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1/02 5

용인시의회 박남숙 의원 용인시 청년정책 재점검 요구에 대한 집행부 답변

(국민문화신문=구명석 기자)용인시의회 박남숙 의원(신갈·영덕1·영덕2·기흥·서농동/더불어민주당)은 지난 7일 제258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용인시 청년정책에 대해 재점검을 요구하고, 대책을 제안했다. 박 의원은 용인을 떠나려는 청년을 붙잡고 청년 인구의 유입을 위해 대책을 세워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용인시는 2018년 10월 청년담당관을 신설해 청년정책을 시행해왔고 지난 8월 청년주거TF팀을 구성한 바 있는데, 지금이 용인시 청년정책을 재점검하고 새로운 대안을 만들어야 할 때라고 언급했다. 특히, 청년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좋은 일자리와 안정된 주거 정책으로 당장의 일시적인 지원보다는 청년 스스로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줘야 한다며 두 가지 청년정책을 제안했다. ..

뉴스/정치 2021.11.02

용인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 정책협의회 개최

(국민문화신문=구명석 기자)용인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위원장 장정순)는 지난 1일 오후 5시 4층 대회의실에서 소속 집행부서와 정책협의회를 열었다. 이날 회의에는 문화복지위원회 위원들과 소속 집행부서 국·소·과장 등 30여 명이 참석했으며, 위원들은 오는 11월 제2차 정례회를 앞두고 부의 안건과 내년도 주요 사업 및 현안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이어, 각 집행부서의 주요 사업 중 청소년수련원 인프라 확충과 2022년 경기도종합체육대회 추진, 기초생활보장제도 개편 및 아동학대 공동대응팀 운영 등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장정순 위원장은“그동안 집행부에서 시민을 위한 행정을 펼치기 위해 노력해온 것에 대해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 앞으로도 문화복지위원회와 시 집행부가 신뢰와 소통을 바탕으로 ..

뉴스/정치 2021.11.02

NZ퀸비 코리아 이영미 대표, 용인시 모범시민상 수상

(국민문화신문=구명석 기자)NZ퀸비 코리아 이영미 대표가 용인시 모범시민상을 수상했다. 지난 26일 용인시청 에이스홀에서 열린 ‘2021 모범시민 표창장수여식’에서 이영미 대표는 지역사회 봉사 및 기부 활동으로 시민 복지 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백군기 시장으로부터 모범시민 표창장을 수여받았다. 수지구에 거주하는 이 대표는 평소 지역사회 발전을 위하여 헌신 노력했을 뿐만 아니라, 남다른 봉사정신으로 시정발전과 사람중심 새로운 용인 실현에 적극 참여해 왔다. 특히 기업인, 심리학 박사, 사회복지사로 용인시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 사회복지시설 기부에 이바지하고, 용인시를 비롯한 경기도내 사회복지시설 9곳에 봉사와 기부를 몸소 실천하고 있다. 이영미 대표는 “대가를 바라지 않고 실천한 봉사에 과분한 상을 주셔서..

뉴스/정치 2021.11.02

경기교육청 '학교장 몰카충격' 초교 교직원·학생 심리치유 나서

경기도교육청은 1일 최근 학교장의 불법 촬영 카메라 설치 사건이 발생한 안양지역 모 초등학교에 상담 인력을 파견해 교직원과 학생들의 심리 치유에 나섰다. 앞서 지난달 30일 현직 교장 A(57)씨가 자신이 근무하는 B 초교 여교사 화장실에 소형 카메라를 몰래 설치한 혐의(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로 구속돼 교육 현장에 충격을 줬다. A 교장은 화장실 용변기 근처에 놓인 휴지상자에 구멍을 내고 그 안에 소형 카메라 한 대를 설치한 혐의와 자신의 휴대전화로 여성의 신체를 촬영한 혐의를 받고 있다. 도 교육청은 이날 경기도디지털성범죄피해자원스톱지원센터 상담 인력 3명을 B 초교로 파견해 정신적 피해를 호소하는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1차 상담을 진행했다. 도 교육청은 전 교직원을 대상으로 상담을 ..

뉴스/정치 2021.11.02

野 당원투표 이틀째…투표율 50% 돌파 전망

국민의힘은 2일 대선 후보 선출을 위한 이틀째 당원 투표를 진행한다. 국민의힘은 이날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모바일 당원 투표를 한다. 투표 첫날인 전날 하루 만에 44%의 투표율을 기록한 만큼 최종 50%선은 무난히 돌파할 것으로 보인다. 대권 주자들은 전국 각지에서 막판 선거전을 벌인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이날 오전 충남 아산 현충사를 참배하고, 천안 중앙시장과 청주 충북 선대위에서 지지자들과 만난다. 홍준표 의원은 부산역 광장에서 부산·울산·경남 지역 당원들에 지지를 호소할 예정이다. 유승민 전 의원은 종일 방송에 출연하고, 저녁에는 여의도 사무실에서 '여러분은 어떤 대통령을 원하십니까'를 주제로 간담회를 연다. 원희룡 전 제주지사는 성남시 대장동에서 청와대까지 43km를 도보 행진하며 1..

뉴스/정치 2021.11.02