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1/12 7

나치가 강탈했던 고흐 풍경화 423억원에 낙찰

나치가 강탈했던 빈센트 반 고흐의 풍경화 '건초더미'가 11일(현지시간) 뉴욕 크리스티 경매에서 3천590만 달러(약 423억3천300만원)에 팔렸다. 이는 경매에 부쳐진 그의 수채화 가운데 최고가라고 로이터통신이 전했다 빈센트 반 고흐의 수채화 '건초더미' [크리스티 홈페이지 캡처. 재판매 및 DB] 이 작품의 예상 낙찰가는 2천만∼3천만 달러였으나, 예상을 뛰어넘는 가격에 팔렸다. 고흐의 유명한 작품 대부분은 유화이지만, 그가 1888년 프랑스 아를 지방에 1년여간 머무는 동안 그린 이 작품은 물감과 수채화 재료, 펜과 잉크를 사용해 완성했다. 프랑스 아를 지역의 밀밭에서 수확 중인 여성들의 모습을 담은 이 그림은 목가적인 그림 내용과는 달리 소유주가 여러 차례 뒤바뀌는 험난한 여정을 거쳤다. 고흐가..

뉴스/뉴스 2021.11.12

<특파원 보고 세계는 지금> 20개월만 미국 국경 봉쇄 해제하다

이자벨라가 말한 ‘법’은 바로 ‘낙태금지법’. 카톨릭 국가인 폴란드는 유럽 내 낙태금지법이 남아있는 다섯 나라 중 하나다. 하지만 그동안 태아가 기형이거나, 산모의 생명이 위험할 때, 또는 성폭력으로 임신한 경우 등에 한해서 낙태를 허용해왔다. 그러다 지난해 10월, 폴란드 헌법재판소가 기형아에 대한 낙태 허용 법률까지 위헌이라고 결정하며 법이 더욱 엄격해진 것. 폴란드에서 이뤄진 낙태 수술 중 98%가 태아가 기형인 경우를 생각하면 사실상 모든 자의적 낙태를 불법화한 셈이다. 법을 어길 시에는 최대 징역 8년까지 선고가 가능하다. 실제로 폴란드에서는 헌법재판소 판결 이후 의사들이 임산부 수술 자체를 꺼리는 분위기가 강해졌다고 한다. 이자벨라 유가족도 이자벨라가 목숨을 잃게 된 것은 ‘낙태금지법’ 때문이..

뉴스/뉴스 2021.11.12

극단 초인 명작 연극시리즈 <우리 엄마는 선녀였다>

(국민문화신문) 유한나 기자 = 세종문화회관 꿈의숲아트센터(사장 안호상)의 2021 공연장상주단체인 극단 초인(대표 박정의)는 오는 11월 19일(금)부터 12월 5일(일)까지 초인의 대표적인 레퍼토리 공연 를 꿈의숲아트센터 퍼포먼스홀에서 선보인다. 는 깊고 깊은 산 속에 늙은 어머니와 장성한 아들은 속세를 떠나 동물과 이웃하며 가난하지만 행복하게 살고 있었다. 그러던 어느 날 밤 산속에 총성이 울리고 사냥꾼들이 나타나 동물들을 마구 죽인다. 이것을 보고 놀란 아들이 달려들어 몸싸움하던 중 사냥꾼이 죽게 된다. 이 사건 후 더 깊은 산속으로 숨어들던 노모와 아들은 우연히 목욕하는 선녀를 보게 된다. 노모는 늦도록 장가를 들지 못한 아들을 위해 선녀의 날개옷을 훔친다. 하늘로 돌아갈 수 없게 된 선녀는 노..

서울예술단 <이른 봄, 늦은 겨울>, 겨울이지만 봄입니다.

서울예술단 서울예술단 , 겨울이지만 봄입니다. 서울예술단_이른-봄-늦은-겨울, 국립극장(국민문화신문) 최은영 기자 = 국립극장 (달오름극장)에서 2021-11-12 ~ 2021-11-24까지 겨울이지만 봄입니다 라는 주제로 90분동안 서울예술단의 무용 공연이 www.peoplenews.kr 이른 봄, 늦은 겨울>, 겨울이지만 봄입니다.

서울예술단 <이른 봄, 늦은 겨울>, 겨울이지만 봄입니다.

서울예술단 서울예술단 , 겨울이지만 봄입니다. 서울예술단_이른-봄-늦은-겨울, 국립극장(국민문화신문) 최은영 기자 = 국립극장 (달오름극장)에서 2021-11-12 ~ 2021-11-24까지 겨울이지만 봄입니다 라는 주제로 90분동안 서울예술단의 무용 공연이 www.peoplenews.kr 이른 봄, 늦은 겨울>, 겨울이지만 봄입니다.

서울영상고등학교, 웹웨어의 플랫폼 입학닷컴 활용한 2022년 비대면 온라인 입시 전형 실시

(국민문화신문) 유에스더 기자 = 서울영상고등학교가 교육 서비스 혁신을 위해 웹웨어와 산학 협력을 맺은 가운데 웹웨어는 입학 전형을 지원하는 플랫폼인 입학닷컴을 처음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서울영상고등학교는 11월 6일부터 입학닷컴을 적용해 2022년 입시 전형을 진행한다. 이에 학생들의 포트폴리오는 입학닷컴을 통해 접수한다. 입학닷컴 현장 지원을 위해 영상고를 찾은 송승준 대표는 현장에서 만난 김현구 교감과 진행 상황을 공유하며 실무적인 논의를 나눴다. 콘텐츠 클라우드 플랫폼 기업 웹웨어의 입학닷컴(입학.com)은 복잡한 입학 전형을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교사들의 업무를 지원한다. 지원자별로 분류하고 포트폴리오를 볼 수 있게 하고, 관리자는 언제 어디서나 PC 또는 모바일로 접속해 지원 서류와..

제주해비치아트페스티벌 22일 제주서 개최… 코로나 뛰어넘는 희망의 다리를 놓다

(국민문화신문) 유석윤 기자 =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회장 이승정, 이하 코카카)는 ‘제14회 제주해비치아트페스티벌(JHAF)’이 11월 22일(월)부터 11월 25일(목)까지 4일간 해비치호텔앤드리조트 제주 및 제주도 일원에서 온·오프라인을 병행해 개최한다고 밝혔다. 제주특별자치도와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현대자동차그룹이 후원하는 제주해비치아트페스티벌은 국내 대표적인 아트마켓으로 문화예술계 종사자 간의 네트워킹, 공연과 부대행사 등으로 구성된다. 축제의 슬로건은 ‘다리를 놓다’이다. 코로나19 시대에 문예회관과 예술가 사이에 희망의 다리를 연결해 공연예술 유통 플랫폼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겠다는 의미를 지닌다. 올해는 처음으로 문예회관, 예술단체가 SNS를 통해 희망 나비 영상..

예술문화 2021.1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