소년 참여자를 모집한다. 는 뮤지컬, 비보이, 힙합, 밴드, 무용 등 모든 공연예술 분야 청소년을 대상으로 공연제작 활동을 지원하고 무대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경연대회이다. 11~19세의 청소년 동아리 및 개인이라면 누구든지 참여 가능하다. 참여 방식은 간단하다. 1분 이내의 공연(연습) 영상을 직접 찍어 누리집(홈페이지)에 제출하면 된다. 공연예술 분야 전문가의 예선 심사를 통해 온라인 투표에 진출할 30팀을 선발하며, 예선 통과 팀에게는 공연활동 지원금으로 10만원 상당의 지역화폐가 제공된다. 2차 예선은 온라인 투표와 전문가 점수를 합산하여 ..

<제22회 이인성미술상> 시상식 개최

(국민문화신문) 유석윤 기자 = 대구미술관은 한국화가 유근택(柳根澤)을 ‘제22회 이인성미술상’ 수상자로 선정했다. 11월 4일(목) 오후 5시 대구미술관에서 개최된 이번 시상식은 대한민국 최고의 미술상으로 자리잡은 이인성 미술상의 가치를 되새기면서, 제21회 수상자인 강요배 작가 전시개막식도 더불어 진행된 의미 있는 자리였다. 이인성미술상은 한국 근대미술사에 큰 업적을 남긴 서양화가 이인성(대구, 1912-1950)의 작품세계와 높은 예술정신을 기리고 한국미술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대구시가 제정한 상이다. 수상자에게는 이인성 미술상 상금과 상패, 내년도 대구미술관 개인전 개최 등 다양한 지원이 있다. 현대미술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추천위원 회의를 거쳐 최종 5명의 수상 후보자를 선정하고, 심사위원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