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1/27 4

전주예술중고 학부모 국민청원 “등교 중단 학교 정상화해야”

학교 진입로 주변 토지주의 단전과 단수 통보에 한 달 넘게 등교가 중단된 전북 전주예술중·고등학교의 정상화를 촉구하는 국민청원이 올라왔다. 27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단전 단수로 인해 등교중지 상태입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돼 있다. 이 학교 학부모라고 밝힌 청원인은 "학교 측이 진입로 및 일부 시설을 사유지임에도 토지주 허락 없이 사용해 왔으며, 이를 해결하지 않고 안일한 태도로 일관해 왔다"며 "법적 분쟁 끝에 전기와 상수도시설 등을 사용 못 해 정상 등교가 불가능해졌다"고 말했다. 이어 "이는 학교 이사장, 전북도교육청, 완주교육청의 안일한 대처와 무책임하고 무능력한 결과물"이라며 "이사장, 전북도 교육감, 완주교육청 공무원은 최대한 빨리 학교를 정상화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청원인은 "..

한수연, 영화 ‘어메이징 스토리’ 캐스팅…모성애 강한 종합병원 수간호사 변신

(국민문화신문) 유에스더 기자 = 23일 소속사 스타잇엔터테인먼트는 “한수연이 영화 ‘어메이징 스토리’의 여주인공 ‘이화영’역에 캐스팅됐다”라고 밝히며 “드라마 ‘돼지의 왕’, 영화 ‘화평반점’에 이어 ‘어메이징 스토리’까지 쉴 틈 없는 연기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한수연에게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영화 ‘어메이징 스토리’(감독 박영훈)는 옴니버스 형식의 영화로 총 4개의 에피소드로 이뤄진다. 영화 '중독', ‘댄서의 순정’, ‘브라보 마이 라이프’를 연출한 박영훈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극중 한수연은 4개의 에피소드 중 ‘다시 만난 너’의 여주인공 이화영 역으로 분한다. 이화영은 남편을 여읜 뒤 두 아이들을 홀로 키우며 사는 독립심 강한 여자다. 종합병원의 수간호사이지만 첫째 아들이..

톱모델 장윤주, ‘리버티’ 첫 공식 모델 발탁…브랜드와 함께한 화보 공개

(국민문화신문) 최은영 기자 = 톱모델이자 배우 장윤주가 오가닉 여성 위생용품 브랜드 ‘리버티(Liberty)’의 첫 공식 모델로 발탁, 브랜드와 함께한 화보를 공개했다. 리버티는 하이엔드 유아용품 페넬로페를 전개하는 더퍼스트터치의 여성용품 브랜드다. 12년간 단 한 번의 유해 물질 논란 없이 안전한 기저귀와 아기 물티슈를 연구·개발해온 노하우로 편안한 착용감과 안전성을 강조한 생리대를 선보이고 있다. 이번 화보에서 장윤주는 오가닉 브랜드의 뮤즈인 만큼 건강하면서도 긍정적인 느낌이 가득한 모습으로 눈길을 끈다. 순백의 의상과 함께 촬영된 화보 이미지에서는 장윤주의 자유롭고 당당한 매력은 물론 리버티의 깨끗함 또한 느낄 수 있다. 리버티 관계자는 “장윤주는 평소 철저한 자기 관리로 유명할 뿐 아니라 자유롭..

에스파 美 뉴욕 달궜다, 최대 추수감사절 축제 화려한 장식

(국민문화신문) 유석윤 기자 = ‘메타버스 걸그룹’ 에스파(aespa, 에스엠엔터테인먼트 소속)가 미국 최대 규모의 추수감사절 축제 ‘Macy’s Thanksgiving Day Parade’(메이시스 땡스기빙 데이 퍼레이드)에 참석했다. 에스파는 11월 25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일대에서 펼쳐진 ‘Macy’s Thanksgiving Day Parade’에 K팝 걸그룹 최초로 참석, 화려하게 꾸며진 대형 퍼레이드 카를 타고 거리를 누비며 현지 시민들과 가깝게 호흡했다. 또한 에스파는 퍼레이드 행진 중 히트곡 ‘Savage’(새비지) 무대를 선사, 강렬한 퍼포먼스를 선보여 현장을 뜨겁게 달궜다. 올해 ‘Macy’s Thanksgiving Day Parade’에는 에스파를 비롯해 미국 인기 드라마 ‘Glee..

축제문화 2021.1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